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HEALTHY DRINK RECIPES

그린 주스 & 클렌즈 워터

On April 03, 2015

커피나 코코아보다 상큼한 주스와 시원한 물이 당기는 계절이다.우리 몸을 깨끗하게 만드는 그린 디톡스 주스와 끓여서 물처럼 마시는 클렌즈 워터 레시피.

GREEN JUICE
파슬리오렌지주스

재료 오렌지 1개, 이탈리아 파슬리 2줄기
1 오렌지는 껍질을 벗겨 한입 크기로 자른다.
2 이탈리아 파슬리는 잎만 떼어 낸다. 도마 위에 키친타월을 깔고 그 위에 잎을 올려 칼로 곱게 다진다.
3 손질한 오렌지를 믹서에서 곱게 갈고, 마지막에 다진 파슬리를 섞어 잘 젓는다.

아스파라거스키위주스

재료 아스파라거스 5개, 키위 1개, 물 ½컵, 꿀 1큰술
1 아스파라거스는 밑동을 잘라 내고 줄기의 굵은 쪽은 필러를 이용해 껍질 부분을 살짝 제거한다.
2 키위는 껍질을 벗겨 한입 크기로 자른다.
3 아스파라거스, 키위, 물을 믹서에 넣고 곱게 간 뒤 꿀을 넣고 좀 더 갈아 낸다.

사과생강양배추주스

재료 사과 ½개, 양배추잎 2장, 생강 간 것 1작은술, 물 ½컵
1 사과는 씨만 제거하고 껍질째 한입 크기로 썬다.
2 양배추도 한입 크기로 썬다.
3 생강은 믹서에 곱게 갈리지 않으므로 강판에 곱게 갈아 준비한다.
4 생강, 사과, 양배추와 물을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 낸다.

케일바나나주스

재료 케일 5~6장, 바나나 1개, 요구르트 100ml
1 케일과 바나나는 한입 크기로 썬다.
2 케일과 바나나, 요구르트를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 낸다.

  • TIP 채소 소믈리에 김은경의 주스 속 에너지 채소

    1 음식 장식으로만 쓰고 버리기 쉬운 파슬리는 칼슘과 칼륨이 월등히 많이 들어 있는 좋은 식품이다. 몸속 나트륨을 배출해주고 뼈도 튼튼하게 해준다. 오렌지 또한 비타민 성분이 맑은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준다.
    2 아스파라거스의 아스파라긴산은 에너지대사를 촉진해 지친 몸에 활력을 준다. 또한 여느 과일보다 비타민 C 함량이 높은 키위는 항산화 작용으로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면역력을 높여준다. 아스파라거스와 키위가 만나면, 아스파라거스 즙의 풋내를 키위의 새콤달콤한 맛이 부드럽게 잡아줘 잘 어울린다.
    3 종합 영양소라고 할 정도로 바나나는 다양한 효과를 지닌 좋은 식품이다. 또한 케일은 양배추와 같이 위장 보호에 도움을 주며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맛 또한 케일의 쌉싸름함을 바나나의 단맛이 중화하므로 누구나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생주스이다.
    4 사과의 펙틴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개선에 효과적이다. 그리고 양배추는 위벽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생즙에 민감한 사람들이 처음으로 마시면 좋은 주스이다.

CLEANSE WATER
금귤생강차

재료 금귤 10개, 생강 20g, 물 1L, 굵은소금 1줌
1 금귤은 굵은소금을 이용해 껍질을 깨끗하게 닦는다.
2 금귤을 0.5cm로 얄팍하게 썬 뒤, 60도 오븐에 20분간 굽는다.
3 생강은 껍질을 벗기고 0.3cm 두께로 썬다.
4 금귤과 생강을 채반에 펼쳐 2~3일 말린 뒤 팬에 볶아 여분의 수분을 없앤다.
5 차로 마실 때에는 주전자에 물을 먼저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금귤과 생강을 넣고 한소끔만 더 끓여 마신다.

우엉연근차

재료 우엉 200g, 연근 50g, 물 적당량
1 우엉과 연근은 껍질을 깨끗이 씻은 뒤 껍질째 0.3cm 정도로 얄팍하게 썬다.
2 우엉과 연근을 식초물에 10분 정도 담갔다가 건진 뒤 수분을 완전히 제거한다.
3 채반에 우엉과 연근을 겹치지 않게 펼쳐서 하룻밤 건조시킨다.
4 꾸덕꾸덕 마르면, 달군 팬에 올려 노르스름하고 겉이 바삭한 느낌이 날 때까지 약한 불에 볶는다.
5 차로 마실 때에는 볶은 재료를 1작은술 정도 잔에 넣고 팔팔 끓인 물을 부어 우려 마신다.

구기자맥문동차

재료 구기자 3큰술, 맥문동 2큰술, 물 1L
1 달군 팬에 구기자와 맥문동을 넣고 약한 불에 5분 정도 저으며 볶는다.
2 물을 주전자에 넣고 끓인다.
3 물이 끓기 시작하면 구기자와 맥문동을 넣고 10분 정도 더 끓인 뒤 불을 끈다.

로즈메리레몬차

재료 레몬 2개, 설탕 1컵, 로즈메리 3줄기, 물 적당량, 굵은소금 1줌
1 레몬은 굵은소금을 이용해 껍질을 깨끗하게 닦는다.
2 물기를 닦아 내고 0.3cm 두께로 얄팍하게 썬다.
3 소독한 용기에 레몬과 설탕을 켜켜이 담는다. 마지막에 로즈메리 줄기를 안쪽으로 밀어 같이 넣는다.
4 레몬청이 만들어지도록 냉장고에서 10일 정도 숙성시킨다.
5 물을 끓인 다음 로즈메리레몬청을 한 스푼씩 잔에 넣어 차로 마신다.

당근무차

재료 당근 1개, 무 1토막(200g 정도), 물 적당량
1 당근과 무는 두께 0.5cm, 길이 4cm로 채 썬다.
2 표면의 수분을 완전히 제거한 뒤 채반에 펼쳐서 바람이 잘 통하고 그늘진 곳에서 2~3일간 말린다. 식품건조기가 있으면 건조기에서 10시간 정도 말린다.
3 딱딱하다고 느껴질 때까지 말려야 곰팡이가 생기지 않는다.
4 잘 말린 재료를 용기에 담아 보관한다.
5 차로 마실 때에는 당근과 무를 섞어 잔에 한 줌 정도 넣은 뒤 팔팔 끓인 물을 부어 우려 마신다.

  • TIP 클렌즈 워터 속 건강 채소

    1 구기자는 간 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원기 회복 효과를 볼 수 있고, 맥문동은 갈증을 없애주기 때문에 청량음료 대신 시원하게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구기자만으로 차를 끓이면 텁텁한 맛이 나지만 맥문동과 함께 차를 끓이면 텁텁한 맛은 사라지고 구수한 맛이 나서 질리지 않고 마실 수 있다.
    2 장 활동에 도움을 주는 우엉은 몸속 노폐물을 빼주는 효과가 있다. 연근 역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고 체내 해독 작용도 탁월하며 비타민 C가 풍부해 몸에 활력을 준다.
    3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당근은 눈을 맑게 하고 항산화 작용도 뛰어나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된다. 소화효소 분비에 도움이 되는 무는 수분과 미네랄, 무기질이 풍부해 몸속에 활력을 줄뿐 아니라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
    4 로즈메리 향은 심신을 안정시키고 속을 편안하게 해주며 소화를 돕는다. 구연산이 풍부한 레몬은 천연 강장제이기도 하다. 로즈메리와 레몬을 함께 차로 마시면 특유의 향취를 진하게 느낄 수 있다.
    5 비타민 C가 풍부하고 껍질째 먹을 수 있는 금귤은 기침이나 가래가 심한 환절기에 꼭 필요한 과일.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강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이다. 금귤생강차는 일교차가 심한 봄에 자주 마시면 좋다.

커피나 코코아보다 상큼한 주스와 시원한 물이 당기는 계절이다.우리 몸을 깨끗하게 만드는 그린 디톡스 주스와 끓여서 물처럼 마시는 클렌즈 워터 레시피.

CREDIT INFO

기획
심선영 기자
사진
박동민
요리
김은경(쿠킹 노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