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포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HOUSE DOCTOR

요즘 핫 한 필수템

의류 건조기 하나 산다면?

On June 29, 2018 0

황사와 미세먼지 때문에 빨래와의 전쟁이 시작된 요즘, 핫한 가전으로 떠오른 의류 건조기. 특히 어린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는 육아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다. 막상 고르려니 어디에 둬야 하고 어떤 부분을 고려해서 구매해야 할지 고민되는 이들을 위해 만든 체크 리스트.


CHECK LIST

  •  건조기라고 해서 다 같은 건조기가 아니다 
    건조기는 전기식으로 고열을 가해 옷을 말리는 열풍 제습 방식의 콘덴싱 건조기와 따뜻한 냉매로 건조통을 데워 옷감 속 수분을 수증기로 만들고, 차가운 냉매가 이 수증기를 다시 물로 바꿔 외부로 배출하는 저온 제습 방식의 히트펌프 건조기로 나뉜다. 고열을 이용할 경우 옷감 손상 우려가 있으므로 손상을 막는 기능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  소비전력과 건조 시간 체크는 필수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을 알 수 있다면 좋겠지만, 국내에선 아직까지 건조기 제품에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표시제도를 적용하지 않아 소비자가 소비전력과 건조 시간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소비전력이 낮은 제품의 경우 건조 시간이 길 수 있기 때문에 제품 구매 시 확인하자. 또 건조 방식에 따라 소비전력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할 것.

  •  제품 용량과 사이즈는? 
    힘은 덜지만 작지 않은 크기의 살림 하나가 느는 것이니 사용하는 가족 구성원에 맞는 용량과 놓이는 공간에 적절한지 제품 사이즈 등을 꼭 확인할 것. 또 세탁기 위에 올려두고 사용하고 싶다면, 같은 브랜드 제품이 아니면 하중을 견디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구매 시 설치대를 함께 제공하는지 꼭 문의하자. 그리고 건조기가 놓이는 위치를 고려해 도어 방향도 체크해야 한다.

  •  사후 관리는 편리한지 
    먼지 제거 필터가 1개인지 2개인지, 청소는 얼마나 편리한지 알아야 한다. 자동청소 기능이 있는 제품도 있지만 눈으로 보고 오염 정도와 세척 정도를 항상 파악할 수 있는지도 중요하다.

  • LG TROMM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하고, 냉매를 압축하는 장치인 실린더가 2개라 더욱 빠른 건조로 에너지 소비효율을 업그레이드시킨 제품. 스피드 모드와 에너지 모드로 건조 시간이나 전기요금을 절약하고 싶은 부분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 살균 코스의 경우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 등의 유해 세균을 99.99% 없애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무선랜(Wi-Fi) 기능이 있어 원격 제어도 가능하다. 600×850×690mm 144만원.  

  • 린나이 해밀
    열풍 건조 방식으로 고온에서 살균 건조가 가능해 세균, 알레르기 유발 물질 등 을 제거해주는 제품. 옷감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2개의 정밀 센서를 장착해 옷감의 수분과 온도를 미세하게 체크하며 최적의 건조 시간을 맞춰준다. 외부 온도의 영향을 적게 받아 사계절 빠른 건조를 할 수 있는 것이 장점. 650×561×684mm 103만5000원.

  • 삼성전자 그랑데
    국내 최대 건조 용량인 14kg 히트펌프 건조기. 물과 세제 없이도 각종 유해 세균을 살균하고 집먼지진드기도 제거해 의류와 이불 모두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IoT 기능도 한층 강화돼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옷감의 종류, 색상, 오염도에 따라 건조 코스를 추천하고 원하는 종료 시간을 설정하며, 건조기 상태와 사용 이력을 24시간 자동 진단하는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똑똑한 제품이다. 686×984×866mm 189만원대.

  • 코스텔 레트로 의류건조기
    1950년대 클래식한 감성을 불어넣은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는 건조기. 8kg 용량에 건조 중 보풀과 같은 이물질을 걸러주고 열손실을 방지해주는 리얼 2중 필터가 장착되어 있는 것이 특징. 오토스톱 시스템이 옷감 속 습도값을 자동으로 감지해 건조가 다 되면 자동으로 멈춘다. 이불 건조도 가능하며 살균 건조 기능도 있다. 595×850×630mm 129만원.  

  • 대우전자 클라쎄 히트펌프 건조기
    10㎏ 용량으로 한 번에 이불 1~2장을 말릴 수 있는 사이즈의 건조기.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가 소음과 진동을 잡아줘 층간소음 걱정도 줄여준다. 공기만으로 건조해주는 리프레시 기능, 1㎏ 이내 소량 세탁물은 짧은 시간에 빠르게 건조해주는 스피드업 기능, 어린이가 실수가 작동하는 것을 방지해주는 안전잠금 기능까지 다재다능하다. 596×845×615mm 110만원대.

  • 밀레 T1
    유럽의 에너지 소비효율 최고 등급인 A+++를 획득한 제품으로, 최대 50%까지 소비전력이 절감된다. 미네랄 센서로 물에 포함된 칼슘 양까지 고려해 건조 프로그램을 조정하는 퍼펙트 드라이 기능이 있어 옷감이 너무 마르거나 축축하지 않도록 알맞게 건조시키고, 스팀 피니시 기능이 건조 과정 중 스팀을 분사해 다림질이 필요 없을 정도로 옷감을 부드럽게 해준다. 여기에 향기 카트리지 기능까지 더해 5가지 종류의 각각 다른 향기를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프랑스에서 1871년부터 향수를 제작해온 전문 브랜드의 기술이 더해져 세탁물에 오랫동안 좋은 향기를 입혀준다. 596×850×636mm 318만원. 

  • 신영에스디 블롬베르크 DHP24412MG
    130년 전통의 독일 가전 브랜드 블롬베르크의 의류 건조기. 옵티센서가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는 인버터 모터와 히트펌프 기관을 제어하기 때문에 양에 따른 건조 시간과 에너지 소비량을 스스로 결정하고 작동하는 기술력을 지닌 제품이다. 10kg 대용량에 옷 속 먼지나 머리카락, 동물 털까지 걸러주는 2중 필터로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양방향 도어로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문의 위치를 좌우로 선택할 수 있다. 595×846×598mm 119만원.

  •  

황사와 미세먼지 때문에 빨래와의 전쟁이 시작된 요즘, 핫한 가전으로 떠오른 의류 건조기. 특히 어린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는 육아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다. 막상 고르려니 어디에 둬야 하고 어떤 부분을 고려해서 구매해야 할지 고민되는 이들을 위해 만든 체크 리스트.

Credit Info

기획
김보연 기자
취재협조
대우전자(www.daewoo-elec.com), 린나이코리아(www.rinnai.co.kr), 밀레(www.miele.co.kr), 신영에스디(www.marm.co.kr), 삼성전자(www.samsung.com), 코스텔(www.costel.com), LG전자(www.lge.co.kr)

2018년 7월

이달의 목차
기획
김보연 기자
취재협조
대우전자(www.daewoo-elec.com), 린나이코리아(www.rinnai.co.kr), 밀레(www.miele.co.kr), 신영에스디(www.marm.co.kr), 삼성전자(www.samsung.com), 코스텔(www.costel.com), LG전자(www.lge.co.kr)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