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김활란과 김효진이 제안하는 핑크 메이크업

Why Pink?

On March 13, 2013

지금 <그라치아>가 주목하는 컬러는 핑크다. 얼굴을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마법의 컬러이자 한국 여자들이 끊임없이 사랑해 온컬러이기 때문. 배우 김효진과 데뷔 시절부터 끈끈한 우정을 과시해 온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활란이 핑크 트렌드를 제안했다.

  • All ThaT Pink
    핑크로 얼굴을 화사하게 물들였다. 랑콤 블러쉬 인 러브 10호 빼쉬주주를 광대뼈 바깥쪽에 바르고 블러쉬 인 러브 20호 뽐메트 다무르를 아이섀도로 활용했다. 눈 앞머리에 코럴 컬러를 바른 다음 핑크 컬러를 쌍꺼풀 라인과 언더까지 이어지도록 발랐다. 입술은 루즈 인 러브 230호 졸리 마틴스를 입술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펴 발랐다. 파스텔 핑크 파이톤 가죽 재킷 제시 뉴욕.

Now! Pop pink
올봄 뷰티 트렌드 중심에 우뚝 선 컬러는 핑크다. 백스테이지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들도 네온 핑크에 대해 끊임없이 언급했고, 에스티 로더·디올·샤넬·랑콤 등의 브랜드에서 핑크 메이크업 컬렉션을 다수 선보이며 핑크에 집중하는 분위기다. 마음에 드는 핑크 립스틱은 웨이팅 리스트에 이름을 올려서라도 손에 넣는 한국 여자들에겐 반가운 소식 아닌가. 핑크가 아시아 여성들에게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온 이유는 바르기 쉽고 보기에도 예쁜 컬러이기 때문이다. 로레알 파리의 컬러 아티스트 오레아 라이트에 따르면 핑크는 노르스름한 동양 여성의 피부에 잘 어울리는 컬러라고 한다. 레드 립스틱이 도자기처럼 새하얀 피부에 잘 어울리고 모임이나 파티에 꼭 맞는 킬 힐 같은 존재라면, 핑크 립스틱은 피부 톤과 상관없이 캐주얼한 룩에도 멋지게 소화할 수 있는 미드 힐 펌프스라고나 할까?

올해 한국 여성들의 핑크 사랑은 불황의 코드와 정확하게 맞아떨어진다. 경기가 침체될수록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기 마련인데, 다른 이들에게 호감 주는 이미지를 주는 데 핑크만 한 컬러가 없기 때문이다. 작년까지 ‘강한 여성’이 대세를 이뤘던 패션계 역시 좀 더 사랑스러운 룩으로 런웨이 모델들을 변신시켰다.

따뜻한 계열의 핑크는 입술이나 볼, 눈가에 화사함을 부여해 주는데, 화장품 브랜드에선 이런 로맨틱 핑크가 불황으로 얼어붙은 소비 심리를 자극해 주길 기대하고 있다. 모험이 필요한 과감한 메이크업 제품 대신 무난하게 어울리는 제품에 지갑을 열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영민하게 잡아낸 것. 그러니 올봄, 딱 하나의 메이크업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면 그것은 단연 핑크다!

1. 디올 디올쇼 모노 아이섀도 887호 보우 4만원
2. 샤넬 루쥬 코코 117 매그놀리아 3만9천원
3. 랑콤 옹브르 인 러브 20호 로망스 타가다 3만원.
4.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브라이트 핑크 3만5천원.
5. 조르지오 아르 마니 블러싱 패브릭 9호 하이 덴시티 푸시아 4만5천원.
6. 디올 디올 베르니 357호 피어니 3만원.
7. 바비 브 라운 네일 폴리쉬 핑크 발렌타인 2만7천원.
8. 겔랑 G 사쿠라 블러셔 스프링 핑크 7만9천원
9. 나스 플레이스 방돔 라저 댄 라이프 립글로스 3만8천원.
10. 메이크업 포에버 아쿠 아 라이너 9 호 이리디센트 푸시 아 3만3천원.
11. PHOTO 장인범(제품)
12. 헤라 루즈 홀릭 02호 코발트 핑크 3만2천원.

  • vivid LI PS
    이번 시즌 단 하나의 메이크업 제품을 꼽으라면 채도가 높은 선명한 컬러의 립스틱. 입술을 도드라져 보이게 하려면 우선 피부를 깨끗하게 표현할 것. 컬러감을 살리기 위해 맥의 피그먼트를 덧발라 매트하게 마무리했다. 드레스 CH 캐롤리나 헤레라, 선글라스 프라다 by 룩소티카.

L ege N d t o P 10
얼마전 종영한 드라마 <보고 싶다>에서 윤은혜가 바른 핑크 립스틱은 브랜드에서 서로 자사 제품이라고 주장할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윤은혜를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면 그녀의 이름 옆에 붙는 것이 핑크 립스틱일 정도. 드라마 속 여배우들의 립 컬러는 ‘캡처 순위 1위’인데, 핑크 립스틱은 그중 가장 뜨거운 사랑을 받아왔다. 그렇다면 한국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핑크 립스틱 컬러는 무엇일까? 수시로 품절되며 우리의 애간장을 녹이는 베스트 핑크 립스틱 TOP 10을 공개한다.

1. 조 르 지오 아 르마니 루즈 아르 마 니 쉬어 50 0호 엑스터시 3만9천원 조르지오 아르마니 립스틱 중 독보적 1위이며 전 매장 품절로 예약 판매 중.
2. 메이크업 포에버 루즈 아티스트 내추럴 N21호 돌리돌리 3만2천원 몇 년째 베 스트 딸기우 유 립스틱으로 손 꼽히는 메이크 업 포에버의 스테디셀러.
3. 나스 스키압 립스틱 3만5천원 2012 년 11월 이후 전달에 비해 6배 이상 판매를 기록한 여배우 립스틱.
4. 에스 티 로 더 퓨 어 칼 라 크 리스탈 립스 틱 25 호 베리 휘즈 3만8천원 글 로스 처럼 촉촉하 고 투명한 발색으로 브랜드 내의 판매량 1위!
5. 맥 캔디 얌얌 2 만7천원 2011년 4월 한정 출시됐다가 고객들의 요 청으로 재출시된 핫 핑크 립스 틱.
6. 슈에무라 크리미 틴트 립스틱 강남핑크 3만5천원 매트 립스틱 카테고리의 400% 성장을 이끈 2012년 최고의 완판 립스틱.
7. 겔랑 루주 오토마티끄 165호 샹젤리제 4만5천원 출시 한 달 만에 3천 개 판매 돌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립스틱.
8. 샤넬 루쥬 코코 매그놀리아 3만9천원 2010년 크리스마스 한정판이었다가 재출시된 샤넬의 베스트 딸기우 유 립스틱.
9. 디올 어딕트 익스트림 536호 럭키 3만9천원 ‘케이트 모스 립스틱’으로 주목받은 디올의 베스트 핫 핑크 립스틱.
10. 라비다 글램 3 익스 트림 소프트 립스틱 0 6호 스무디 핑크 2만원 ‘김하늘 립스틱’이라는 애칭과 함께 5만 개 완판을 기록한 핑크 립스틱.

  • Myst ery Mood
    패션쇼에 종종 핑크 마스카라를 하고 신비로운 눈매를 뽐내는 모델들이 등장한다. 그 비결은? 마스카라를 바른 다음 핑크 섀도를 덧바른 것. 눈가를 강조하기 위해 입술을 누드 톤으로 다운시켰다.

Pi N k C H i C M A k eU P t i PS
여성스러워 보이는 대신 세련된 맛을 살리기 어려운 게 핑크 컬러의 단점.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활란이 촌스럽지 않게 핑크 컬러 소화하는 법을 알려준다.

GRAY POINT
핑크 특유의 지나치게 여성스러운 느낌이 싫다면 그레이나 블랙 같은 차가운 컬러와 섞어 쓸 것. 핑크 섀도를 넓게 펴 바르고 눈꼬리에 그레이 섀도로 포인트를 주거나 핑크 립스틱을 바르고 그레이 네일을 바르는 식으로 활용하면 된다.
1. 디올 디올쇼 모노 아이섀도 056호 그리스 시티 4만원.
2. 디올 디올 베르니 306호 그리스 트리아농 3만원.
3. 맥 프로 롱웨어 아이섀도 킵 유 어 쿨 2 만8천원.
4. 라네즈 칼라펜슬 듀얼 섀도 6호 샤빗 화 이트 그레이 1만6 천원.

MAT TEXTURE
펄감이 있거나 번들거리는 핑크는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이번 시즌엔 립스틱, 블러셔, 아이섀도 어느 것이든 보송보송한 질감의 핑크를 골라야 한다. 파우더나 핑크 컬러 섀도를 덧발라 보송보송하게 메이크업을 마무리하는 것도 방법.
5. 시세이도 퍼펙트 루즈 RS448호 3만8천원.
6. 나스 디자이어 블러쉬 3만9천원.

LIP&CHEEK
동양인은 눈가에 붉은 기가 도는 컬러를 사용하면 자칫 부어 보일 수 있다. 눈보다는 입술이나 뺨에 선명한 핑크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한 다음 핑크 컬러 하나만 깔끔하게 바르자.
7. 로라 메르시에 크림 치크 컬러 로즈버드 3만2천원.
8. 바비 브라운 크리미 매트 립 칼라 14호 핫 3만8천원.
9. 베네피트 파인 원 원 4만6천원.
10. 샤넬 루쥬 알뤼르 94호 엑스타티크 3만9천원.

2 013 S / S keY tReNd etC.
핑크가 절대 어울리지 않는다고? 걱정하지 말 것. 크레파스처럼 생생한 옐로 섀도, 입술에 확실한 포인트를 주는 토마토 레드 립스틱, 새로운 베이식 컬러로 떠오른 브라운 섀도와 블러셔 등 매혹적인 또 다른 트렌드 키워드가 있으니까.

SEPIA BROWN
피부 결을 매끄럽게 마무리하고 캐러멜·토프·커피 같은 달콤한 브라운 컬러로 윤곽을 살려 마치 세피아 톤의 사진을 보는 듯한 메이크업 역시 주목해야 할 트렌드다. “1960년대의 캘리포니아 소녀들에게서 영감을 받아 눈가와 뺨을 다양한 브라운으로 물들였어요. 투명하고 맑은 느낌의 크림 컬러로 표현했답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샬럿 틸버리의 설명이다. 아이브로 마스카라로 눈썹의 모양을 잡아주고 촉촉한 크림 타입의 브라운 섀도와 블러셔로 얼굴의 윤곽을 살릴 것.
1. 에스티 로더 퓨어 칼라 파이브 칼라 아이섀도 팔레트 데저트 힛 6만5천원.
2. 조르지오 아르마니 아이즈 투 킬 6호 부두아르 7만4천원.
3. 메이블린 하이퍼 코스모스 듀얼 아이섀도 허니 마블 1만3천원대.

MELLOW YELLOW
겐조, 피터 섬, 베즐리 미슈카 등의 백스테이지에서 레몬·머스터드 같은 컬러를 사용한 아이 메이크업을 선보이며 봄의 시작을 알렸다. “컬러풀한 옷을 입고 옐로 컬러로 눈가 라인을 그리면 옷의 패턴과 대비를 이뤄 과감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하나 머레이의 조언처럼 옐로 컬러 아이 펜슬로 깔끔하게 라인을 그리거나 펄이 없는 옐로 아이섀도로 눈 앞머리와 눈꼬리 등에 포인트를 주면 완성.
4. 슈에무라 프레스드 아이섀도 M360호 2만5천원.
5. 나스 코르코바도 소프트 터치 섀도우 펜슬 3만6천원.
6. 맥 프로 롱웨어 아이섀도 서니아웃룩 2만8천원.

TOMATO RED LIPS
이번 시즌 쇼핑 리스트에서 빼먹지 말아야 하는 건 과감한 컬러의 립스틱이다. 그중 레드 립이 대세를 이루었다. 로에베, 로샤스, 프라다, 제이슨 우, 장 폴 고티에 등의 모델들은 탐스러운 토마토 레드 입술을 뽐냈다. “앤디 워홀의 팝아트를 떠올려보세요. 레드를 입술에 찍어낸 듯 선명하게 입히는 거죠.” 홀리 풀턴과 에르뎀 쇼의 메이크업을 담당한 앤드루 갈리모어의 설명이다. 벨벳처럼 부드러운 립스틱으로 입술 라인 안쪽을 꼼꼼히 채워주면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7. 조르지오 아르마니 루즈 아르마니 쉬어 400호 3만9천원.
8. 라네즈 실크 인텐스 립스틱 디파인 레드 2만5천원.
9. 부르조아 루즈 에디션 립스틱 루즈 젯셋 2만8천원.
10. 바비 브라운 크리미 매트 립칼라 하 트 3만8천원.

지금 <그라치아>가 주목하는 컬러는 핑크다. 얼굴을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마법의 컬러이자 한국 여자들이 끊임없이 사랑해 온컬러이기 때문. 배우 김효진과 데뷔 시절부터 끈끈한 우정을 과시해 온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활란이 핑크 트렌드를 제안했다.

Credit Info

2013년 03월 01호

2013년 03월 01호(총권 1호)

이달의 목차
EDITOR
양보람
PHOTOGAPHER
김보성
PHOTO
장인범(제품)
PHOTO
장인범(제품)
PHOTO
Imaxtree(백스테이지)
MODEL
김효진
HAIR
김주희(뮤제네프)
MAKEUP
김활란(뮤제네프)
NAIL
홍리타
STYLIST
김영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