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포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박민정 기자의 '한 잔'

낮술의 품격

On May 21, 2018 0

5월, 낮술을 즐길 수 있는 가장 우아한 방법.

3 / 10
/upload/living/article/201805/thumb/38576-308411-sample.jpg

 

별걸 다 줄여서 말하는 세상이다. ‘별걸 다 줄였다’는 말도 ‘별다줄’로 줄여 부른다. 신조어를 익히는 데는 아주 굼뜬 편인 에디터. 그럼에도 개중에 꽤 잘 줄였다고 생각하고 즐겨 쓰는 말이 하나 있다면 그건 ‘낮술’이다. 밤에 마시는 술을 밤술이라고는 안 해도 낮에 마시는 술은 그렇게 줄여 부른다. 꽤 많은 사람이 낮술에 대한 애정이 있는 것 같다. 낮술만이 주는 특별한 뉘앙스까지 아울러서 일컫는 말일까? 기분 좋은 정도의 취기가 오를 즈음 햇볕을 받는 짜릿함, 한껏 긴장되어 있던 몸이 풀어지는 달콤함 같은 것 말이다. 어쨌든 낮에 마시는 술은 자리와 콘셉트가 더 중요하다. 취하기보다는, 오늘 하루를 더욱 즐기기 위한 일종의 에피타이저 같은 거니까. 다행히 5월에는 이 좋은 낮술을 한층 품격 있게 즐길 만한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온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은 물론 미식 체험까지 가능한 5월의 낮술 스폿들을 소개한다. 물론, 에디터는 이 모든 곳을 꼭 방문할 예정이다.

 

  • 제4회 더 비어위크 서울
    크래프트 비어 브랜드 더부스(The booth)의 표어는 ‘맛있는 맥주로 우주정복!’이다. 이러다 정말 우주를 정복할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 만큼 ‘대동강 페일에일’, ‘국민 IPA’, ‘긍정신 레드 에일’ 등 출시하는 맥주마다 대히트를 쳤다. 이들은 매해 더 ‘더 비어위크 서울’이란 맥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4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해외 크래프트 브루어리 브랜드와 협업하는 한편 퀄리티 있는 음식들까지 선보이고 있어 즐겨볼 만하다.
    위치 서울시 광진구 아차산로 200(자양동)
    문의 thebooth.co.kr
    기간 및 시간 5월 22일~27일(화·토·일요일 오후 1시~오후 10시, 수·목·금요일 오후 3시~오후 10시)
    참여 방법 홈페이지 티켓 예매, 당일 현장 예매
    가격 2만6000원

  • 비어 에듀케이션
    미국 1세대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 ‘구스아일랜드(Goose Island)’가 국내에 선보인 지도 1년이 넘었다. 크래프트 비어의 원조격인 브랜드답게, 서울 역삼동에 식문화 공간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를 운영하는 중. 이 공간에 최근 괜찮은 원데이 프로그램이 등장했다. ‘비어 에듀케이션’이 그것. 크래프트 맥주 초급자를 위해 브루어리 투어, 푸드 페어링, 테이스팅까지 알차게 준비돼 있다. 회당 참여 인원이 15명으로 제한되어 있는 프라이빗한 프로그램이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118(역삼동)
    문의 blog.naver.com/gooseisland
    기간 및 시간 매달 넷째 주 토요일 3시 30분부터 75분간
    참여 방법 소셜 액티비티 플랫폼 플립(www.frip.co.kr)에서 예매.
    가격 3만원

  • 2018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이 지면에서 소개한 다른스폿들이 연인 혹은 친구들끼리 즐기기에 적합한 곳들이라면,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은 가족과도 충분히 즐길 만한 곳이다. 에드워드 권, 어윤권, 미카엘 아쉬미노프 등 스타 셰프들이 재능 기부 형태로 참여하고 있어, 해를 갈수록 퀄리티를 높이며 제주를 대표하는 문화 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 같은 기간 제주도 전역 80여 개 맛집에서 열리는 ‘제주 고메 위크’의 일환이기도 하다.
    위치 제주 일대 호텔 가든
    문의 jejufoodandwinefestival.com
    기간 및 시간 5월 10일~19일(참여 행사에 따라 시간 다름)
    참여 방법 제주 여행 종합 쇼핑몰 탐나오(www.tamnao.com)에서 예매.
    가격 2만원부터

  • ‘와이 낮 술(Why Not Sul?)’ 클래스
    와인과 칵테일 한 잔을 즐기는 여유에 매료되어 있다면,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선보이는 클래스에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 클래스는 영화, 문학작품 등에 등장하는 술과 관련한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형태로 진행된다. 간단한 홈 칵테일 레시피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호텔에서 주최하는 클래스인 만큼, 국가대표급 소믈리에와 바텐더로부터 배울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위치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279(종로6가)
    문의 02-2276-3344
    기간 및 시간 격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참여 방법 전화 예약
    가격 3만7000원

박민정 기자

박민정 기자

애주가 집안의 장녀이자, 집안 어른들로부터 제대로 술을 배운 성인 여성. 주류 트렌드와 이를 즐기는 방법에 대한 나름의 소신을 독자들과 공유한다.

5월, 낮술을 즐길 수 있는 가장 우아한 방법.

Credit Info

기획
박민정 기자
사진
정택
취재협조
더부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구스아일랜드

2018년 5월

이달의 목차
기획
박민정 기자
사진
정택
취재협조
더부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구스아일랜드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