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PECIAL

Under 1000만원! 신혼집 꾸미기

1천만원 미만으로 꾸민 신혼집 BEST 5 (5)컬러풀 하우스

On June 05, 2014

경제적인 비용과 감각적인 데코레이션 팁으로 꾸며진 신혼집. 1000만원 미만의 합리적인 예산으로 두 사람만의 로망을 실현한 달달한 러브하우스 5곳을 소개한다.

LOVE HOUSE 5
이국적 소품으로 꾸민 컬러풀 하우스

9개월 전 결혼한 김성혜 씨 부부는 어머니가 사시던 중계동의 30년 된 아파트에 입주했다. 18평의 아담한 공간이지만 채광만큼은 남부럽지 않은 집을 두 사람은 꼼꼼히 손을 보아 멋진 컬러풀 하우스를 만들었다. 하고 싶은 것은 많지만 신혼집 인테리어에 대한 효과적인 정보가 없어 인터넷 서치부터 시작했다. 주부들 사이에 꼭 둘러보아야 한다는 유명 사이트들을 두루 살펴보았지만 약속이라도 한 듯 북유럽 스타일과 프로방스 스타일만 보였다.

김성혜 씨는 인테리어 업체에 맡기거나 검색을 통해 팁을 얻는 대신 직접 발품을 팔아 집을 꾸며보기로 결심하고 을지로 타일 시장부터 가구 숍, 홍대 일대의 공방, 동대문종합시장 등을 돌며 시장조사부터 했다. 그 결과 편안한 톤과 심플한 디자인의 나무 가구를 기본으로 공간에 포인트를 주는 컬러풀한 소품과 그간 여행지에서 사 모은 물건들을 활용해 500여 만원의 예산으로 생기 있고 따라하고 싶은 신혼집을 완성했다.

디자인으로 맞춘 가구
부드러운 톤의 원목 테이블은 마켓 엠, 나무 일러스트가 그려진 바다 빛깔 커튼은 스페인 여행 중 이케아에서 구입, 모양이 다른 의자는 각각 을지로 가구 숍에서 구입, TV 위 패브릭 인형은 몽골에 사는 친구가 직접 만들어 선물한 것.

결국 발품에서 승부난다!
오리지널이나 명품만 고집하지 말고, 리빙 페어 등 인테리어 박람회나 동대문, 을지로 등의 생활 가구 숍을 다니며 제품을 보는 눈이나 인테리어에 대한 취향과 시각을 넓히는 것도 처음 내 집을 꾸미는데 도움이 된다.

레트로풍 주방
칙칙한 나무색의 주방 가구는 붙어 있던 시트지를 떼어내고 흰색 페인트를 칠한 다음 스틸 손잡이를 달아 새 것처럼 변신했다. 여행지에서 사온 이국적인 테이블웨어, 선반장의 유리 문양 등을 적절히 활용해 빈티지한 무드가 있는 주방이 연출되었다. 물푸레나무 상판의 다이닝 테이블은 식탁을 겸하는 용도로 홍대 가구거리의 동아 MDF에서 제작했다.

공간에 개성을 주는 소품의 힘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색의 조화나 문양의 그릇이나 소품, 수납장 등은 부부의 공간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소품이다. 발리에서 사 온 이국적 패턴의 그릇과 터키 전통 수작업으로 만든 수납함, 스페인 이케아의 접이식 신발 보관장 등으로 개성 있는 공간을 꾸몄다.

욕실
변기는 새것으로 교체하고 타일과 페인트는 을지로에서 주문해 남편이 직접 시공하고 방수페인트까지 덧칠해 신혼집 욕실을 완성했다. 옐로 컬러의 샤워 커튼과 위트 있는 슬리퍼를 두어 디자이너 호텔 욕실처럼 개성있다.

패브릭으로 조명 효과, 침실
짙은 월넛 컬러의 몰딩을 화이트 컬러로 바꾸면서 방문도 함께 덧칠했다. 빛바랜 벽지 역시 아이보리 컬러로 교체해 풍부한 채광이 더욱 효과적으로 표현되게 했다. 빛이 충분히 투과될 수 있는 광목천 커튼은 직접 제작한 것, 침구는 시장에서 천을 끊어다 퀸 사이즈로 주문 제작했다.

고정관념을 깨는 부실 배치
보통 손님치레가 많은 신혼집. 부부의 공간인 침실이 오픈되는 것을 피할 겸 넓은 안방을 서재, 거실 등의 다용도 공간으로 만들고 현관 앞 작은 방을 침실로 사용하고 있다.

  • + info
    location 서울시 중계동 size 18평형 concept 이국적 소품으로 꾸민 유니크 하우스 cost 500만원 이하(매트리스 100만원, 테이블 78만원), (홍대 마켓엠에서 세일가), 패브릭 10만원 안팎, 타일·페인트·시트지·조명·벽지 교체 등 100만원 이하)

경제적인 비용과 감각적인 데코레이션 팁으로 꾸며진 신혼집. 1000만원 미만의 합리적인 예산으로 두 사람만의 로망을 실현한 달달한 러브하우스 5곳을 소개한다.

CREDIT INFO

진행
김일아, 이지영 기자
사진
정민우, 양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