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포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TREND

THE GREAT GOOD PLACE

On December 04, 2017 0

세상에 없는, 제3 공간으로의 초대.

 

사방은 물론 바닥까지 푸른 직사각형 모양의 타일로 마감한 이 공간에는 빈티지한 벽 조명과 수영장을 연상케 하는 오브제까지 있다. 의심할 것도 없이 이곳은 물속이다. ‘물 밖’으로 읽히게 될 천장의 흐릿한 벽체는 시종일관 컬러풀한 조명 아래 몽롱한 분위기를 낸다. 상공간이 가진 최고의 매력은 익숙한 곳에서 벗어나 상상력에 기대어 탄생한 전혀 다른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아닐까.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는 《트렌드 코리아 2018》에서 개인적인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즐기며 휴식을 하는 공간으로서 케렌시아(Querencia)의 등장을 예고했다(케렌시아는 투우장의 소가 일전을 앞두고 숨을 고르는 장소를 일컫는다). 그의 말대로 우리는 이따금 세상에 없는 전혀 다른 꿈속 세계로 들어가 현실의 문제들을 잠시 잊고 자유로움을 느끼지 않았던가. 2018년의 인테리어 트렌드가 어떤 방향으로 흐를지 미리 느껴보고 싶다면 이곳에 잠시 들러볼 것을 추천한다. 남산자락에 있는 엔터테이닝 스폿 ‘썬댄스플레이스’의 지층에 위치한 이 공간은, 이달 초 바(bar)로 탄생할 예정이다.

세상에 없는, 제3 공간으로의 초대.

Credit Info

기획
박민정 기자
사진
박형인
취재협조
썬댄스플레이스(www.instagram.com/sundance.place)

2017년 12월

이달의 목차
기획
박민정 기자
사진
박형인
취재협조
썬댄스플레이스(www.instagram.com/sundance.place)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