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TRAVEL MORE+

자연 안의 쉼, 유원재

충북 충주의 유원재 호텔&스파가 문을 열고 손님을 맞는다. 오롯한 휴식을 이곳에서 발견한다.

UpdatedOn August 24, 2023

3 / 10
/upload/ktx/article/202308/thumb/54324-520197-sample.jpg

 

3 / 10
/upload/ktx/article/202308/thumb/54324-520196-sample.jpg

 

고요한 공간에서 아무 걱정 없이 쉬고, 자신에게 온전히 집중한다. 이번 9월에 문을 연 유원재가 선사하는 휴식의 모습이다.

로비에 들어서면 무채색으로 꾸민 공간이 차분하게 손님을 맞는다. 반대편에는 정봉기를 비롯한 김영식, 김남희 등 지역 작가의 작품을 전시한 갤러리가 자리한다. 그 덕분에 로비에 머무르는 시간도 지루하지 않다. 체크인을 마친 고객은 ‘라운지 수’를 먼저 방문해 정갈한 웰컴 차와 과자를 건네받고 객실 이용에 대한 안내 사항을 듣는다.

이제 객실로 향한다. 총 열여섯 개 객실은 ‘유순’ ‘겸화’ ‘청심’ ‘수정’ 네 타입으로 나뉜다. 유원재는 단층 구조라 계단이 없어 로비, 레스토랑, 테라피실 등 누구나 수월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장애인을 위한 객실도 별도로 마련했다. 배경음악처럼 줄곧 들려오던 물소리의 근원을 방으로 가는 길목에서 발견한다. 본관과 카페를 잇는 중정인데, 이 공간에 연못을 만들었다. 중간에 놓인 돌다리를 건너 카페로 출입할 수 있다. 맑은 하늘과 충주의 자연이 연못에 데칼코마니처럼 그려진다. 가만히 바라보기만 해도 마음이 정화된다. 눈길이 닿는 구석구석을 고심해 설계했다는 게 느껴진다.

햇살이 비껴 들어오는 복도를 지나 드디어 객실 문을 연다. 기본 2인, 최대 4인이 이용할 수 있는 방은 나무를 주재료로 꾸며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감돈다. 소파, 수납장, 침대 등 꼭 필요한 가구만 두어 공간이 복잡하지 않고 여유롭다. 객실마다 정원이 딸려 베란다 문을 열고 밖으로 나가 충주의 맑은 공기를 한껏 들이마신다. 유원재 객실의 하이라이트는 깔끔한 다실이다. 도자기와 다기 세트를 방 안에 갖춰 원하는 시간에 오붓하게 티타임을 즐긴다.

명성 높은 수안보에 자리한 호텔이니 온천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다. 객실의 개별 노천탕에서 방해받지 않고 목욕을 즐겨도 좋지만, ‘라운지 온’의 넓은 탕에서 뜨거운 물로 온몸의 피로를 녹여 낼 것을 권한다. 만족스러운 온천욕을 마친 뒤에 테라피실에서 향긋한 아로마 오일과 함께 전신 마사지를 받으며 하루를 마무리한다. 퇴실하는 날엔 라운지 수 맞은편의 기프트 숍을 둘러본다. 이곳에선 객실의 어메니티나 다기 세트는 물론 지역 작가의 작품도 판매하니, 마음에 드는 것을 눈여겨본다. 이토록 평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이 또 어디에 존재할까. 고민 않고 내일을 맞이해도 좋은 곳, 유원재다.


유원재 호텔&스파
주소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온천리 305
문의 043-820-8100 www.youonejae.com


유순 柔順

부드럽고 순하라

거실, 침실, 노천탕, 구성에 마당을 갖춘 객실이다. 한지 창호의 흰색과 어두운 목재, 금속 톤이 조화를 이룬 차분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겸화謙和

겸손하고 화목하라

거실과 침실 일체형으로, 여기에 노천탕까지 연결해 동선이 편리하다. 밝을 원목을 사용해 화사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청심淸心

마음을 맑게 하라

거실, 노천탕, 현관으로 나뉜다. 안쪽에 배치한 침실은 문을 닫아 독립 객실로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수정守靜

번뇌를 쉬고 본마음을 지키라

거실, 침실, 다실, 바를 포함해 면적이 가장 넓은 객실이다. 중앙 거실의 통창을 열며 곧바로 정원에 자리한 노천탕과 이어진다.

<KTX매거진>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남혜림
photographer 신규철

RELATED STORIES

  • TRAVEL

    삶을 걷다, 운탄고도 영월 구간

    군주부터 광부까지, 이 길을 스친 이들의 숭고한 걸음을 생각한다. 강원도 영월의 자연과 삶이 깃든 운탄고도 1, 2, 3길을 걷는 봄이다.

  • TRAVEL

    선비처럼 영주 나들이

    만물이 생기를 품은 날, 봄볕이 스민 경북 영주를 거닐다 전통문화와 살아 있는 역사를 마주했다.

  • TRAVEL

    이어 붙인다는 희망

    예술과 봉제 산업의 역사가 재봉틀로 꿰맨 듯 지금까지 이어졌다. 이음피움 봉제역사관은 사라졌지만 여전히 남은 옛 공간들이 서울 창신동 특유의 분위기를 만든다.

  • TRAVEL

    수장고를 누비는 모험

    100만 점 넘는 유물과 자료를 소장한 국립민속박물관이 경기도 파주에 수장고형 박물관을 조성했다. 수장고 속으로 여행을 떠났다.

  • TRAVEL

    밀양은 언제나 축제

    늠름한 영남루, 흩날리는 이팝나무꽃의 환대를 받으며 경남 밀양 땅에 들어선다. 누구보다 고장을 사랑하는 사람, 황선미 문화관광해설사가 든든한 동행자로 나섰다.

MORE FROM KTX

  • TRAVEL

    중심을 향해, 충주

    중앙탑이 물가에 우뚝 선 충북 충주는 고즈넉한 자연이 무게중심을 지키는 아름다운 도시다. 우륵이 가야금을 탄 풍류가 지금도 흐르는 듯, 다양한 작품이 충주를 찾았다.

  • LIFE STYLE

    세상 즐거운 수행, 면식 수행

    더위에 지칠 땐 후루룩, 시원하게 먹는 면이 제격이다.

  • TRAVEL

    태화강에서 장생포까지, 울산 남구

    도시를 가로지르는 물길을 따라 걷고 또 걸었다. 울산 태화강 둔치엔 맥문동이 한창이었고, 해 질 녘 장생포 하늘엔 고래를 닮은 새털구름이 어른거렸다.

  • LIFE STYLE

    다이어트,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시도와 실패의 반복, 다이어트. 의지가 부족했을까, 방법이 잘못되었을까? 요요 현상 없이 건강하게 다이어트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 CULTURE

    스타트업 라이언스 캠퍼스

    아프리카 케냐 메마른 땅에서 청년들의 꿈이 싹을 틔웠다. 지역과 함께하는 건축을 자양분 삼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