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TREND

INTERIOR & LIFESTYLE SEMINAR TREND WEEK SEASON 2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콕콕콕!

On June 26, 2017

리빙&라이프스타일 트렌드와 리빙 시장에서 존재감 ‘갑’ 브랜드의 숨은 전략들이 궁금한 모두를 위한 세미나가 열린다. 시즌 1에 이어 주목할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세미나, 트렌드 위크 시즌 2가 곧 시작된다.

행사명 : 2017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TREND WEEK season 2
기간 : 2017. 6.29(목) ~ 6.30(금)
장소 :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402호
대상 : 라이프스타일 기업의 마케터·기획자 · 디자이너·MD 등 관련 분야 종사자 및 트렌드 인사이트가 필요한 일반인

 

6/29(thu)
THEME 1 INTERIOR & LIFESTYLE TREND
지금 한국에서 유행하는 디자인의 모든 것

SESSION 1
외국인의 시선으로 바라본 한국적인 것의 아름다움
-마크 테토(Mark Tetto) : <리빙센스> 연재 필자, JTBC <비정상회담> 패널
북촌 한옥 마을에 거주하며 한국 특유의 미학과 기품을 품은 작품에 대해 공부하고 있는 마크 테토. 한국의 고가구와 전통 도자기를 모으고 우리 전통 악기인 거문고를 배우는 등 한국 문화에 심취해 있는 그가 외국인의 시선으로 바라본 한국의 아름다움과 한국 문화를 접목한 공간을 소개한다.

SESSION 2
지금 주목할 ‘혼족’ 공간 트렌드
-문지윤 : 뷰로 드 끌로디아(BUREAU DE CLAUDIA) 대표  
2017년 공간 트렌드와 함께 1인 가구를 위한 공간 스타일링 노하우를 소개한다. 더불어 싱글족을 위한 커스터마이징 가구와 모듈 가구 및 가전제품, 패브릭, 조명 등을 살펴보고 이를 공간에 적용하는 연출법도 함께 제안한다.

SESSION 3
인테리어 쇼핑 키워드 ‘증강현실 서비스’ 바로 알기
-송경주 : 한샘 경영혁신 TF 팀장 · 프로젝트 매니저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을 이용한 한샘만의 일대일 맞춤형 인테리어 컨설팅에 대한 소개와 증강현실을 활용한 인테리어 서비스 트렌드를 제시한다. 아울러 인테리어 Spec 표준화 및 단순화, 공용화 방안을 분석한다.

SESSION 4
핫 플레이스의 디자인 요소와 주거공간의 매칭 노하우
-박성현 : 디자인플럭스(design flux) 대표

자신만의 트렌드와 아이덴티티를 추구하는 박성현 대표가 작업하여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보버 라운지, 플로이 등의 레스토랑을 비롯한 상업공간을 예시로 공간 디자인의 트렌드를 만드는 방법을 제안한다. 동시에 이러한 핫 플레이스의 디자인 요소를 주거공간에 접목시키는 근원적인 접근법을 제시한다.

 

6/30(fri)
THEME 2. BRANDING&BUSINESS KNOW-HOW
마켓 리더들의 매니지먼트 전략

SESSION 5
브랜딩의 트렌드를 말한다
-차재국 : 토탈임팩트(Total impact) 부대표

소비자에게 각광 받을 수 있는 브랜딩 방법은 무엇인가? 20여 년 동안 아이덴티티 및 브랜딩 전문가로서 스타필드, 현대카드, JTBC, SK텔레콤 T, 하이트진로 등 국내외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작업에 참여한 디자이너. 브랜드 아이덴티티 사례와 브랜드를 이용한 소비자와의 소통에 대한 전략을 제시한다.

SESSION 6
휴먼 스케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브랜딩 스토리
-최주연 : 윤현상재 · 스페이스 비이(Space B-E) 이사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스페이스 비이 갤러리와 윤현핸즈를 런칭하며 타일 유통업체에서 문화 브랜드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윤현상재의 사례를 통해 브랜딩 스토리의 해법을 찾아본다. 휴먼 스케일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아울러 브랜드의 지속을 위해 밀도를 높이는 방법을 공유한다.

SESSION 7
2017 비즈니스의 중심에 있는 ‘그리너리(Greenery)’ 활용 전략
-박소희 : 엘 트라바이(ELLE TRAVAILLE) 대표

공간에 식물을 비중 있게 활용하며 주목 받는 사례가 늘고 있는 요즘, 올해 산업계의 키워드인 ‘그리너리’ 트렌드를 분석해본다. 아울러 독특한 공간 기획으로 주목 받은 젠틀몬스터 플래그십스토어의 인스톨레이션 작업을 담당한 엘 트라바이의 다양한 작업 사례를 통해 그리너리 트렌드를 플랜테리어와 접목해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SESSION 8
성수동 붐을 일으킨 퍼스널 브랜딩 파워
-김재원 : 스튜디오 제트지엠씨(studio ZgMc) · 자그마치(zagmachi) · 오르에르(or.er.) 대표

공장지대를 활기찬 복합문화거리로 만들고 전시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가 어우러진 핫 스팟으로서의 성수동을 만든 주역인 자그마치. 이를 브랜딩한 스튜디오 제트지엠씨의 김재원 대표가 동네를 통찰하는 안목과 그 지역의 스토리텔링 작업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는 노하우를 공개한다.

리빙&라이프스타일 트렌드와 리빙 시장에서 존재감 ‘갑’ 브랜드의 숨은 전략들이 궁금한 모두를 위한 세미나가 열린다. 시즌 1에 이어 주목할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세미나, 트렌드 위크 시즌 2가 곧 시작된다.

CREDIT INFO

기획
김미주 기자
자료제공 및 문의
홈&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특별전(1688-7020, www.livinglifesty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