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포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TREND

2017 홈&라이프스타일 트렌드展

2017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위크 세미나 시즌 2

On July 31, 2017 0

국내 대표 건축 전시회 ‘경향하우징페어’의 또 다른 볼거리는 트렌드를 리드하는 업계 전문가들이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2017 리빙&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위크 세미나’다. 다양한 결을 가진 리빙&라이프스타일 업계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더욱 풍성했던 이틀간의 세미나 현장.

3 / 10
/upload/living/article/201707/thumb/35382-248193-sample.jpg

6월 29일과 30일 양일간 진행된 세미나 현장을 가득 메운 사람들. 120여 명 규모의 코엑스 컨퍼런스 홀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인테리어 동향에 대한 많은 이들의 관심을 읽을 수 있었던 특별한 행사였다.

6월 29일과 30일 양일간 진행된 세미나 현장을 가득 메운 사람들. 120여 명 규모의 코엑스 컨퍼런스 홀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인테리어 동향에 대한 많은 이들의 관심을 읽을 수 있었던 특별한 행사였다.


8인의 트렌드 리더, 그리고 2017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디자인의 모든

지난 6월 29일과 30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콘퍼런스 홀에서 ‘2017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위크 세미나’가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같은 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경향하우징페어’와 ‘2017 홈&라이프스타일 트렌드’전의 일환. <리빙센스>와 공동 기획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지난해에 열린 세미나에 이어 두 번째 시즌을 맞이했다. 국내 인테리어와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그 어느 때보다 다채로운 이슈가 많았던 2017년 상반기의 트렌드를 되짚어보는 한편 하반기의 트렌드까지 엿볼 수 있도록 구성돼 한층 뜻깊은 자리였다. 이번 세미나를 진행한 8인의 연사는 그 이름만으로도 업계의 동향을 좌지우지하는 기업 대표부터 SNS는 물론 각종 매체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공간 디자이너와 플로리스트, 성수동을 다시 숨 쉬게 만든 스타트업 브랜드, 성공적인 마케팅과 홍보를 위한 최고의 전략으로 대두되고 있는 브랜딩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들까지 모두 자타가 공인하는 트렌드세터 리더들이다. 모든 강의가 일반 관람객은 물론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는데, 입장객 모두에게 모나미의 스페셜 에디션 볼펜과 무료 커피 쿠폰이 제공돼 한층 집중력 있게 강의를 즐길 수 있었다.  

 

 DAY 1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첫째 날 진행된 ‘INTERIOR DESIGN & LIFESTYLE TREND PART’는 ‘지금 한국에서 유행하는 디자인의 모든 것’을 주제로 트렌드를 조명하고 인테리어 이슈를 소개했다. 첫 번째 연사는 JTBC <비정상회담>의 패널인 마크 테토. 매달 <리빙센스>에 연재하는 ‘마크 테토의 물물기행’에서 국내 예술 작가들과 함께하는 그가 이번에는 연단에 섰다. 그는 <외국인의 시선으로 바라본 한국적인 것의 아름다움>이라는 주제로, 외국인이 바라본 한국문화와 타지에서 느낀 아름다움을 관객들과 나누었다. 뷰로 드 끌로디아(Bureau de Claudia)의 문지윤 대표는 1인 가구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혼자서 식사하고 문화생활을 즐기는 이른바 ‘혼족’이 떠오르는 국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춰 <지금 주목할 ‘혼족’ 공간 트렌드>를 주제로 강의를 했다. 현장에서 체득한 풍부한 노하우가 많아 인테리어뿐 아니라 자기 자신을 올바르게 가꾸는 방법에 대해서도 전하는 특별한 시간으로 구성됐다. 국내 인테리어 업계에서 가장 발 빠르게 증강현실을 적용하며 쇼핑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 ‘한샘’에서는 <인테리어 쇼핑 키워드 ‘가상현실 서비스’ 바로 알기> 강의를 준비했다. 한샘의 증강·가상현실을 개발한 경영혁신TF 팀의 송경주 팀장이 직접 설명해 특히 업계 관계자들의 호응이 뜨거웠다는 후문이다. 명동 보버라운지, 서촌 플로이 등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서울의 핫스폿으로 떠오른 공간들을 디자인한 디자인플럭스(design flux)의 박성현 대표는 <핫플레이스의 디자인 요소와 주거 공간의 매칭 노하우>라는 주제로 세션을 진행했다.  

 JTBC <비정상회담> 패널이자 <리빙센스>의 칼럼 필자 마크 테토.

JTBC <비정상회담> 패널이자 <리빙센스>의 칼럼 필자 마크 테토.

JTBC <비정상회담> 패널이자 <리빙센스>의 칼럼 필자 마크 테토.

뷰로 드 끌로디아 문지윤 대표.

뷰로 드 끌로디아 문지윤 대표.

뷰로 드 끌로디아 문지윤 대표.

한샘 경영혁신TF팀 송경주 팀장.

한샘 경영혁신TF팀 송경주 팀장.

한샘 경영혁신TF팀 송경주 팀장.

디자인플럭스 박성현 대표.

디자인플럭스 박성현 대표.

디자인플럭스 박성현 대표.

 

 DAY 2 
둘째 날은 ‘BRANDING & BUSINESS KNOWHOW PART’로, 마켓 리더들의 매니지먼트 전략을 주제로 인테리어, 디자인 업계 리딩 브랜드의 브랜딩 노하우와 신규 판로 개척을 위한 전략을 제시할 수 있는 연사들이 자리를 빛냈다. 현대카드 브랜딩으로 유명한 토탈임팩트 차재국 부대표는 <브랜딩의 트렌드를 말한다>라는 주제로 브랜딩의 효과와 실례들을 들며 유익한 강연을 진행했다. 윤현상재와 스페이스 비이(Space B-E)의 최주연 이사 역시 최근의 핫 트렌드인 ‘브랜딩’에 대한 강연을 준비했다. 최주연 이사가 진행한 <휴먼 스케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브랜딩 스토리> 세션은 자리가 꽉 차 서서 강의를 듣는 관객들이 있을 만큼 열기가 넘쳤는데, 한 명 한 명에게 꼼꼼히 준비한 핸드아웃을 나눠주며 ‘소통하는 강연’을 진행했다. 다양한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한 공간 디자인으로 유명한 엘트라바이(ELLE TRAVAILLE)의 박소희 대표는 <2017 비즈니스의 중심에 있는 ‘그리너리’ 활용 전략>이란 주제로 좀처럼 식을 줄 모르는 플랜테리어 이슈와 이를 공간에 적절히 구현하는 방법을 관객과 이야기 나누듯 풀어놓았다. 마지막 순서였던 스튜디오 제트지엠씨(studio ZgMc)·자그마치(zagmachi)·오르에르(or.er.)의 김재원 대표는 <성수동 붐을 일으킨 퍼스널 브랜딩 파워>를 주제로 성수동의 도시 재생 과정과 자신만의 브랜드를 갖고 이를 키워내는 노하우를 풀어냈다.

토탈임팩트 차재국 부대표.

토탈임팩트 차재국 부대표.

토탈임팩트 차재국 부대표.

윤현상재 최주연 이사.

윤현상재 최주연 이사.

윤현상재 최주연 이사.

엘트라바이 박소희 대표.

엘트라바이 박소희 대표.

엘트라바이 박소희 대표.

스튜디오 제트지엠씨. 자그마치. 오르에르의 김재원 대표.

스튜디오 제트지엠씨. 자그마치. 오르에르의 김재원 대표.

스튜디오 제트지엠씨. 자그마치. 오르에르의 김재원 대표.

3 / 10
/upload/living/article/201707/thumb/35382-248201-sample.jpg

세미나에 참석한 모든 이들에게 모나미의 캐릭터 볼펜과 커피 쿠폰을 선물로 증정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모든 이들에게 모나미의 캐릭터 볼펜과 커피 쿠폰을 선물로 증정했다.

국내 대표 건축 전시회 ‘경향하우징페어’의 또 다른 볼거리는 트렌드를 리드하는 업계 전문가들이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2017 리빙&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위크 세미나’다. 다양한 결을 가진 리빙&라이프스타일 업계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더욱 풍성했던 이틀간의 세미나 현장.

Credit Info

기획
박민정 기자
사진
김준영, 안종환

2017년 8월

이달의 목차
기획
박민정 기자
사진
김준영, 안종환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