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2017 리빙앤라이프스타일 미리 보기

On February 08, 2017

달라진 주거 환경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분석해 공간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2017 리빙앤라이프스타일전. 2월 22일부터 26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올해의 전시에는 신기술, 마이크로 트렌드의 매거진&디자이너 컬래버레이션 특별 기획관, 인테리어·리빙·라이프스타일 분야 최대 규모의 콘퍼런스인 트렌드 위크 등 보다 풍성해진 프로그램들이 선보인다. 또한 32년째를 맞아 전문성을 강화한 ‘경향하우징페어’와 동시 개최돼 더욱 진화한 토털 솔루션 페어로 참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1702/thumb/33476-210319-sample.jpg

 

 

3 / 10
/upload/living/article/201702/thumb/33476-210322-sample.jpg

 

 

지속 가능한 삶의 무대, 공간

생활 속 많은 시간을 머물고, 신체와 정서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공간’에 대한 인식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개인의 취향과 감각을 반영한 가구와 소품은 물론 가족의 동선을 고려해야 하는 집 안 구조, 업무의 성격과 조직의 철학이 반영되는 오피스 인테리어에도 개인과 집단의 라이프스타일과 정체성을 드러내며, 상업 공간 역시 선호하는 스타일의 공간을 적극적으로 선택하고 즐긴다.

삶의 질을 좌우하는 강력한 수단으로서 ‘공간’이란 화두는 좋은 공간에 대한 근본적인 고민을 하게 한다. 인체에 영향을 미치는 마감재, 가구, 홈 액세서리 등을 선택할 때 고려할 대상은 더 이상 화려한 디자인과 가격이 아니다. 재료, 성분, 제작 과정 등에서 건강과 윤리를 생각하고, 사용 기간과 순환 방식 등에서도 지속 가능한 메커니즘인지를 살핀다.

사용자의 과거와 현재, 미래의 바람까지 담아내는 상징적인 의미로서의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 미디어 등 업계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만들어가는 2017 리빙앤라이프스타일에서는 좋은 공간의 조건과 실현 가능한 리얼 솔루션을 쉽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만나볼 수 있다. 서울문화사와 함께하는 특별기획관을 통해 2017년 리빙&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미리 살펴보자.

EXHIBITION 1

홈 트렌드관 〈THE LIGHT HOUSE, THE RIGHT SPACE〉
공간을 구성하는 마감재는 그 공간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다. 따라서 성분과 시공 과정에 더욱 엄격하게 신경을 써야 한다. 또한 인테리어 테크닉과 취향이 다양해지면서 완성도 있는 공간을 위해 최근 부각되는 것이 조명이다. 마감재처럼 빛도 성분에 따라 등급과 질이 나뉘고,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라이팅 솔루션 시대로 급변하고 있는 것이 글로벌 조명 시장의 추세.

2017 리빙앤라이프스타일의 메인 기획관인 홈 트렌드관에서는 공간을 완성하는 가장 기본적이고 존재감 있는 2가지 요소인 마감재와 조명을 연구, 생산하는 기업과 디자이너가 만나 스마트하면서 지속 가능한 집에 대해 제안한다.

인체에 무해한 신소재의 친환경 마감재를 선보이는 기업 포르토씨엘(PortoCL)과 글로벌에서 먼저 알아본 LED 리니어 라이팅(linear lighting)을 선보이는 조명 브랜드 린노(LINNO), 주거 공간의 현실적인 대안을 연구하는 리더 디자이너이자 공간 솔루셔니스트 조희선이 색다른 협업을 시도한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희선은 미래 지향적인 마감재 기업 포르토씨엘과 디지털 테크놀로지 조명 기업 린노와 손잡고 진화한 공간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EXHIBITION 2

테마관 〈NEW ENERGY OF THE SPACE〉
2017 리빙앤라이프스타일을 통해 보다 세부적인 인테리어 솔루션을 읽을 수 있는 테마관에서는 공간을 변화시키는 힘, 타일에 주목한다. 욕실, 주방 등 공간에서 소극적으로 활용되던 마감재에서 최근 공간 분위기를 결정하는 주인공으로 등극한 타일. 기존의 타일이 가진 한계와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공간에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는 재료로서 타일을 재조명한다.

테마관은 30년 이상 한결같은 열정으로 연구, 개발해온 국내 타일 장인 기업 ㈜대보세라믹스와 함께한다. 대보세라믹스는 원료 가공부터 생산, 포장과 시공에 이르기까지 국내 최대 원스톱 전자동화 설비를 갖춘 국내 대표 타일 기업. 우드, 대리석, 스톤 등 전 세계적인 인테리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자연적 모티프를 그대로 살린 신제품을 활용해 타일의 경제성과 효율성, 디자인력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인다.

과감한 시도와 실험적인 기획으로 기대되는 테마관의 디자인은 파리, 뉴욕, 긴자 등 반클리프 아펠(Van Cleef & Arpels)의 부티크 등 하이엔드 공간을 디자인해온 글로벌 신예, 김종완 소장이 이끄는 종킴디자인스튜디오와의 감각적인 컬래버레이션으로 완성된다.

〈New Energy of the Space〉를 통해 다채로운 타일의 변주를 보여줄 대보세라믹스와 주목받는 공간 디자이너 그룹, 종킴디자인스튜디오의 김종완 소장과 박종선, 손재홍 디자이너.
 

EXHIBITION 3

컨셉관 〈HaHa HoHo PLAYGROUND〉
어른들의 고정관념과 기준이 아닌 진짜 아이들을 위한 공간은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 2017 리빙앤라이프스타일 컨셉관에서는 보기만 해도 유쾌하고 생기 넘치는 아이들의 공간이 연출된다. 두 아이의 엄마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백예진과 전시 등 다양한 키즈 공간 프로젝트를 맡아온 공간 디자이너 김혜성은 자신의 아이들을 위한 행복한 공간을 고민하다 이상적인 키즈 스페이스를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다.

동심을 간직한 맘 디자이너 듀오의 따뜻한 아이디어로 만들어지는 컨셉관, 〈HaHa HoHo PLAYGROUND〉는 단순히 스타일링만으로 풀어낸 키즈 룸이 아니다. 아이의 정서 발달과 상상력에 초점을 맞춰 놀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일상, 놀이, 체험 3가지 공간의 모습을 제안한다. 무한대의 가능성을 가진 아이들이 스스로 자랄 수 있는 작은 우주에서 디자이너 엄마들이 제안하는 리얼한 어드바이스를 만나볼 수 있다.

〈HaHa HoHo PLAYGROUND〉를 통해 키즈 스페이스 대한 새로운 해석을 선보이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백예진(코나디자인)과 공간 디자이너 김혜성(히어 앤 데어).

 

INFO

2017 리빙앤라이프스타일 페어

일시 2017 2월 22일(수)~26일(일), 5일간
장소 킨텍스(KINTEX) 제1 전시장
문의 리빙앤라이프스타일 사무국 02-3397-0077
홈페이지 livinglifestyle.co.kr

<프로그램>
홈 트렌드관
서울문화사×포르토씨엘×린노×디자이너 조희선
〈The Light House, The Right Space〉

테마관
서울문화사×대보세라믹스×종킴디자인스튜디오
〈New Energy of the Space〉

컨셉관
서울문화사×코나디자인×히어 앤 데어
〈HaHa HoHo PLAYGROUND〉

특별존
프리미엄 인테리어 컨설팅 존
각 시공사별 대표 인테리어 신을 직접 체험하고 현장에서 시공 컨설팅

콘퍼런스
<2017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위크-시즌1>
Business part TBWA, 마크로밀엠브레인 등의 소비자 분석 및 마케팅 전략, SK텔레콤과 유튜브 등의 디지털 시대 비즈니스 전략
Trend part 컬러, 디자인 트렌드 및 휘게 라이프, 공유 경제 등 라이프스타일 이슈
주최 ㈜이상네트웍스
공식 미디어 파트너 ㈜서울문화사 <리빙센스>
동시 개최 2017 경향하우징페어

달라진 주거 환경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분석해 공간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2017 리빙앤라이프스타일전. 2월 22일부터 26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올해의 전시에는 신기술, 마이크로 트렌드의 매거진&디자이너 컬래버레이션 특별 기획관, 인테리어·리빙·라이프스타일 분야 최대 규모의 콘퍼런스인 트렌드 위크 등 보다 풍성해진 프로그램들이 선보인다. 또한 32년째를 맞아 전문성을 강화한 ‘경향하우징페어’와 동시 개최돼 더욱 진화한 토털 솔루션 페어로 참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CREDIT INFO

기획
전수희 기자
사진
김준영, 서울문화사 자료실
자료제공
이상네트웍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