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ISSUE

글로벌 대세, K-Beauty 키워드 20

On March 27, 2015

뷰티업계만큼이나 하루가 다르게 신제품과 새로운 기능이 쏟아지는 곳도 드물다. 몇 년 사이에 한국이 아시아 뷰티의 중심으로 자리 잡은 데에는 최신의 뷰티 트렌드를 쏟아 내는 K-Beauty 기술력과 국내 소비자들의 깐깐한 취향이 바탕이 되었다. 본격적인 뷰티케어를 시작하는 봄을 맞아 기꺼이 지갑을 열어도 좋을 뷰티 키워드를 꼽아봤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1601/thumb/18853-73796-sample.jpg

 

 

1. 향기, 공간을 케어하다

퍼스널 뷰티를 넘어 공간까지 확장된 새로운 뷰티 시장이 등장했다. ‘홈 프래그런스’는 향수를 몸에 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자신이 머무는 공간에도 향기를 입히는 것에 주목하는 것. 종류도 캔들에서 디퓨저, 퍼퓸 스톤, 프레시너, 패브릭 리프레셔 등 다양해지고 있다.
・ 발 아 브니즈 캔들 180g, 7만8000원, 니콜라이.
・ 리보세드로 워드로브 프레시너 5개입, 5만1000원, 아카카파.
 

2. 립케어의 진화, 전용 제품 출시

입술은 얼굴 중에 피지선이 없는 유일한 곳이기 때문에 날씨에 의해서 혹은 피부 타입이 건조할 경우 각질이 부각되기 쉽다. 그동안 립크림이나 립밤에서 이제는 진보된 립 전용 트리트먼트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어반랩에서는 입술 전용 립 마스크를 선보였는데, 보습 효과가 뛰어난 성분을 젤리 형태의 제형으로 만들어 입술 굴곡에도 밀착력이 좋다. 또한 립스틱에도 SPF 성분이 함유되어 자외선을 차단해주고, 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된 수분이 가득한 컬러 립밤들이 대세다.
・ 인스턴트 라이트 립 컴포트 오일 7ml, 2만8000원, 클라란스.
 

3. 이유 있는 고가 화장품

날이 갈수록 깜짝 놀란 가격표를 앞세운 프레스티지 뷰티 아이템들이 등장하고 있다. 최신의 기술과 귀한 성분들 덕분에 몸값이 점점 올라가고 있는 것. 동인비는 천삼 성분을 담아낸 동인비천 크림 60ml를 78만원대 가격으로 1천 개 한정판을 선보였다. 피부세포 연구소를 자체 운영하며 제품을 개발하는 스위스 브랜드 라꼴린느 역시 고가지만 세포 재생에 효과적이라는 입소문 덕에 주목받고 있다.
・ 셀룰라 나이트 엘릭시르 오일과 수분 이중층으로 구성돼 잠든 사이 피부 진정과 재생을 돕는다. 30ml, 57만5000원, 라꼴린느.
 

4. 피부 속 탄력 구조에 주목하다

노화로 인해 피부 속 탄력이 끊어지면, 이로 인해 주름이 깊어지면서 인상까지 달라지는 도미노 현상을 보인다. 기존의 주름이나 탄력 케어에만 중점을 두었던 단편적인 노화 관리에서 나아가 피부 속 탄력 연결 고리를 강화해 근본부터 탄탄하고 견고한 피부를 완성하는 것이 최신 트렌드다.
・ 컨투어 리프트 스킨 디파이닝 크림 50ml, 26만원, 아모레퍼시픽.

 

3 / 10
/upload/living/article/201601/thumb/18853-73798-sample.jpg

 

 

5. 도시형 노화를 경계하라

도시형 노화란 자연적인 노화 외에 스트레스, 대기오염, 음주, 흡연, 수면 부족, 무리한 다이어트 등이 원인이 되어 정상적인 노화 속도에 엔진을 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신이 머무는 환경에 따라 노화의 진행 속도나 방향이 달라진다는 이론에 맞춰 도시형 노화에 대응하기 위한 제품들은 안티에이징 성분은 물론 피부 보호 기능까지 강화했다.
・ 어반 에이징™ 코렉터 50ml, 7만원대, 아이오페.
 

6. 피부 장벽을 지켜라

피부 건조, 트러블, 화장품 알레르기, 가려움, 홍조 등 모든 피부 고민의 원인은 피부 장벽이 파괴되면서 생긴다. 건강한 피부 성분과 구조를 가장 유사하게 재현하는 MLE 기술을 접목한 피부 장벽 솔루션을 만나보자.
・ 리얼 베리어 에센스 미스트 80ml, 1만8000원, 아토팜.
 

7. 뷰티업계, 제주에 주목하다

제주도는 뷰티업계의 보물섬 같은 곳이다. 올해 제주도로 향한 브랜드는 더스킨하우스와 이니스프리. 제주 화산 암반수로 피부에 수분을 충전하는 더스킨하우스 볼케닉 워터 미네랄 크림은 속 깊은 보습과 윤기를 주고, 이니스프리에서는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탄산 온천인 제주 산방산 탄산 온천수를 담아낸 탄산 에센스를 선보인다. 고농도의 탄산 온천수가 스파 효과를 주고, 수분 부족은 물론 피부 결, 톤, 탄력, 장벽 등 5가지 고민을 케어한다.
・ 제주 탄산 미네랄 에센스 70g, 2만5000원, 이니스프리.
 

8. 될성부른 슈퍼 성분

온스타일 <겟잇뷰티>의 새로운 안방마님 이하늬의 뷰티 시크릿으로 화제가 된 마유 크림은 사람의 피지 성분과 매우 흡사해 피부가 건성인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말기름 원료 화장품이다. 말의 지방조직에서 추출한 마유는 발랐을 때 피부 친화력이 좋아 보습력이 높다.
・ 마유엑스 70ml, 6만8000원, 성원제약.
 

9. 피부 관리의 핵심, 디톡스 케어

미세먼지, 중금속, 메이크업 잔여물로 인한 피부 디톡스는 불필요한 스킨케어 과정을 줄이고, 피부 단식을 시도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나타나고 있다. 제품 역시 자정 능력을 갖고 있는 연꽃과 청정 머드 등 노폐물 흡착력이 뛰어난 성분으로, 피부 노폐물을 흡착하고 피부에 영양까지 공급한다.
・ 연꽃 마이크로 머드 마스크 80ml, 1만5000원, 마몽드.
 

10. 니치 퍼퓸 제2라운드

폭발적으로 급증하고 있는 향기 산업과 맞물려 작년까지 조말론, 바이레도, 메종 프랑시스 커정 등 해외에서도 고급 향수로 분류되는 다양한 니치 향수들이 국내에 론칭했다. 올해 역시 프랑스의 니콜라이, 이탈리아의 라보라토리오 올파티보 등 새로운 향을 전하기 위해 국내에 출시된다.
・ 시크에 보엠 100ml 17만8000원, 샤보.

 

3 / 10
/upload/living/article/201601/thumb/18853-73800-sample.jpg

 

 

11. 피부를 이해하는 뷰티디바이스

진동 파운데이션의 등장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한 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스킨케어의 시작이자 끝이라 할 수 있는 클렌징을 위한 진동 브러시로 일상적인 뷰티 습관의 변화를 가져오기 시작했다. 바쁜 아침, 좀 더 스마트하게 자신을 가꾸고자 하는 여성을 타겟으로 다양한 브랜드에서 뷰티 디바이스를 선보였다. 하지만 피부에 자극적이거나 사용과 관리법이 어려운 제품들도 있었다.

한국여성의 피부를 가장 잘 이해하는 아모레퍼시픽에서 선보이는 뷰티 디바이스 메이크온. 클렌징 인핸서는 메이크온의 독자적인 기술로 피부 속 깊숙이 진동이 전달되면서도 자극이 적은 소재의 브러시와 리프팅 마사지를 할 수 있는 마사저까지 피부 상태에 맞게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다. 클렌징에서 끝나지 않고 일상의 메이크업 습관까지도 바꿔줄 메이크온의 메이크업 인핸서 역시 여성들이 꿈꾸는 완벽한 피부 표현을 실현시켜준다.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이는 초밀착 메이크업이 가능한 에어셀 퍼프와 윤기있는 피부 표현을 완성시키는 스킨셀 퍼프, 메이크업 전후에 사용하면 피부 혈류 개선에 효과적인 도자기 마사저까지 내장되어 있어 더욱 똑똑한 뷰티 디바이스라 할 수 있다. 두가지 모두 원버튼 조작 방식이며, 충전 스탠드위에 가볍게 올려두는 무선 방식타입으로 사용이 간편하다.
・ 메이크온 클렌징 인핸서, 충전기, 코랄브러시 포함 20만원대.
・ 메이크온 메이크업 인핸서, 충전기, 퍼프 2종, 도자기 마사저 포함, 10만원대. 문의 080-850-5454

 

3 / 10
/upload/living/article/201601/thumb/18853-73804-sample.jpg

 

 

12. 멀티 스킨케어로 극복하는 눈가 고민

스킨케어에서 눈가 관리는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다. 예민하고 섬세한 피부조직인 만큼 파라벤이나 인공향은 없는지, 안과 테스트는 통과했는지 깐깐하게 체크해야 한다. 아이케어의 핵심은 자외선으로부터 눈가를 보호해 주름을 예방하고, 다크서클을 즉각적으로 커버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키엘의 CC아이크림은 다크 스폿과 잡티를 케어에 장기적으로 눈가를 밝히는 것은 물론 미네랄 피그먼트가 다크서클은 물론 칙칙한 눈가를 투명하게 하는 멀티 스킨케어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미즈온의 스킨베리어 아이크림 팩은 눈가 피부에 힘을 길러주는 눈가 전용 팩으로 도톰하게 바르고 5분 뒤 화장솜에 토너를 묻혀 닦아 내면 된다.
・ 다크서클 CC 아이크림 스킨케어와 피부 보정의 아이콘인 CC크림이 민감한 눈가를 위해 업그레이드되었다. 바르자마자 눈가를 밝혀주는 아이전용 CC크림, 15ml, 4만8000원, 키엘.
 

13. 올데이케어, 믿음직한 비타민 C

그동안 비타민 C 성분은 피부 화이트닝에 효과적이지만 불안정한 구성성분 때문에 화장품에는 극소량 들어가거나 성분이 쉽게 파괴되어 효능을 크게 기대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다양한 연구 개발 끝에 비타민 C를 개별 코팅해 안정화시키거나, 비타민C와 제형을 분리시켜 판매하고 사용 직전 혼합해 쓰는 화이트닝 제품들이 많다. 샘케이의 경우 영국산 순수 비타민 C 100%를 2중 코팅 안정화 기술로 특허받은 VC캡슐™ 덕분에, 화이트닝은 물론 안티에이징까지 동시에 케어할 수 있다. 피부 결, 탄력, 톤 관리가 가능하며 아침저녁 매일 써도 자극 없이 확실한 피부 개선 효과를 준다.
・ VC캡슐™컨센트레이트 에센스 화장품 중에서 국내 유일의 특허 성분인 비타민C VC캡슐™로 피부 속까지 살아 있는 비타민 C를 충전할 수 있다. 20ml, 7만9000원, 샘케이.
 

14. 멀티 유즈 친환경 아이템

해외 뷰티 직구가 늘어나면서 국내에 없던 멀티 유즈 제품들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브랜드 창업자인 바비 브라운 여사가 사용해 유명해진 닥터브로너스와 스페인 국민 물비누로 유명한 닥터 우즈는 친환경 리퀴드 솝으로 국내 출시 전부터 직구족들의 장바구니에 반드시 들어 있는 제품이다.

세안은 물론 샤워, 반신욕, 세탁, 애견 목욕까지 다용도로 사용 가능한 리퀴드 캐스틸 솝으로 계면활성제, 석유계 성분, 파라벤, 프탈레이트 등 화학첨가물이 함유되지 않아 온 가족이 사용하기에도 좋다. 기존 클렌저에 비해 거품이 나지 않는데 거품망을 이용해 거품을 만들면 탁월한 세정력을 만끽할 수 있다. 포장은 단순하게, 용량은 넉넉하게, 가격은 합리적인 리퀴드 솝은 이제 뷰티 필수품이다.
・ 라벤더 캐스틸 솝 위드 오가닉 시어버터 피부 장벽 강화에 효과적인 유기농 시어버터와 라벤더 아로마가 만나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236ml, 1만1천원.
・ 블랙 리퀴드 솝 닥터 우즈의 대표 아이템으로 100% 천연성분, 저자극성 세안제로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하다. 946ml 2만7000원. 모두 닥터우즈
 

15. 남자 화장품에도 멀티 기능이 대세

드러그스토어 매출의 일등 공신인 맨즈 섹션과 피부 좋은 꽃미남 배우들이 주목받으면서 남자들의 피부 관리는 점점 필수 덕목이 되고 있다. 맨즈 뷰티는 귀찮은 뷰티 케어 과정을 통합해주는 올인원, 다양한 기능을 담아낸 멀티케어 제품들이 대세다. 올해 역시 남성 피부에 최적화된 포뮬러를 앞세워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주거나,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 톤을 만들어주는 제품들이 인기몰이 중이다.
・ 셀 투 셀 옴므 에센스 스킨, 로션, 에센스 기능을 하나로 압축해 미백과 주름 개선 이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올인원 안티에이징 제품, 70ml, 15만원 Re:NK.
・ 에너지 팩토리 스킷 핏 맨즈 밤 SPF35 PA++ 티 나지 않으면서도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 톤을 완성해주는 멀티 제품. 피부 보정은 물론 미백, 주름 개선 기능성과, 제품이 셔츠에 묻어나는 현상을 개선했다. 50ml, 2만3000원, 꽃을든남자.

 

3 / 10
/upload/living/article/201601/thumb/18853-73806-sample.jpg

 

 

16. 미세먼지를 막아라

계절을 막론하고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되는 사회에 살고 있다. 미세먼지는 호흡기 건강은 물론 피부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범이 되고 있다. 특히 피부 상태가 안 좋을수록 미세먼지를 더 많이 흡수하기 때문에 특별한 기능의 제품이 필요하다.
・ 이븐 베터 시티 블록 안티-폴루션 SPF40 PA+++ 자외선은 물론 공해와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항산화 성분의 화이트닝 자외선 차단제, 30ml, 4만8000원 크리니크.
 

17. 헬로, 코리아! 한국은 수입 뷰티 격전지

최근 수입 뷰티 브랜드들 사이에서는 ‘한국 시장에서 성공하면 글로벌 시장도 움직일 수 있다’는 굳은 믿음이 생겨났다고 한다. 또한, 국내 기업들도 새로운 신상에 열광하는 국내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해외 곳곳에 숨어 있는 뷰티 브랜드를 발굴해 앞다퉈 소개하고 있다. 스페인 No.1 헬스케어 그룹 ‘라보라토리 신파’의 기술력을 담은 더모 스킨케어 브랜드 Be+(비마스)와 아이슬란드에서 탄생한 스킨케어 브랜드 바이오 이펙트 등 새로운 뷰티 브랜드들이 대한민국 뷰티 시장에 첫선을 보인다. 스킨케어 과학에 바탕을 둔 이 브랜드들은 점점 민감해지는 피부로 고민하는 한국 여성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 안티에이징 세럼 피부 노화를 완화하고 손상을 개선하는 안티에이징 세럼. 파라벤 프리 테스트를 완료했다. 30ml, 5만9000원 .
・ EGF 데이 세럼 수분 밸런스와 안티에이징 케어를 동시해 하며, 젤 타입으로 메이
크업 직전에 사용한다. 30ml, 15만5000원 바이오이펙트.
 

18. 믿고 쓰는 무방부제 화장품

화장품 앞면보다 뒷면을 챙겨 보는 이들이 늘고 있다.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 모든 유해 성분을 체크하기 위해서인데, 그중에서도 보존제나 살균제 등 화장품 방부제에 관한 경고가 늘고 있다. 방부제 없이 피부를 위한 최소한의 필수 성분만을 담기 위해서는 제품 용기가 차별화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늘고 있다.
・ CPI 스킨 리커버리 크림 리치 멸균 패키징, 멸균 생산 시스템 등 2가지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선보이는 혁신적인 솔루션 ‘스테릴 코스메틱’. 방부제, 향료, 색소 0%의 진정 보습 크림. 50ml, 3만7000원 아벤느.
・ 코스마 UHT 수딩 크림 고온 살균 기법의 UHT 테크놀로지와 완전 진공 밀폐 패키징 기술로 탄생한 유기농 인증 무방부제 화장품. 전체 성분의 21%가 유기농 성분이며, 100% 천연 성분으로 완성된 수분 크림. 40ml, 6만원 멜비타.
 

19. 일상화된 이너 뷰티

뷰티는 단순히 피부 겉만 관리한다고 해서 쉽사리 바뀌지 않는다. 피부 건강을 위해서라면 영양제 하나도 꼼꼼히 따져 먹는 것이 필요한데, 그중에서도 물에 타서 먹는 발포형 분말 제형의 멀티비타민이 새롭다. 체내 에너지 대사와 생산, 이용에 필요한 성분을 담고 특히 면역 기능과 세포분열에 관여하는 아연이 들어 있는 이머전-씨는 물에 타 먹어 유효 성분의 체내 흡수가 빠르고, 하루 1포씩 물에 타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 이 밖에도 수분 충전과 풍부한 영양소로 이미 할리우드 스타들 사이에서는 물 대용으로 각광받는 코코넛 워터는 어떨까. 즉각적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최고의 이온 음료로 사랑받는 ZICO는 감미료 없이도 코코넛 워터 그대로의 맛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 이머전-씨 비타민 C 1000mg과 아연, 10가지 필수 영양 성분으로 활력과 면역기능을 높여주는 물에 타먹는 30개입, 1만9990원(코스트코 판매가) 한국화이자.
・ ZICO 플레인 오리지널 코코넛 프리미엄 코코넛 워터로 밍밍한 물이 싫거나 카페인 때문에 차를 꺼리는 이들을 위한 확실한 대안이 된다. 몸속 수분 충전을 위해 이온 음료처럼 자주 마셔도 좋다. 330ml, 2900원 코카콜라.

 

3 / 10
/upload/living/article/201601/thumb/18853-73808-sample.jpg

 

 

20. 완벽한 리얼 스킨을 위한 뉴 페이스

이번 시즌 피부 표현의 핫 이슈는 바로 메이크업 베이스의 귀환과 컨실러의 대중화에서 찾을 수 있다. 지난 시즌까지 BB크림이나 CC크림 등으로 자외선 차단부터 피부 톤 보정까지 한 번에 해결했지만 올해는 상황이 달라진 것. 그렇다고 해서 완벽하게 잡티를 가릴 정도로 파운데이션이 두꺼워지는 것은 아니고,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은 여전히 중요하다. 동안, 수분, 모공의 키워드를 염두에 두고 제품을 선택해 최대한 얇게 펴 바르자. 그 어느 때보다 모공을 완화시키는 프라이머나 피부 탄력과 윤기를 채워주는 메이크업 베이스가 많이 출시되고 있다. 컨실러로 잡티만 가리는 것이 아닌, 얼굴의 윤곽까지 잡아주는 컨투어링 테크닉이 주목받고 있다. 파운데이션 역시 가볍고 얇게 밀착되는 것이 대세다. - 사진제공 M.A.C

 

Plus Idea 완벽한 리얼 스킨을 위한 뉴 페이스

1. 윤기 나고 탱탱한 피부로 연출하는 새로운 선 메이크업 베이스.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스킨케어 효과도 탁월하다. 스테이지 퍼포머 글로우 크리에이터 30ml, 4만9000원대 슈에무라.

2. 손으로 얇게 펴 바르는 것만으로도 16시간 동안 메이크업이 지속되어 흐트러짐 없는 완벽한 피부 표현을 가능하게 한다. 어떤 피부 타입과 톤에도 적합하도록 12가지 셰이드로 출시. 올 데이 루미너스 웨이트리스 파운데이션 30ml, 6만7000원 나스.

3. 일명 ‘쿠션봉’ 컨실러와 파운데이션으로 불리며 미국에서는 선풍적 인기를 끌었다. 에이지 리와인드 컨실러 6ml, 1만5000원, 에이지 리와인드 파운데이션 20ml, 2만2000원, 모두 메이블린 뉴욕.

4. 얼굴의 광채에 주는 스타더스트 테크놀로지가 반영된 메이크업 베이스로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지 않는다. 메테오리트 베이비 글로우 SPF25 PA++ 30ml, 7만8000원 겔랑.

5. 잡티를 가리고 윤곽을 보정하는 컨실러와 코렉터가 듀얼로 구성된다. 롱래스팅은 물론 물에 강한 포뮬러로 하루 종일 완벽한 룩을 유지할 수 있다. 스튜디오 컨실&코렉터 8ml, 3만8000원 M.A.C.

6. 물보다 가벼운 포뮬러의 비비크림은 에센스 포뮬러를 적용해 기존 크림 타입보다 훨씬 산뜻하다. 루센트 매직 비비 에센스 20ml, 2만9000원 로레알파리.

7. BB크림으로 부족했던 부분을 하이라이트, 뉴트럴라이징, 브론징으로 구성된 3단계 컨실러로 작고 입체적이면서도 결점 없는 페이스를 연출할 수 있다. 미백, 주름 개선, 자외선 차단의 기능성 처방으로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갖춘 스마트 아이템. 비비 메이트 컨트어링 1.2.3 키트 6ml×3, 3만8000원, 닥터자르트.

8. 피부 전체의 결을 조율해주는 프라이머 매끈 도자기결, 쫀쫀 윤기결, 촉촉 깔끔결, 보송 벨벳결까지 유행하는 워너비 피붓결로 변신이 가능하다. STEP1. 이퀄라이저 30ml, 5만2000원 메이크업포에버.

뷰티업계만큼이나 하루가 다르게 신제품과 새로운 기능이 쏟아지는 곳도 드물다. 몇 년 사이에 한국이 아시아 뷰티의 중심으로 자리 잡은 데에는 최신의 뷰티 트렌드를 쏟아 내는 K-Beauty 기술력과 국내 소비자들의 깐깐한 취향이 바탕이 되었다. 본격적인 뷰티케어를 시작하는 봄을 맞아 기꺼이 지갑을 열어도 좋을 뷰티 키워드를 꼽아봤다.

CREDIT INFO

기획
김시웅 기자
사진
허인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