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TREND

아름다운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제안

2018 홈&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특별전

On June 21, 2018

도심에서 즐기는 나흘간의 리빙 축제, ‘2018 홈&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특별전’이 오는 7월 5일, 단장을 마치고 당신을 기다린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1806/thumb/38984-315860-sample.jpg

 

리빙&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사람들과 업계 종사자들이 기다려온 ‘2018 홈&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특별전’이 2018년 7월 5일(목)부터 7월 8일(일)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경향하우징페어 내 특별전으로 개최돼 각계각층의 다양한 관람객이 전시회를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외 인테리어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본 전시에는 인테리어 소품과 가구를 비롯해 테이블웨어와 조명 솔루션 등 집에 대한 모든 아이디어가 한자리에 모이는 리빙 축제로 꾸며진다. 이번 행사는 ‘좋은 공간의 필요충분조건’을 주제로 공간 디자인의 가치와 디자이너의 역할, 마감재의 다양한 쓰임에 대한 이야기를 전시장 안팎에 담았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리빙센스>가 인테리어 디자이너, 전문 리빙 브랜드와 함께 풀어내는 공간 기획관도 기대해 볼만하다.

HOME & LIFESTYLE 1
온전한 쉼을 위한 공간, 나만의 방
주한핀란드 무역대표부 김윤미 대표와 배우 이희준이 각자 공간에 대한 특별한 이야기를 풀어내는 기획관도 만나볼 수 있다. 이는 ‘온전한 쉼을 위한 공간, 오마틸라(Oma Tila)’를 주제로, 자신만의 방에 대한 생각을 공간에 펼친다. 오마틸라는 핀란드어로 ‘나만의 방’을 뜻한다. 가족이 함께 쓰는 공용 공간이지만 그 안에서 자신과 온전히 대면할 수 있는 진정한 쉼의 공간을 제안하며 관람객에게도 자신만의 방을 꿈꿔보길 권한다. 두 사람이 제안하는 각자의 오마틸라를 하나의 공간에 구현하는 작업은 빈앤코의 공간&가구 디자이너 박상호 대표가 맡았다.

HOME & LIFESTYLE 2
신진 디자이너와 브랜드가 협업한 인테리어 전시
실력으로 무장한 젊은 인테리어 디자이너들과 브랜드의 협업 전시도 볼거리 중 하나다. (사)한국실내건축가협회의 디자이너 6인이 ‘빛’과 ‘오브제’를 활용해 자신만의 공간 철학을 전시장에 자유롭게 펼친다. ‘CO : NECTION’을 주제로 도형을 모티프 삼아 펼쳐지는 본 전시는 관람객과 디자이너,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하나로 이어주는 연결고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HOME & LIFESTYLE 3
전문가와 직접 상담하고 의뢰하는 만남의 장
인테리어 전문가들과 직접 만나 상담하고 디자인을 의뢰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될 ‘프리미엄 인테리어 컨설팅 존’도 전시장 내부에 마련된다.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비용의 인테리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아파트멘터리’와 인테리어 컨설팅 온라인 플랫폼 ‘MS하우징’이 부스를 단장하고 관람객들의 방문을 기다린다. 이번 전시에서 특별히 선보이는 ‘펫리빙 제안관’도 많은 반려인이 기대하는 부스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반려동물용 가구와 장난감, 캣타워와 산책 용품 등 감각적인 리빙 아이템으로 사람들의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또한 인테리어 소품 거리, 생활용품 거리, 홈 퍼니처 거리 등 취향에 따라 골라서 방문할 수 있는 쇼핑 거리도 곳곳에 마련해 부스 사이를 탐방하는 재미를 더했다.

3 / 10

 

 

HOME & LIFESTYLE 4
디자인&라이프스타일 리더들이 전하는 특별 세미나
전시장 안에 구현된 ‘좋은 공간’에 대한 솔루션은 세미나에서도 연이어 펼쳐진다. 특별전과 동시에 개최되는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위크’에서는 업계 종사자와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위해 트렌드, 마케팅, 브랜딩과 매트리얼 솔루션을 전한다. 7월 5일(목)에는 ‘사람을 모으는 공간의 비밀’을 주제로, 골목길을 중심으로 한 공간 디자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최근 사람들이 모이는 공간에 대해 분석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튿날인 7월 6일(금)에는 ‘차별화된 브랜딩을 통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하는 세션들이 준비되어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전하고, 온라인 비즈니스를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견한 사례들을 소개한다. 셋째 날인 7월 7일(토)에는 ‘디자이너를 위한 마감재 솔루션’ 세미나가 개최된다. 마감재의 색과 질감, 소재에 따라 공간의 분위기가 바뀌는 사례를 알기 쉽게 설명하며 마감재 선택법에 대한 가이드를 주는 강연과 함께 마감재 매칭 가이드도 전할 계획이다. 본 세미나는 ‘홈&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특별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HOME & LIFESTYLE 5
각계각층 관람객이 찾는 도심 속 리빙 페스티벌
이번 전시는 인테리어 전문 업체뿐 아니라 집 꾸미기에 관심이 많은 신혼부부, 셀프 인테리어 및 홈 스타일링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가구 및 인테리어 제품 구매 외에도 집을 가꿀 때 실용적이고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어 이사를 앞둔 가족이나 싱글족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이 예상된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1806/thumb/38984-315867-sample.jpg

 

 

 

 FAIR INFO  
2018 홈&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특별전(HOME & LIFESTYLE TREND 2018) 프로그램

 전시관 
1. 공간 제안관
제안관1 <리빙센스>의 인테리어 솔루션
제안관2 온전한 쉼을 위한 공간, 오마틸라(Oma Tila, 나만의 방)
주한핀란드 무역대표부 김윤미 대표 × 배우 이희준 × 공간&가구 디자이너 박상호
2. 프리미엄 인테리어 컨설팅 존
(사)한국실내건축가협회 × 린노 | 아파트멘터리 | MS하우징
3. 펫리빙 제안관
더 디자인 펫(The Design Pet)과 함께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라이프스타일 제안
4. 취향대로 골라 가는 핫 스트리트 3
1st STREET 취향 저격 인테리어 소품 거리
2ed STREET 알뜰살뜰 생활용품 거리
3rd STREET 득템 찬스 홈 퍼니처 거리

 세미나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위크
·디자이너를 위한 마감재 솔루션
SEMINAR INFO
행사명 2018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위크 시즌 2
기간 2018년 7월 5일(목) - 7월 6일(금), 2일간
장소 코엑스 3층 E5홀 주최 (주)이상네트웍스, 서울문화사
1. Theme
7월 5일(목) Interior & Culture Trend_사람을 모으는 공간의 비밀
7월 6일(금) Branding & Marketing Solution _차별화된 브랜딩을 통한 마케팅 솔루션
2. 연사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 모종린 원장, 스튜디오 에이트리 김상윤 대표,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그룹 김형택 대표, 윤현상재 최주연 이사, 생활연구소 연현주 대표, 라이마스 곽계녕 대표 등

 

기간 2018년 7월 5일(목) - 7월 8일(일), 4일간
장소 코엑스(COEX) B홀
입장료 일반 1만원, 중고생 및 20인 이상 단체는 5000원, 초등학생 및 65세 이상 노약자, 장애인, 군인, 공무원은 신분증 지참 시 무료
사전등록 7월 3일(화)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현장 사전등록 확인 후 바로 입장
문의 홈&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특별전 사무국
TEL 1688-7020
홈페이지 www.livinglifestyle.co.kr
주최 (주)이상네트웍스

도심에서 즐기는 나흘간의 리빙 축제, ‘2018 홈&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특별전’이 오는 7월 5일, 단장을 마치고 당신을 기다린다.

CREDIT INFO

기획
손민정 기자
사진
서울문화사 자료실
문의
홈&라이프스타일 특별전 사무국(www.livinglifestyle.co.kr, 1688-7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