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DECO & ITEM

GREEN IDEA

공중 정원, 행잉 플랜트 & 걸어두는 실내 가드닝

On March 30, 2015

공중에서 식물을 가꾸다 보면 토양 관리, 물 주기 등 관리의 번거로움이 따르기 마련이다. 최근 흙 없이도 공중에서 잘 자라며 쉽게 가꿀 수 있는 틸란드시아가 행잉용 식물로 주목받고 있다.

GREEN IDEA 1. 공중 정원, 행잉 플랜트

3 / 10
/upload/living/article/201602/thumb/18862-86434-sample.jpg

 

 


tip 행잉 플랜트란?

최근 공중에 화분을 매다는 행잉 가든이 대세다. 땅에서 하는 가드닝이 아닌 공중에 화분을 매달아놓는 공중 정원. 아파트같이 흙에서 식물을 기르기 어려운 곳에서도 그린을 느낄 수 있는 방법으로, 식물이 주는 편안함과 동시에 인테리어 효과까지 준다. 행잉 플랜트는 어려운 시공 없이 행어 스타일의 화기에 식물을 담고 벽이나 천장에 걸어놓기만 하면 된다.

또는 식물 자체를 거꾸로 매다는 방법도 있는데, 이 경우 화기 위쪽에 물 저장고가 있어 위에서 물을 부으면 식물 뿌리부터 바로 물이 전달되기 때문에 물이 쏟아지지 않는다.

행잉 플랜트는 공중에서 식물이 자연스럽게 자라거나 아래로 늘어지는 스타일뿐 아니라 거꾸로 매달아도 위로 향하려는 식물 본성대로 줄기가 자유롭게 자라면서 예상하지 못한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기대할 수도 있다.
 

1 메탈 프레임으로 만든 행잉 플랜터로 다면체 도형 디자인이 신비롭다. 여러 가지 모양의 플랜터를 레이어드해서 스타일링 할 것을 권한다. 2만9000원, 나무리버클라우드.

2 일반 화분을 행잉 플랜터로 변신시키는 행잉 로프. 구슬을 화분 크기에 맞춰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크기의 화분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핸드메이드 제품. 2만7400원, 가든하다.

3 화분을 벽이나 천장에 걸 때 사용하는 행잉 로프로 베이지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이 최근 유행하는 테라리움 스타일의 투명 화기와 잘 어울린다. 1만8000원, 가든하다.

4 여러 가지 컬러 플랜터는 공중에 매달려 있는 것만으로도 인테리어 효과가 있다. 친환경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들어 그린 인테리어에 어울린다. 2만3800원, 컨셉.

5 스톤 화기에는 내추럴한 로프가 잘 어울린다. 땅에서 식물이 자라는 것 같은 자연스러운 무드가 완성. 특별한 설치 없이 적당한 크기의 화분을 올려놓기만 하면 된다. 7만2000원, 펌리빙 by 짐블랑.


 

GREEN IDEA 2. 걸어두는 실내 가드닝

3 / 10
/upload/living/article/201602/thumb/18862-86438-sample.jpg

 

 


tip 행잉 플랜트 기르기

공중에서 식물을 가꾸다 보면 토양 관리, 물 주기 등 관리의 번거로움이 따르기 마련이다. 최근 흙 없이도 공중에서 잘 자라며 쉽게 가꿀 수 있는 틸란드시아가 행잉용 식물로 주목받고 있다. 틸란드시아는 파인애플과의 식물로 흙에서 자라지 않고 공중에서 줄기나 잎을 통해 공기 중의 먼지나 빗물의 수분과 유기물을 섭취하면서 자라는 식물이다.

여느 식물과 달리 낮에도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고 밤에는 산소를 만들어 내는 특징이 있어 제습과 공기 정화에 도움이 된다. 흙이 없어 지저분하지 않고 무거운 화분을 옮기거나 벌레 걱정도 없어 기르기 편리하다. 틸란드시아는 수염처럼 길게 늘어지는 수염 틸란드시아, 이오난사, 푸에고, 스카포사, 루브라 등 다양한 종류의 에어 플랜트가 있다.
 

1 유려한 곡선미가 살아 있는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 플랜터 앞뒤로 구멍이 있어 양쪽으로 식물을 늘어뜨려 더 입체적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50만원대, 보에.

2 화분을 벽이나 천장에 걸 때 사용하는 행잉 로프로 베이지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이 최근 유행하는 테라리움 스타일의 투명 화기와 잘 어울린다. 1만8000원, 가든하다.

3 다양한 크기의 3단 볼. 화분이나 식물을 채워 넣으면 행잉 플랜터가 되고 다양한 방법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실용적이면서 단단한 가죽 매듭이 고급스럽다. 28만5000원, OYOY by 에이치픽스.

4 고급스러운 세라믹 소재의 화이트 행잉 플랜터는 설치와 시공이 간단해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다. 플랜터 안쪽에 별도의 물 저장고가 있어 매달려 있는 상태로 물을 줄 수 있다. 8만3300원, boskke by 컨셉.

5 나무 단면을 플레이트 삼아 체인으로 연결한 행잉 플랜터. 내추럴한 스타일답게 집에 있는 화분 그대로 자연스럽게 올려두면 된다. 가격미정, 삼각관계. 

공중에서 식물을 가꾸다 보면 토양 관리, 물 주기 등 관리의 번거로움이 따르기 마련이다. 최근 흙 없이도 공중에서 잘 자라며 쉽게 가꿀 수 있는 틸란드시아가 행잉용 식물로 주목받고 있다.

CREDIT INFO

기획
이유나 기자
사진
박나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