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PECIAL

집과 공간에 대한 새로운 가치 제안

2018 광주 리빙앤라이프스타일

On April 30, 2018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1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8 광주리빙앤라이프스타일’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리빙,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의 모든 것을 보여주었던 전시회를 만나보자.

3 / 10
/upload/living/article/201804/thumb/38373-301231-sample.jpg

광주경향하우징페어가 동시에 개최돼 중문, 블라인드, 마감재 등 우수한 건축 자재들을 한자리에서 둘러볼 수 있었다.

광주경향하우징페어가 동시에 개최돼 중문, 블라인드, 마감재 등 우수한 건축 자재들을 한자리에서 둘러볼 수 있었다.

리빙앤라이프스타일展은 인테리어 스타일과 키친&다이닝 스타일 아이템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다.

리빙앤라이프스타일展은 인테리어 스타일과 키친&다이닝 스타일 아이템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다.

리빙앤라이프스타일展은 인테리어 스타일과 키친&다이닝 스타일 아이템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다.

나만의 공간, 달라진 집의 개념
집은 단순히 주거 공간이 아니다. 생활 속에서 많은 시간을 머무는 곳, 신체와 정서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공간이다. 특히 케렌시아(몸과 마음이 지쳤을 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나만의 공간 또는 그러한 공간을 찾는 경향을 의미한다), 휘게 라이프(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소박한 삶의 여유를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을 뜻한다) 등이 트렌드로 자리 잡은 요즘에는 집이 갖는 의미가 예전과는 확연히 달라졌다. 더 이상 화려한 디자인이나 무조건 저렴한 가격의 인테리어는 중요하지 않다. 건강과 윤리를 생각하는 나만의 공간, 그것이 요즘 사람들이 추구하는 집의 개념이다.

리빙앤라이프스타일展은 컬처&라이프스타일 등 인테리어 아이템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다.

리빙앤라이프스타일展은 컬처&라이프스타일 등 인테리어 아이템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다.

리빙앤라이프스타일展은 컬처&라이프스타일 등 인테리어 아이템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다.

봄맞이에 필요한 다양한 리빙, 인테리어 아이템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다.

봄맞이에 필요한 다양한 리빙, 인테리어 아이템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다.

봄맞이에 필요한 다양한 리빙, 인테리어 아이템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다.

3 / 10
주거 환경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2018 광주리빙앤라이프스타일이 관람객들의 열띤 호응 속에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주거 환경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2018 광주리빙앤라이프스타일이 관람객들의 열띤 호응 속에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 주거 환경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2018 광주리빙앤라이프스타일이 관람객들의 열띤 호응 속에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주거 환경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2018 광주리빙앤라이프스타일이 관람객들의 열띤 호응 속에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 리빙앤라이프스타일展은 인테리어 스타일과 키친&다이닝 스타일 아이템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다.  리빙앤라이프스타일展은 인테리어 스타일과 키친&다이닝 스타일 아이템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다.

 

 

봄맞이 홈 스타일링 아이디어 전시
이렇게 달라진 집과 공간의 개념을 반영한 전시회가 열렸다. 달라진 주거 환경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분석해 공간에 대한 토털 솔루션을 쉽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제안하는 ‘리빙앤라이프스타일展’이 바로 그것. 특히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1일까지 4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KDJ Center)에서 개최된 2018 광주리빙앤라이프스타일은 봄맞이, 신혼, 이사, 신학기에 필요한 다양한 리빙 제품들을 선보였으며, 기획관과 세미나를 통해 자신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는 홈 스타일링 아이디어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뿐 아니라 건축, 인테리어 전문 전시인 ‘광주경향하우징페어’와 동시에 개최돼 중문, 블라인드, 마감재 등 우수한 건축 자재들까지, 집에 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었다. 

참신한 데코 아이디어들이 관람객들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았다.

참신한 데코 아이디어들이 관람객들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았다.

참신한 데코 아이디어들이 관람객들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았다.

참가 브랜드에서 선보인 아기자기한 소품들.

참가 브랜드에서 선보인 아기자기한 소품들.

참가 브랜드에서 선보인 아기자기한 소품들.

3 / 10
2018 광주리빙앤라이프스타일은 관람객들이 건축 자재와 인테리어 및 라이프 소품을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볼 수 있었다.

2018 광주리빙앤라이프스타일은 관람객들이 건축 자재와 인테리어 및 라이프 소품을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볼 수 있었다.

  • 2018 광주리빙앤라이프스타일은 관람객들이 건축 자재와 인테리어 및 라이프 소품을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볼 수 있었다.2018 광주리빙앤라이프스타일은 관람객들이 건축 자재와 인테리어 및 라이프 소품을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볼 수 있었다.
  • 참가 브랜드에서 선보인 아기자기한 소품들.참가 브랜드에서 선보인 아기자기한 소품들.

유노디자인이 제안하는 공간의 가치
이번 전시회에서 관람객들이 가장 크게 호응을 보낸 것은 공간의 가치를 주제로 한 유노디자인의 인테리어 컨설팅 특별관과 세미나였다. 2010년 오은주 대표가 설립한 유노디자인은 광주를 주 무대로 하는 인테리어 디자인 브랜드로 리모델링, 리노베이션 등 인테리어 공사와 더불어 감각적인 홈 스타일링을 제안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심플한 느낌의 신혼집 인테리어, 아지트 느낌의 아이 방 인테리어 등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주거 공간 리모델링을 비롯해 매장 인테리어, 건축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유노디자인은 새로운 개념의 공간과 공간이 지닌 의미에 집중한 전시를 선보였다. 특히 3월 30일과 31일 양일간 선착순으로 현장 접수했던 세미나는 접수를 시작하자마자 마감될 만큼 관람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3 / 10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를 받아 열린 유노디자인의 세미나는 주거 공간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공유하는 장이 되었다.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를 받아 열린 유노디자인의 세미나는 주거 공간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공유하는 장이 되었다.

  •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를 받아 열린 유노디자인의 세미나는 주거 공간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공유하는 장이 되었다.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를 받아 열린 유노디자인의 세미나는 주거 공간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공유하는 장이 되었다.
  • 특히 산뜻한 인테리어로 광주에서 입소문 난 KAFE52와 컬래버레이션으로 카페 인테리어 비법을 알려주고 인테리어 공사 순서와 마감재, 폐기물 처리 방법 등을 알려줘 인기를 끌었다.    특히 산뜻한 인테리어로 광주에서 입소문 난 KAFE52와 컬래버레이션으로 카페 인테리어 비법을 알려주고 인테리어 공사 순서와 마감재, 폐기물 처리 방법 등을 알려줘 인기를 끌었다.
  • 시공 상담을 받아보고, 할인된 가격에 구매까지 할 수 있어 더욱 반응이 좋았다. 시공 상담을 받아보고, 할인된 가격에 구매까지 할 수 있어 더욱 반응이 좋았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1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8 광주리빙앤라이프스타일’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리빙,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의 모든 것을 보여주었던 전시회를 만나보자.

CREDIT INFO

기획
박민정 기자
진행
한정은(프리랜서)
문의
리빙앤라이프스타일(www.livinglifesty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