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PECIAL

Under 1000만원! 신혼집 꾸미기

1천만원 미만으로 꾸민 신혼집 BEST 5 (4) 25평 신축 빌라

On June 05, 2014

경제적인 비용과 감각적인 데코레이션 팁으로 꾸며진 신혼집. 1000만원 미만의 합리적인 예산으로 두 사람만의 로망을 실현한 달달한 러브하우스 5곳을 소개한다.

LOVE HOUSE 4
모던하우스로 다시 태어난 25평 신축 빌라

이제 막 신혼 한 달차가 된 나진아, 임호중 부부. 처음으로 마련한 자신들의 집을 유행보다는 오래 살아도 질리지 않는 편안한 공간으로 연출하길 원했다. 첫 보금자리로 선택한 신혼집은 신축 빌라이지만 한동안 유행했던 포인트 벽지가 벽면마다 시공되어 있고, 화려한 금색 몰딩이 둘러져 있어 난감한 상태. 골칫덩어리였던 몰딩과 벽지 등 마감재를 교체하고 새롭게 장만한 가구와 가전으로 기능적이면서 편안한 모던하우스를 만들었다.

금색 몰딩은 흰색 페인트로 도장하고, 벽마다 패턴과 컬러가 달라 어수선했던 벽지는 제거한 뒤 화이트, 그레이, 베이지 등 차분한 뉴트럴 컬러의 질감이 있는 벽지를 시공했다. 기본 마감재 교체와 패브릭 등 소품 구입비를 제외하고 가장 힘준 부분은 가구 구입이다. 싫증나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디테일이 적은 간결한 디자인으로 고르고 세련된 블랙&화이트로 컬러 포인트를 주어 관리가 쉬우면서 트렌디한 신혼집을 완성했다.

큰 가구는 통일하고 소품은 과감하게
신혼 가구를 고를 때 침대, 화장대, 소파 등 메인이 되는 아이템은 색상을 통일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대신 과감한 컬러나 패턴의 액자, 러그, 의자, 커피머신 등의 소품을 믹스해 공간에 변화와 리듬감을 줄 수 있다. 일체형 침대와 협탁, 헤드보드, 화장대 모두 벤스, 북유럽 스타일 스툴은 신라 GM, 스툴과 같은 패턴의 침구는 메이드 하우스, 푸른색 암막 커튼은 인테리어다 제작.

메인 가구를 정하면 소품 매치는 쉬워진다
소파, 침대 등 큰 가구의 컬러와 소재를 정하면 이와 함께 놓을 소품의 종류, 패브릭의 색상까지 어렵지 않게 결정할 수 있다.

낮은 가구로 공간을 넓게
빌라는 특히 천고가 낮아 키가 낮은 가구를 적절히 배치하면 벽이 많이 노출되어 집이 한결 넓어 보인다. 부부가 각자 좋아하는 컬러를 골라 의자 프레임 색으로 선택하거나 작은 소품 등에 포인트 컬러를 주면 방이 조금 더 화사하고 트렌디하게 연출된다. 3단 책장, 책상, 의자 모두 두닷, 붉은색 캐비닛 이케아. 빈티지 스탠드 인디테일, 자주색 블라인드 인테리어다 제작.

멀티플레이어 가구 활용
조리대 바로 옆에 냉장고가 있던 주방. 동선은 짧지만 냉장고가 튀어나와 보기 좋지 않고 주방과 안방 벽까지의 공간이 버려진 상태였다. 안방 벽에 수납장을 짜 넣고 냉장고와 오븐, 조리도구 등을 수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냉장고가 있던 자리에는 식탁을 두어 조리대 겸 식사가 가능한 아일랜드 테이블처럼 활용한다. 무늬목 식탁과 컬러 의자 퍼니매스, 모노톤 컬러의 펜던트 조명 코램프, 커피 머신 네스프레소.

컬러로 공간 분리 효과
거실의 양쪽 커튼은 색상이 다르고 1:2의 비율이다. 이렇게 배치함으로써 좁은 공간이 훨씬 입체적이고 넓어 보이는 효과를 얻었다. 거실과 서재, 침실 벽면도 각기 다른 톤의 뉴트럴 컬러의 벽지로 도배해 한 덩어리로 보이는 공간을 분리하는 동시에 공간에 재미도 주었다. 블랙 소파와 거실장은 벤스, 사이드테이블 한샘 인테리어, 패턴감 있는 쿠션 에잇컬러스, 스트라이프 파펠리나 러그 에이치픽스, 커튼 인테리어다 제작.

  • + info
    location 부천시 심곡본동 size 25평형 concept 확장 효과의 묘미를 살린 모던 스타일 home furnishing 인테리어다(www.interiorda.com) cost 1080만원(도배·몰딩 도장·부분 조명 교체·주방 수납장 제작 등 285만원, 가구 595만원, 패브릭 200만원)

경제적인 비용과 감각적인 데코레이션 팁으로 꾸며진 신혼집. 1000만원 미만의 합리적인 예산으로 두 사람만의 로망을 실현한 달달한 러브하우스 5곳을 소개한다.

CREDIT INFO

진행
김일아, 이지영 기자
사진
정민우, 양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