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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홍콩 가정용품 박람회

홍콩에서 만난 글로벌 리빙 트렌드

On June 04, 2018 0

세계 3대 가정용품 박람회 중 하나인 ‘홍콩 가정용품 박람회’가 지난 4월 홍콩종합전시장(HKCEC)에서 열렸다. 아시아 무역의 관문 홍콩에서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이끌 가정용품들을 만나고 돌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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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월 열린 ‘홍콩 가정용품 박람회’ 전시장 입구 전경.

지난 4월 열린 ‘홍콩 가정용품 박람회’ 전시장 입구 전경.


아시아 최대 규모 소비재 박람회
지난 4월 20일부터 23일까지 홍콩종합전시장에서 4일간 ‘2018 홍콩 가정용품 박람회’와 ‘홍콩 국제 홈텍스타일&퍼니싱 박람회’가 열렸다. 올해로 33회째를 맞이한 홍콩 가정용품 박람회에는 지난해보다 약 1.5% 증가한 4만9000명 이상이 방문했다. 가정용품 시장이 글로벌 마켓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그만큼 크다는 것을 방증한 셈. 실제로 올해 박람회에는 싱가포르, 캐나다, 영국, 미국, 중국,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다양한 문화권에서 작년 대비 높은 참관율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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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Don Bellini’의 커틀러리 세트, 최신 트렌드에 맞춘 컬러로 많은 바이어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2 ‘PIN GENIE’의 스마트 도어록, 기존 터치형의 단점을 보완한 스마트록 기술을 탑재했다. 3 ‘HAIRUI HOUSEWARES’의 드립 커피 머그, 휴대가 간편하고 어디서든 드립 커피를 즐길 수 있다.

1 ‘Don Bellini’의 커틀러리 세트, 최신 트렌드에 맞춘 컬러로 많은 바이어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2 ‘PIN GENIE’의 스마트 도어록, 기존 터치형의 단점을 보완한 스마트록 기술을 탑재했다. 3 ‘HAIRUI HOUSEWARES’의 드립 커피 머그, 휴대가 간편하고 어디서든 드립 커피를 즐길 수 있다.

1 ‘Don Bellini’의 커틀러리 세트, 최신 트렌드에 맞춘 컬러로 많은 바이어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2 ‘PIN GENIE’의 스마트 도어록, 기존 터치형의 단점을 보완한 스마트록 기술을 탑재했다. 3 ‘HAIRUI HOUSEWARES’의 드립 커피 머그, 휴대가 간편하고 어디서든 드립 커피를 즐길 수 있다.

‘L.I.F.E’로 만난 리빙 트렌드
박람회는 ‘L.I.F.E(Lifestyle, Interior, Feast, Enrich)’라는 테마를 콘셉트로 크게 4개의 관으로 구성됐다. ‘Lifestyle관’에서는 세계 유명 브랜드와 디자이너의 컬렉션 등 프리미엄 가정용품 및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펫 용품과 친환경 제품 등을 선보여 변화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었다. 홍콩 국제 홈텍스타일&퍼니싱 박람회가 동시에 개최된 ‘Interior관’은 각종 홈 데코 제품들이 전시되었으며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EU, 인도 등 12개 전시 공간이 별도로 운영돼 국가별 트렌드를 엿볼 수 있었다. ‘Feast관’에는 식기, 와인 도구, 주방용품 등이 전시되었으며, ‘Enrich’관은 반려동물용품, 유아용품, 욕실용품 및 헬스케어, 정원용품, 가정용품과 스타트업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었는데 아이디얼한 신제품들이 특히 눈에 많이 띄었다.

넬리로디(Nelly Rodi)가 예측한 2019년 S/S 시즌 가정용품 및 인테리어 트렌드 4가지에 맞는 참가 기업의 제품들로 꾸며진 'L.I.F.E(Lifestyle, Interior, Feast, Enrich)’ 테마관 입구.

넬리로디(Nelly Rodi)가 예측한 2019년 S/S 시즌 가정용품 및 인테리어 트렌드 4가지에 맞는 참가 기업의 제품들로 꾸며진 'L.I.F.E(Lifestyle, Interior, Feast, Enrich)’ 테마관 입구.

넬리로디(Nelly Rodi)가 예측한 2019년 S/S 시즌 가정용품 및 인테리어 트렌드 4가지에 맞는 참가 기업의 제품들로 꾸며진 'L.I.F.E(Lifestyle, Interior, Feast, Enrich)’ 테마관 입구.

글로벌 브랜드와 디자이너의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는 ‘Hall of Elegance’ 콘셉트관에서 자국 시장에 맞는 제품들을 찾고 있는 바이어들.

글로벌 브랜드와 디자이너의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는 ‘Hall of Elegance’ 콘셉트관에서 자국 시장에 맞는 제품들을 찾고 있는 바이어들.

글로벌 브랜드와 디자이너의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는 ‘Hall of Elegance’ 콘셉트관에서 자국 시장에 맞는 제품들을 찾고 있는 바이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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넬리로디(Nelly Rodi)가 예측한 2019년 S/S 시즌 가정용품 및 인테리어 트렌드 4가지에 맞는 참가 기업의 제품들로 꾸며진 'L.I.F.E(Lifestyle, Interior, Feast, Enrich)’ 테마관 입구.

넬리로디(Nelly Rodi)가 예측한 2019년 S/S 시즌 가정용품 및 인테리어 트렌드 4가지에 맞는 참가 기업의 제품들로 꾸며진 'L.I.F.E(Lifestyle, Interior, Feast, Enrich)’ 테마관 입구.

  • 넬리로디(Nelly Rodi)가 예측한 2019년 S/S 시즌 가정용품 및 인테리어 트렌드 4가지에 맞는 참가 기업의 제품들로 꾸며진 'L.I.F.E(Lifestyle, Interior, Feast, Enrich)’ 테마관 입구. 넬리로디(Nelly Rodi)가 예측한 2019년 S/S 시즌 가정용품 및 인테리어 트렌드 4가지에 맞는 참가 기업의 제품들로 꾸며진 'L.I.F.E(Lifestyle, Interior, Feast, Enrich)’ 테마관 입구.
  • 넬리로디(Nelly Rodi)가 예측한 2019년 S/S 시즌 가정용품 및 인테리어 트렌드 4가지에 맞는 참가 기업의 제품들로 꾸며진 'L.I.F.E(Lifestyle, Interior, Feast, Enrich)’ 테마관 입구. 넬리로디(Nelly Rodi)가 예측한 2019년 S/S 시즌 가정용품 및 인테리어 트렌드 4가지에 맞는 참가 기업의 제품들로 꾸며진 'L.I.F.E(Lifestyle, Interior, Feast, Enrich)’ 테마관 입구.
  • 넬리로디(Nelly Rodi)가 예측한 2019년 S/S 시즌 가정용품 및 인테리어 트렌드 4가지에 맞는 참가 기업의 제품들로 꾸며진 'L.I.F.E(Lifestyle, Interior, Feast, Enrich)’ 테마관 입구. 넬리로디(Nelly Rodi)가 예측한 2019년 S/S 시즌 가정용품 및 인테리어 트렌드 4가지에 맞는 참가 기업의 제품들로 꾸며진 'L.I.F.E(Lifestyle, Interior, Feast, Enrich)’ 테마관 입구.

 

 

미리 본 2019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박람회 기간 동안 프랑스의 트렌드 분석 기관인 넬리로디(Nelly Rodi)가 예측한 ‘2019년 S/S 시즌 가정용품 및 인테리어 트렌드’도 만나볼 수 있었다. 넬리로디는 소비자군을 크게 ‘Colonia Chic’, ‘Vital Vibe’, ‘Magnetic Mix’, ‘Super Solarium’의 4가지로 분류해 2019년 S/S 트렌드를 발표했다. 또 L.I.F.E의 각 콘셉트관 입구에 발표한 트렌드에 맞는 참가 제품들을 배치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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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엠오그린의 LED 식물 재배기 ‘파르팟’. 2 키튼 플래닛의 ‘브러쉬 몬스터’, 스마트폰과 연동해 아이의 올바른 양치 습관을 길러준다. 3 침구 등 고급 텍스타일 제품을 생산하는 ‘웰트리’의 롱 쿠션. 4 레보아미의 리프팅 미스트. 5 miro의 IoT기술이 접목된 가습기.

1 엠오그린의 LED 식물 재배기 ‘파르팟’. 2 키튼 플래닛의 ‘브러쉬 몬스터’, 스마트폰과 연동해 아이의 올바른 양치 습관을 길러준다. 3 침구 등 고급 텍스타일 제품을 생산하는 ‘웰트리’의 롱 쿠션. 4 레보아미의 리프팅 미스트. 5 miro의 IoT기술이 접목된 가습기.

1 엠오그린의 LED 식물 재배기 ‘파르팟’. 2 키튼 플래닛의 ‘브러쉬 몬스터’, 스마트폰과 연동해 아이의 올바른 양치 습관을 길러준다. 3 침구 등 고급 텍스타일 제품을 생산하는 ‘웰트리’의 롱 쿠션. 4 레보아미의 리프팅 미스트. 5 miro의 IoT기술이 접목된 가습기.

글로벌 마켓에서 부는 한류
이번 박람회에는 50여 개 한국 기업이 참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이끄는 제품들을 선보였다. 특히 침구 등 고급 홈 텍스타일 제품을 제조하는 ‘웰트리’와 증강현실을 통해 어린이에게 올바른 양치 습관을 키워주는 ‘브러시 몬스터’ 앱과 전동칫솔을 선보인 키튼플래닛, IoT 기술을 접목해 가습기를 제작한 미로, LED 식물 재배기 ‘파르팟’을 제작한 엠오그린 등이 뛰어난 디자인과 앞서가는 스마트 기술로 해외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외에도 아로마 비타민 샤워 헤드를 제작하는 케이엔텍, 뿌리는 보톡스를 선보인 레보아미 등이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으며 뷰티 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였다.

‘Lifestyle’관에 위치한 ‘해피콜’ 부스 전경.

‘Lifestyle’관에 위치한 ‘해피콜’ 부스 전경.

‘Lifestyle’관에 위치한 ‘해피콜’ 부스 전경.

경기과학진흥원 주관하고 코트라(KOTRA)와 남양주시가 지원해 ‘Interior’관 안에 구성한 한국관 전경, 많은 바이어들이 방문했다.

경기과학진흥원 주관하고 코트라(KOTRA)와 남양주시가 지원해 ‘Interior’관 안에 구성한 한국관 전경, 많은 바이어들이 방문했다.

경기과학진흥원 주관하고 코트라(KOTRA)와 남양주시가 지원해 ‘Interior’관 안에 구성한 한국관 전경, 많은 바이어들이 방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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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과학진흥원 주관하고 코트라(KOTRA)와 남양주시가 지원해 ‘Interior’관 안에 구성한 한국관 전경, 많은 바이어들이 방문했다.

경기과학진흥원 주관하고 코트라(KOTRA)와 남양주시가 지원해 ‘Interior’관 안에 구성한 한국관 전경, 많은 바이어들이 방문했다.

 

 

글로벌 프리미엄 가정용품 ‘도루코 마이쉐프’
도루코리빙은 이번 홍콩 가정용품 박람회에서 세계 프리미엄 가정용품 브랜드가 모인 Lifestyle관에 자리해 글로벌 시장에서 대한민국 주방용품의 위상을 높였다. 도루코리빙은 국내에서 60년 넘게 쌓아온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독일 암비안테 등 해외 주요 소비재 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글로벌 브랜드와 견줘도 손색없는 ‘도루코 마이쉐프’의 뛰어난 품질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해외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그동안 유수 해외 박람회에 참여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면서 국가별 시장 상황을 파악함과 동시에 전 세계 고객의 니즈를 발빠르게 제품에 반영했기 때문이다.

도루코리빙의 ‘도루코 마이쉐프’ 퓨어 시리즈 냄비와 프라이팬. 유해 물질이 없는 코팅제를 사용,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컬러와 누구나 손쉽게 잡을 수 있는 손잡이 디자인으로 참관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도루코리빙의 ‘도루코 마이쉐프’ 퓨어 시리즈 냄비와 프라이팬. 유해 물질이 없는 코팅제를 사용,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컬러와 누구나 손쉽게 잡을 수 있는 손잡이 디자인으로 참관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도루코리빙의 ‘도루코 마이쉐프’ 퓨어 시리즈 냄비와 프라이팬. 유해 물질이 없는 코팅제를 사용,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컬러와 누구나 손쉽게 잡을 수 있는 손잡이 디자인으로 참관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도루코 리빙의 칼과 가위의 품질은 세계 글로벌 기업과 견줘도 손색이 없다. 다채로운 디자인과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을 한 번에 만날 수 있어 많은 전 세계 바이어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도루코 리빙의 칼과 가위의 품질은 세계 글로벌 기업과 견줘도 손색이 없다. 다채로운 디자인과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을 한 번에 만날 수 있어 많은 전 세계 바이어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도루코 리빙의 칼과 가위의 품질은 세계 글로벌 기업과 견줘도 손색이 없다. 다채로운 디자인과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을 한 번에 만날 수 있어 많은 전 세계 바이어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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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 가정용품 박람회 메인존에 위치한 도루코리빙 부스.

홍콩 가정용품 박람회 메인존에 위치한 도루코리빙 부스.

 

홍콩무역발전국(HKTDC) 홍콩 가정용품 박람회를 비롯해 매년 320여 개 이상의 무역 박람회 및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서비스 제공 및 네트워크 확장 사업을 하고 있다. 아이피알포럼(IPR) 전 세계 120여 개국 해외 파트너를 보유한 국제 마케팅 컨설팅 기업으로 국내외 전시, 컨벤션, 세미나, 콘퍼런스, 투자 설명회 등 국제무역과 관련한 협력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계 3대 가정용품 박람회 중 하나인 ‘홍콩 가정용품 박람회’가 지난 4월 홍콩종합전시장(HKCEC)에서 열렸다. 아시아 무역의 관문 홍콩에서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이끌 가정용품들을 만나고 돌아왔다.

Credit Info

기획•사진
김현식 기자
취재 및 자료협조
홍콩무역발전국(www.hktdc.com), IPR(www.ipr.co.kr), 도루코리빙(www.dorcoliving.co.kr)

2018년 06월

이달의 목차
기획•사진
김현식 기자
취재 및 자료협조
홍콩무역발전국(www.hktdc.com), IPR(www.ipr.co.kr), 도루코리빙(www.dorcoliv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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