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포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IT CLASS

달콤한 유럽식 디저트, 마카롱 클래스

On September 17, 2014 0

한 입 크기의 알락달록 마카롱.

쫀득하게 씹히더니 어느새 부드럽고, 마침내 입안에서 녹아내리는 마카롱. 프랑스와 이탈리아 등 유럽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고급 디저트로, 최근에는 국내의 카페나 베이커리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유의 달달한 맛에 모양도 예쁘다 보니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은 편. 하지만 생각보다 혼자 만들기가 쉽지 않아 요즘에는 클래스를 찾는 이들도 많다.

청담동에 위치한 우나스 키친에서는 마카롱에 대한 기본 이론을 바탕으로 실습, 시식, 포장까지 체험할 수 있다. 수업은 마카롱의 재료가 되는 아몬드 가루, 슈거 파우더, 설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부터 시작된다. 이후 마카롱 만들기의 핵심인 ‘머랭’에 대해 배우는데, 기법에 따라 프렌치 머랭과 이탈리안 머랭으로 나뉜다. 여기에 어떤 크림을 넣느냐에 따라 수십, 수백 가지의 마카롱이 탄생한다. 프렌치 머랭은 이탈리안 머랭보다 단맛이 덜하고 만드는 과정이 간단한 편.

우나스 키친의 마카롱은 최소한의 설탕을 넣어 많이 달지 않으면서도 부드럽고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바닐라, 유자, 피스타치오, 초콜릿 등 매 수업마다 다른 식재료를 사용해 색다른 맛의 마카롱을 만들고 마카롱의 겉면에 도트, 마블, 드로잉, 그러데이션 등의 기법을 넣어 디자인적 요소도 가미한다. 수업은 최대 5명까지 수강할 수 있고, 우나스 키친의 블로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 위치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90길 17-4 나오빌딩 3층
    문의 02-3445-0387, blog.naver.com/unaskitchen
    수강료 기본 4주 과정 70만원(재료비 포함, 회당 3시간 수업)
    *추후 고급 과정으로 연계 가능

(좌) 수강생들이 완성된 마카롱 코크를 휴대폰으로 촬영하고 있다.
(우) 미술을 전공한 감각파 셰프 이은아. 영국 르 코르동 블루와 하얏트 리젠시 호텔의 디저트 파트, 마망갸토의 헤드 셰프를 거쳐 현재는 우나스 키친을 운영하고 있다.


+ How to make

프렌치 마카롱 코크 만들기 (*코크: 마카롱의 겉 부분)
1 달걀흰자와 흰자 난백, 설탕을 순차적으로 넣고 볼륨감이 느껴질 때까지 휘핑한다.
2 식용 색소를 넣고 한 번 더 휘핑한 후, 아몬드 가루와 슈거 파우더를 세 번에 나눠 넣는다.
3 ②를 잘 섞어준 후 주걱으로 들어 올리고 힘 있게 치대는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해 부드러운 반죽인 ‘마카로나주(macaronage)’를 완성한다.
4 마카로나주를 짤주머니에 넣고 원형 형태로 짜 말린 후 오븐에 구워 낸다.

  • + 여기에서도 배울 수 있어요

    1 달콤한 고양이 슈가 크래프트
    시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종류의 마카롱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말차, 크림치즈, 요거트, 와사비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며 총 4회 수업 중 3회는 프렌치 머랭, 1회는 이탈리안 머랭으로 진행한다.
    수강료 50만원(4회)
    위치 서울시 마포구 신촌로 12나길 36
    문의 02-323-3333

    2 베이킹 스튜디오 르봉슈
    호주 출신의 경력 10년차 파티셰 미셸이 운영하는 마카롱 클래스. 루이보스, 캐모마일 등 차(茶)를 활용한 ‘티카롱’을 만들 수 있고, 자신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데커레이션할 수 있어 창의적인 마카롱이 탄생한다.
    수강료 문의
    위치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454 청담 휴먼스타빌
    문의 blog.naver.com/studiochoix

    3 달콤 베이킹 스튜디오
    프랑스 모라 색소를 이용해 마카롱을 만든다. 총 3가지의 마카롱을 배우는데, 한 가지는 시연으로 두 가지는 실습으로 참여하게 된다. 프렌치 머랭을 활용하며, 최대 수강 인원은 4명이다.
    수강료 주중 8만원, 주말 9만원(원데이)
    위치 서울시 마포구 백범로 178 마포신영지웰 3층 B동 310호
    문의 blog.naver.com/jhse0414

Credit Info

진행
이미혜 기자
사진
박나연

2014년 09월호

이달의 목차
진행
이미혜 기자
사진
박나연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