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Order Made Cake

주문 제작 케이크숍 5

On July 14, 2014

마르쉐 혜화에 참여한 착한 농부들이 키워낸 작물과 유기농 식재료를 이용해 케이크를 만든다. 매달, 계절마다 선보이는 케이크가 다른데 요즘은 달달한 당근 케이크를 맛볼 수 있다.

성북구 스튜디오 달디

마르쉐 혜화에 참여한 착한 농부들이 키워낸 작물과 유기농 식재료를 이용해 케이크를 만든다. 매달, 계절마다 선보이는 케이크가 다른데 요즘은 달달한 당근 케이크를 맛볼 수 있다. 전직 시각디자이너 출신의 대표가 운영하다 보니 기존 수제 케이크 숍과는 전혀 다른 독특한 디자인의 케이크도 주문 가능하다.

  • 주문하려면 일주일 전에 예약해야 한다. 주문 사연을 자세히 쓰고 대표와 여러 번의 상담 후에 만들어질 정도로 주문자의 취향을 철저히 반영한다. 가격은 10만원 이내.
    info 서울시 성북구 삼선동1가 181, 02-744-4247, www.dal-d.com.com, 운영시간은 주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 일요일 휴무
서교동 달링스 케이크

홍대 근처에 위치한 이곳은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볼 수 있어 셀프 베이커리를 체험하고 싶은 커플들과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손님들이 많이 찾는다. 크림을 바른 케이크 위에 카페에서 준비한 여러 아이템으로 셀프 장식을 할 수 있다. 숍의 인기상품으로는 딸기로 만들어 가게 앞 도로 이름을 붙인 와우산로 롤 케이크와 딸기 쇼트 생크림 케이크가 있다.

  • 주문하려면 주문은 하루 전에도 가능하다. 셀프 케이크는 2만원대, 주문 제작 시에는 일반 케이크 3만~4만원, 슈거 케이크는 2단이 15만원이다.
    info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34-1 2층, 070-7569-0629, blog.naver.com/darlingscake,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 월요일 휴무
삼성동 지유가오카 핫초메

일본식 수제 케이크를 만드는 베이커리 카페로 일본과 시카고, 우리나라 조선 호텔과 하얏트 호텔 패스트리 사업부에서 근무한 조정철 오너셰프가 운영한다. 숍의 베스트셀러인 초코케이크에 생크림을 바른 아키 케이크 위에, 그림이나 글씨를 주문하는 경우가 많다. 삼성, 청담, 신사, 압구정, 삼청동에도 매장이 있지만 주문 케이크는 본점인 삼성점에서만 가능하다.

  • 주문하려면 케이크 주문 디자인은 3~4일 전에 해야 하며, 데코레이션에 따라 케이크 기본 가격에 2만원 이상 추가해야 한다. 슈거 케이크는 일주일 전에 주문해야 하며 1호 사이즈가 7만원.
    info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8-2 브라운스톤 레전드 1층, 070-4130-2237,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
계동 레미니스

북촌 한옥마을 입구에 위치한 레미니스에선 홍차치즈 케이크, 감자케이크 등 특별한 소재의 케이크를 맛볼 수 있다. 맞춤 케이크는 슈거 케이크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한정된 수만 주문받기 때문에 서둘러 예약하는 편이 좋다. 매장 내에서 베이킹 클래스도 운영한다.

  • 주문하려면 슈거 케이크는 만드는 시간이 오래 걸리며, 충분한 상담을 통해 만드는 것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최소 1~2주 전에 예약해야 한다. 홈페이지나 전화로 주문받으며 가격은 1단이 10만원 이내.
    info 서울시 종로구 계동 120-1, 02-3675-0406, 월요일부터 토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 일요일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
상수동 쁘띠트리아농

슈거 케이크 전문점으로 100% 우유 버터와 우유 생크림 등 건강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2단 케이크는 물론 사람 모양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맞춤이 가능하다. 슈거 크래프트 클래스도 진행하며,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을 위한 3~4시간짜리 원데이 클래스도 있다.

  • 주문하려면 일주일 전에 예약해야 하며, 슈거 케이크뿐만 아니라 일반 케이크와 컵케이크도 주문 가능하다. 1호 기준 10만~15만원이며, 데코레이션에 따라 가격이 추가될 수 있다.
    info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 92-2 2층, 02-3144-2655, www.petittrianon.co.kr,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

마르쉐 혜화에 참여한 착한 농부들이 키워낸 작물과 유기농 식재료를 이용해 케이크를 만든다. 매달, 계절마다 선보이는 케이크가 다른데 요즘은 달달한 당근 케이크를 맛볼 수 있다.

CREDIT INFO

진행
이지영 기자, 김은혜(인턴기자)
사진
박병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