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DECO

라이프스타일숍에서 찾은

CHRISTMAS DECO IDEA 10

On December 11, 2015

매번 비슷해지는 크리스마스 데커레이션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리빙 편집숍에서 아이디어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 집에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신선한 스타일링 팁이 수두룩하다.

IDEA 1. 식물로 그린 크리스마스

집 안에서 키우는 행잉 식물이나 화분에 심어놓은 식물을 한데 모아 초록 색감을 만들어준 뒤 작은 화이트 트리 오브제를 한두 개 놓으면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이 살아난다. ‘크리스마스장식=트리+조명+ 오너먼트’라는 공식의 고정관념을 깨는 아이디어로 그린, 화이트, 레드의 크리스마스 컬러를 전혀 새롭게 배치하는 방법. 공간의 중심을 잡아주는 카펫이나 초를 레드 계열로 선택하면 싱그러우면서도 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1512/thumb/23629-37806-sample.jpg

 

 

IDEA 2 협탁 위에 산타 퍼레이드

12월만큼은 비워져 있는 책상이나 협탁, 장식장 위에 미니 트리, 산타 인형 등 크리스마스 오브제를 올려놓자. 두세 가지 제품군으로 나눠 같은 아이템을 여러 개씩 그루핑하면 입체적이면서 풍성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골드 색상의 오브제나 빨간 열매 소재를 곁들여 포인트를 주면 X-MAS 분위기 UP!

 

IDEA 3. 코너에도 메리 크리스마스

무심히 지나칠 수 있는 벽이나 코너에 월 데코를 하듯 포인트 공간을 연출해보자. 벽에 기댈 수 있는 나무 소재의 사다리에 갈런드나 줄 전구를 자연스럽게 걸쳐놓을 수도 있고, 큰 사이즈의 별 모양 오너먼트를 벽에 거는 대신 바닥에 놓아도 멋스럽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인형을 트리 옆에 살짝 두면 12월 한 달 내내 신나는 놀이터가 된다.


 

IDEA 4. 컬러풀 테이블 세팅

빨강, 초록 일색인 크리스마스가 식상하다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골드와 블랙으로 크리스마스 테이블을 연출해보자. 골드 와인잔과 찻잔, 티포트 등에 조명이 반사되어 화려한 분위기가 배가된다. 일반적인 크리스마스트리인 전나무 대신 잎사귀가 빨간 식물을 들이는 것도 색다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방법.
 


 

IDEA 5. 그릇장에 있던 앤티크 찻잔 활용하기

그릇장 속에 장식용으로 보관하던 앤티크 찻잔을 꺼내 크리스마스에 활용해보자. 어머니가 물려준 앤티크 찻잔 세트, 플리마켓에서 구입한 빈티지 찻잔 등으로 차린 크리스마스 오후의 티테이블. 케이크 스탠드가 있다면 간단한 간식을 층층이 담고, 따뜻한 차를 마련해 가족들과 여유로운 티 파티를 즐겨보는 것도 좋다. 화병이나 접시를 이용해 식물이나 붉은 꽃 등을 장식하면 더욱 세련되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는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남은 한 해를 정리하는 날이기도 하다. 화려한 오브제를 이용한 데커레이션도 좋지만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나뭇가지나 솔방울을 이용해 담백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좋다.

IDEA 6. 패브릭으로 스페셜 데코

집 안에 트리나 오브제 등을 들이기 부담스럽다면 공간 분위기를 단번에 바꿀 수 있는 패브릭을 이용해보자. 겨울에 잘 어울리는 타탄체크, 스트라이프 패턴의 블랭킷을 레이어링해 트리 옆 소파에 살짝 걸쳐놓으면 손쉽게 아늑한 크리스마스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블랭킷 끝에 술이나 방울 등이 달려 있다면 별다른 장식품 없이도 경쾌하고 풍성한 분위기가 만들어진다.

 

촬영협조 퀸마마 마켓

촬영협조 퀸마마 마켓

촬영협조 퀸마마 마켓

IDEA 7. 내추럴 크리스마스 스타일링

나무 장작 등 자연 그대로의 소재를 활용하면 따뜻하면서 이국적인 느낌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집 안에 더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짙은 갈색으로 전체적인 톤 앤 매너를 잡은 뒤 따뜻함이 느껴지는 펠트 소재의 아이템을 곳곳에 놓아보자. 크리스털, 유리 등 반짝이는 재질의 소품은 화려하고 아름다워 보일 수 있지만 천연 소재의 아이템을 이용하면 담백하고 내추럴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허전한 공간에 오브제를 쌓거나 모아두기만 해도 된다.

IDEA 8. 심플한 장식으로 침실 스타일링

침실에도 약간의 무드를 더하면 훨씬 로맨틱한 공간을 만들 수 있다. 회색, 아이보리 등 무채색의 베딩으로 차분한 분위기를 만든 뒤 전나무 가지나 리스를 침대 헤드보드 위나 천장에 걸어 깨끗하면서 아늑한 크리스마스 침실을 꾸며보자. 헌팅 트로피, 선물 박스, 쿠션 등 작은 장식 하나로도 마치 교외로 크리스마스를 즐기러 온 듯한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따뜻한 베딩을 다양하게 레이어링하면 더욱 포근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IDEA 9. 트레이에 오브제 담기

집 안 곳곳 눈길이 가는 곳에 재미를 주고 싶다면 트레이에 오너먼트와 초를 함께 담아놓는 것도 좋다. 큰 장식을 하지 않아도 작은 오너먼트와 소품들이 모여 만들어 내는 소박하고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유리, 실버, 메탈, 세라믹 등 다양한 소재를 믹스 매치하면 화려하고 풍성한 공간이 된다.


 

IDEA 10. 코너에 따뜻함 들이기

쿠션을 활용하면 가장 간단하고 손쉽게 공간의 표정을 바꿀 수 있다. 컬러, 패턴, 소재 등에서 시즌 감각이 묻어나는 디자인의 쿠션을 선택해 허전한 공간을 꾸며보자. 쌓고, 모으고, 겹치는 등 다양하게 두는 것만으로도 데코레이션이 된다. 나무 소재는 패브릭의 따뜻함을 배가하는 아이템. 내추럴한 원목 의자와 함께 배치하면 더욱 온기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매번 비슷해지는 크리스마스 데커레이션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리빙 편집숍에서 아이디어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 집에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신선한 스타일링 팁이 수두룩하다.

CREDIT INFO

기획
김수지 기자
사진
백경호·브랜드 제공(H&M HOME)

연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