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FASHION TREND

원더풀 가을 패션

On September 19, 2014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서도 쉴 새 없이 브랜드들의 F/W 시즌 프리젠테이션이 이어졌다. 수많은 패션 트렌드 중에서 궁극의 쇼핑 리스트를 뽑았으니, 당신은 곧 가을 패셔니스타로 등극할 예정이다.

KEYWORD ①
Metallic

금속 고유의 소재를 고스란히 살려 무난한 룩에 긴장감을 더하는 액세서리는 가을 시즌 단골 아이템. 이번 시즌 제대로 빛을 본 것은 바로 메탈릭한 텍스처다. 그동안 강렬한 로큰롤 스타일에 주로 쓰였지만, 이번 시즌엔 지극히 여성스러운 느낌뿐 아니라 절제된 미니멀리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위기를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메탈릭은 한껏 반짝이고 극도로 화려한 디자인을 선택할수록 더 트렌디해 보인다는 것!

1 골드 메탈로 포인트를 준 슬링백 스틸레토. 가격미정, 마나스.
2 메탈릭 코팅 소재를 사용해 룩에 화려함을 더할 실버 메탈 클러치. 52만원, 타마.
3 심플한 보잉 스타일에 미러 렌즈를 더한 선글라스. 19만5000원, 래쉬.
4 블랙과 골드 오너먼트가 매칭된 볼드 스타일의 네크리스. 12만5000원, 프란시스케이.
5 체인 스타일의 골드 스터드 뱅글. 4만8000원, 모드곤.
6 마치 호루라기를 연상시키는 심플한 골드 링. 3만8000원, 모드곤.
7 목걸이 이상의 시각적인 효과를 주는 골드 체인 손목시계. 40만원대, 코치 by 갤러리어클락.

  • + Styling Tip
    평범한 차림도 메탈릭 액세서리로 긴장감을 줄 수 있다, 체크 셔츠에 메탈릭한 소재의 액세서리를 더하면 분위기가 강렬해진다.
KEYWORD ②
Flare Skirt

튤립을 연상시키는 형태로 여름 내내 여성스러움을 한껏 어필한 플레어스커트. 올가을에도 인기는 여전하다. 하지만 여름과는 달리 우아한 무드를 한껏 강조하기 위한 미디 길이가 유독 눈에 띈다. 무릎 아래, 종아리 중간까지 내려오는 풍성한 실루엣으로 여성스러운 분위기는 그대로 유지한 채 컬러와 소재감으로 변화를 준 것. 화려한 패턴이나 원색보다는 은은한 가을 톤으로 룩을 완성하면 실루엣에 보다 집중할 수 있다.

아이보리 니트 20만원대, 제라드다렐. 체크 에이라인 스커트 가격미정. 와인 크로스백 30만원대, 라코스테.

  • + Styling Tip
    쇄골 라인이 드러나는 낙낙한 실루엣의 카디건이나 니트와 서정적인 플레어스커트를 활용하면 우아한 레이디룩이 완성된다. 여기에 실루엣을 잡아줄 수 있는 벨트를 더하면 스타일이 한결 돋보인다.

1 한결 깊어진 레드 컬러의 에이라인 스커트. 가격미정, 빈폴 레이디스.
2 블랙과 브라운 컬러의 쫀쫀한 직조 짜임이 돋보이는 돋보인다. 15만9000원. 잇미샤.
3 경쾌한 실루엣, 차분한 그레이 컬러가 만난 플리츠스커트. 10만원대, 마시모두띠.
4 빳빳한 데님으로 우아한 실루엣을 만들어낸 플레어스커트. 10만원대, 발렌시아.
5 컬러에 잔뜩 들어간 무게감과 균형을 맞춰줄 화이트 에이라인 미디스커트. 6만9000원, 버쉬카.

KEYWORD ③
Manish Shoes

브로그, 레이스업, 윙팁 등 남성 슈즈에서 영감을 얻은 매니시한 신발이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가을, 겨울에도 그 파워를 이어갈 예정. 남자 슈즈를 그대로 응용한 클래식한 디자인부터 앞코가 뾰족하고 컬러를 가미한 디자인 등 그 어느 때보다 선택의 폭이 넓다.

1 슈즈 전면에 새겨진 구멍 땀 장식, 가죽 스트랩 등 클래식한 남성 슈즈에서 엿볼 수 있는 매력을 고스란히 담은 슈즈. 가격미정, 마시모두띠.
2 매니시한 레이스업 슈즈의 옆면을 부드럽게 커팅해 중성적인 매력을 가진 구두. 20만8000원, 바바라.
3 클래식하고 우아한 블루 컬러가 인상적인 슬립온. 37만8000원, 슈콤마보니.
4 은은한 광택의 멋을 지닌 블랙 가죽에 고양이를 스티치로 표현한 중성적인 무드의 첼시 플랫 부츠. 모던한 캐주얼룩을 완성한다. 가격미정, 샬롯 올림피아 by 라꼴렉시옹.
5 매니시룩에 열광하는 이들을 위한 ‘잇’ 아이템. 블랙과 화이트의 대비가 돋보이는 옥스퍼드 슈즈는 태슬로 여성스러움을 배가시켰다. 6만9000원, 버쉬카.

  • + Styling Tip
    매니시한 느낌을 제대로 내고 싶을 땐 테일러드 팬츠를 살짝 흘러내리듯 입은 후 박시한 재킷을 걸칠 것. 미니 드레스를 입을 때는 양말과 함께 매치해 경쾌한 느낌을 주는 것도 재밌다.
KEYWORD ④
Pants suit

파스텔과 여성스러운 실루엣들 사이에서 정통 신사복의 재구성이라고 해도 좋을 팬츠와 재킷을 쇼핑 리스트에 넣을 것. 남성복에 주로 사용하는 핀 스트라이프나 글랜 체크 팬츠와 재킷들이 주목할 만하다. 특히 한 벌로 된 팬츠 수트는 여성스러운 룩들 사이에서 당당하게 글래머러스한 아름다움을 과시한다.

그레이 체크 수트 가격미정, 마시모두띠. 화이트 셔츠 18만9000원, 커밍스텝. 블랙 스트랩 시계 30만원대, 코치 by 갤러리어클락.

  • + Styling Tip
    매니시한 팬츠 수트를 시크하게 잘 소화하려면 각 잡힌 재킷과는 상반되는 부드러운 실크 소재의 리본 블라우스를 이너로 매치할 것, 사각 클러치나 스트랩백을 매치하고, 페니 슈즈나 로퍼를 신으면 된다. 가죽 벨트를 재킷 위에 둘러 스타일링하는 것도 좋은 방법.

1 클래식 스타일의 완성을 돕는 네이비 더블 재킷. 매니시한 매력이 돋보인다. 33만4000원, 봄빅스엠무어.
2 베이식 스타일은 바로 이런 것! 블랙 원 버튼 재킷. 17만9000원, 예츠.
3 팬츠 옆 라인에 노르딕 패턴의 트리밍으로 장식성을 더한 팬츠는 성숙한 룩을 위한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다. 17만9000원, BNX.
4 와인 빛의 복고풍 체크 팬츠는 클래식 스타일을 완성시켜주는 아이템이다. 가격미정, 빈폴레이디스.
5 허리에 드레이핑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네이비 팬츠는 스타일링 지수를 한껏 높여준다. 20만원대, 봄빅스엠무어.

KEYWORD ⑤
Classic Bags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가죽, 어깨에 메도 손에 들어도 편안한 그립감, 무엇보다 아름다운 가을 컬러가 돋보이는 클래식한 가방에 주목할 것. 이번 시즌에는 가죽 고유의 질감을 살린 담백한 디자인과 가죽에 퀼팅 장식을 더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양분된다. 매 시즌 유행의 중심에서 빠지지 않는 토트백과 클러치가 여전히 대세.

1 퀼팅과 버클로 클래식 스타일을 대변하는 백. 50만원대, 모달루 잉글랜드.
2 애니멀 프린트가 덧대어진 지퍼 토트백. 49만8000원, 더블엠.
3 무거운 가을 패션의 무게감을 살짝 덜어주는 옐로 미니 토트백. 46만5000원, 쿠론.
4 손에 끼는 다크 브라운 에나멜 클러치백. 떨어뜨리기 쉬운 클러치백의 단점을 보완했다. 가격미정, 타마.

  • + Styling Tip
    실용성과 트렌드가 결합된 토트백과 클러치들이 쉽게 눈에 띈다. 버클 장식이 달린 것은 빈티지한 무드를, 차분한 색상의 토트백을 들면 스타일을 세련되게 마무리할 수 있다.
KEYWORD ⑥
One-Piece

우아한 실루엣을 입은 원피스로 성큼 다가온 가을을 맞이할 것. 특히 부드러운 실루엣으로 밑단을 마무리한 원피스는 꼭 추가해야 할 아이템. 걸리시한 느낌을 살리면서도 모던과 복고 그리고 미니멀리즘의 경계를 넘나드는 디자인들이 이번 가을을 위해 준비된 것들이다. 1960년대 모델 트위기를 연상시키는 귀여운 박시 원피스와 플레어 실루엣을 살린 원피스가 눈에 띈다.

버건디 플리츠 원피스 10만원대, 마시모두띠. 체인 태슬 진주 네크리스 13만8000원, 모드곤. 골드 스키니 뱅글 7만2000원, 플라워 골드 링 8만9000원, 모두 러브캣 비쥬.

  • + Styling Tip
    원피스와 어울리는 컬러의 카디건을 가볍게 레이어드하거나 직선적인 디자인의 클러치백과 앵클부츠를 더하면 한층 세련되어 보인다.

1 블랙과 화이트의 블로킹과 대비되어 자연스럽게 퍼지는 플레어 원피스는 편안하면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가격미정, 에스쏠레지아.
2 브라운 컬러의 가죽으로 포인트를 준 원피스. 가격미정, 봄비스엠무어.
3 캔디 컬러의 강렬한 그래픽 프린트로 가득 채워진 박시 원피스. 눈이 어지러울 정도로 임팩트가 강렬한 아이템. 가격미정, 앤디앤뎁.
4 스커트 밑자락에 러플 장식을 준 머스터드 컬러 원피스는 초가을을 위한 머스트해브 아이템. 21만9000원, 잇미샤.
5 심플한 실루엣에 벨트를 가미한 모직 소재의 벨티드 셔츠 원피스. 10만원대, 해지스 레이디스.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서도 쉴 새 없이 브랜드들의 F/W 시즌 프리젠테이션이 이어졌다. 수많은 패션 트렌드 중에서 궁극의 쇼핑 리스트를 뽑았으니, 당신은 곧 가을 패셔니스타로 등극할 예정이다.

CREDIT INFO

진행
김지영 기자
사진
조상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