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PALETTE ALMIGHTY

On April 08, 2020

총천연색 컬러로 가득한 봄의 시작과 함께 다양한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멀티플 팔레트가 뷰티 월드를 점령했다. 눈길을 사로잡을 신상 팔레트 셀렉션과 메이크업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활용도 만점의 뷰티 팁.

 

“얼굴의 윤곽을 잡아주는 브론저와 볼륨감을 주는 하이라이터, 생기를 더하는 블러셔까지. 올봄엔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컨투어링이 주목받고 있어요.”
_정채림(메이크업 아티스트)

/upload/grazia/article/202003/thumb/44553-407906-sample.jpg

SOFT CONTOURING

1 어반디케이
스테이 네이키드 쓰리썸 9.3g 4만3천원.
브론저, 하이라이터, 블러셔가 하나로 구성됐다. 뭉침 없이 부드럽게 발리며 발색력이 뛰어나 완벽한 페이스 컨투어링이 가능하다.
TIP 서로 경계가 구분되어 있지 않아 믹스해서 사용해도 좋다. 태닝 피부에 어울릴 듯한 브론저는 얼굴 음영을 넣기엔 펄감이 많아 자칫 단점을 부각시킬 수 있기 때문에 트리오를 하나의 브러시로 한 번에 묻힌 뒤 얼굴과 피부 전체에 사용하면 건강하고 섹시한 피부 표현을 연출할 수 있다.

2 아워글래스
앰비언트 팔레트 9.9g 8만5천원대.
팔레트 하나로 ‘여배우 메이크업’이 가능한 제품이다. 고운 입자로 맑고 투명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고, 어느 것 하나 버릴 것 없는 세 가지의 구성이 한 팔레트에 들어가 있다.
TIP 벨벳 느낌의 딤라이트 컬러로 얼굴 라인과 콧대에 음영을 넣어주고, 인캔디센트 컬러로 얼굴의 윤곽을 잡아준 후, 골드 빛의 레이언트 컬러로 광대뼈에서 관자놀이까지 터치하면 우아한 메이크업룩을 완성할 수 있다.

3 나스
핫 픽스 치크 팔레트 22g 6만5천대 (5월 출시 예정).
매트한 벨벳 느낌과 시머링의 세 가지 핑크 톤 블러셔에 한 가지 하이라이터가 포함돼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부담 없이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팔레트다.
TIP 골드 리쉬 컬러는 발색이 뛰어나 페이스 하이라이터로 사용하기에 자칫 과할 수 있어 아이섀도 브러시를 사용해 눈 앞머리와 애교 살 부분에 얇게 펴 발라주면 화려하면서 눈매가 시원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4 더페이스샵
fmgt 모노팝 치크 팔레트 시그니처 4g×3 1만8천원.
핑크, 코럴 두 가지 컬러의 치크와 오팔 펄 느낌의 하이라이터 제품이 콤팩트하게 담긴 멀티팔레트. 가벼워서 파우치 속에 휴대하기에도 좋다.
TIP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핑크와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코럴 컬러의 치크가 벨벳 파우더 제형으로 뭉침 없이 발색된다. 치크 브러시를 사용해 앞 광대뼈 중심 부분에 원을 그리듯 블렌딩해주면 화사한 볼을 연출할 수 있다. 고운 입자의 하이라이터는 피부 본연에서 나오는 듯한 광채로 표현되어 데일리로 사용하기에도 부담 없다.

 

“올봄 트렌드 중 하나인 부드러운 모브 컬러는 핑크보다 낭만적이고 우아한 느낌을 더해주는 색이에요.”
_안성희(메이크업 아티스트)

/upload/grazia/article/202003/thumb/44553-407907-sample.jpg

ROMANTIC MAUVE

1 토니모리
퍼펙트 아이즈 무드 아이 팔레트 08 쇼킹무드 7.2g 2만2천8백원.
매트, 글리터, 팝 컬러까지 다채로운 9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아주 고운 입자의 섀도가 눈가에 부드럽게 밀착되고 오랜시간 컬러를 유지한다.
TIP 베이지와 브라운 톤은 데일리 룩으로 활용하기 좋고, 선명한 팝 컬러로 포인트를 줄 경우 뉴트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매트한 오렌지와 화사한 비비드 코럴, 강렬한 핑크 컬러는 수채화 발색으로 두 눈을 자연스럽게 물들이듯 표현할 수 있다.

2 라네즈
아이디얼 섀도 쿼드 11호 어텀 뮤트 6g 3만원.
소프트한 로즈 컬러를 중심으로 4가지 컬러가 음영감을 주어 신비로운 버건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TIP 원하는 발색에 따라 양을 조절하여 눈가에 고르게 펴 바르고, 매트, 새틴, 푸딩, 글리터의 4가지의 텍스처로 다양한 믹스 매치가 가능하다. 전체적으로 쿨 톤의 컬러인데, 펄감이 있는 글로시한 컬러를 포인트로 주어 파티 메이크업으로도 세련된 연출이 가능하다.

3 네이처리퍼블릭
프로 터치 케미스트리 멀티팔레트 14.7g 3만7천8백원.
섀도와 블러셔가 하나에 담긴 멀티템. 쿨 톤과 웜 톤 컬러가 조화롭게 구성되어 있어 원하는 톤에 맞게 골라 쓸 수 있다.
TIP 모브 컬러를 눈두덩에 베이스로 펴 바르고 짙은 브라운 계열로 음영감을 주면 그윽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또 파우더 제형의 치크 제품은 퍼플과 코럴 두 가지를 자연스럽게 섞어 사용하면 피부 톤에 크게 상관 없이 생기를 부여할 수 있다.

4 디올
가든 오브 라이트 컬렉션 5 꿀뢰르 #717 글림 7g 8만5천원대.
싱그러운 정원을 연상시키는 화사하고 세련된 장밋빛 컬러와 진줏빛 피니시, 크림처럼 부드러운 텍스처가 선명하게 발색되어 다양한 아이 레이어링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TIP 웜 톤에 잘 어울리는 라벤더 컬러를 팁 브러시를 이용해 눈두덩 전체에 2~3번 발라주고, 어두운 플럼 와인 컬러를 속눈썹 라인을 따라 얇게 채워 또렷한 눈매로 표현한다. 브러시로 넓게 블렌딩한 뒤 눈썹 산 아랫부분과 눈 앞머리에 하이라이트를 더하면 우아한 아이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5 후다뷰티 by 세포라
더 뉴 누드 아이섀도 팔레트 19.7g 8만8천원.
매트한 질감부터 은은한 시머 텍스처까지 18가지 컬러가 담긴 아이섀도 팔레트. 다채로운 톤온톤 모브 컬러를 활용해 자신만의 룩을 연출할 수 있다.
TIP 크림 컨실러를 베이스로 바른 뒤, 매트 컬러와 글리터를 순서대로 올려주면 더 선명하고 밀착력 있게 표현된다. 연한 라일락 컬러나 모브 컬러를 베이스로 하고, 한 톤 짙은 컬러와 글리터를 더해주면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되어 누디하면서도 매혹적인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핑크나 피치는 모두 데일리로 잘 어울리는 컬러이지만 붉은 기가 많은 피부일 때는 눈가에 가볍게 톡톡 얹어 생기 있게 표현하면 돼요.”
_장해인(메이크업 아티스트)

/upload/grazia/article/202003/thumb/44553-407908-sample.jpg

PEACH TO PINK

1 지방시
프리즘 콰트로 #N1 CARESSE 1g×4 8만1천원대.
톤 다운된 핑크와 골드 베이지, 카키 브라운, 짙은 브라운까지 무드감 있는 4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부드러운 룩과 깊은 눈매의 세미 스모키 룩을 연출할 수 있다.
TIP 브라운 계열을 쌍꺼풀 라인까지 바르고 눈두덩 위로 그러데이션한 뒤, 카키 브라운은 점막 가까이 덧발라 눈매를 잡아준다. 핑크 컬러는 애교 살 위에 가볍게 얹고 언더 점막도 카키 브라운을 이용해 채워주면 세미 스모키 룩 완성.

2 투페이스드
스윗 피치 팔레트 17.1g 6만2천원.
피부 톤에 상관없이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18가지 셰이드로 자연스러운 룩부터 과감한 룩까지 다양하게 연출하기 좋다.
TIP 누드 톤의 7번을 베이스로 사용하고 매트한 계열의 13, 14번을 더해 뉴트럴 메이크업을, 6, 16, 17번처럼 매트한 브릭-브라운 컬러로 세련된 매트 아이를 완성할 수 있다. 차가운 그린 계열의 컬러와 블랙은 그레이 스모키로 시크한 연출도 가능하다.

3 에스쁘아
리얼 아이 팔레트 02 로지 피드 0.7g×5ea, 1.8g×2ea 3만2천원.
팔레트 하나에 화사한 장밋빛 핑크와 밀착력 좋은 글리터가 담겨 브로와 셰이딩, 치크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유즈 제품.
TIP 핑크 치크로 넓게 다크 존까지 쓸어주고 언더라인 부근에 톤 다운된 핑크를 발라 음영을 줄 수 있다. 밝은 핑크는 언더 앞머리를 밝혀 시원한 눈매를 만들 수 있고, 짙은 브라운으로는 쌍꺼풀 라인과 위아래 눈꼬리에 음영을 주어 글래머러스한 룩을 표현할 수 있다.

4 VDL
엑스퍼트 컬러 아이 북 미니 No.8 7g 3만2천원.
베이스부터 로즈 핑크, 미디엄 브라운까지 5가지 핑크 뉴트럴 계열로 누구나 부담 없이 사랑스러운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TIP 펄감 있는 밝은 핑크를 눈두덩 앞쪽에, 브라운을 뒤쪽으로 연결해서 베이스를 만들어준다. 언더 부위도 펄 핑크로 넓게 쓸어 브라운과 연결하고, 매트한 로즈 핑크를 눈매에 따라 눈두덩 또는 눈꼬리 쪽으로 컬러 포인트를 주어 화사하게 표현한다. 브라운으로 선명한 눈매를 잡고 언더 앞머리 부근에 뉴트럴 베이스를 톡톡 얹어 마무리한다.

5 16브랜드
16 마이 매거진 Vol.02 피치 코랄 무드 8.5g 1만6천9백원.
부드럽고 매트한 3가지 컬러와 톡톡 튀는 펄 섀도, 생기 있는 두 가지 치크로 구성되어 아이섀도와 블러셔는 물론이고 아이라이너와 브로로도 활용 가능하다.
TIP 소프트 피치를 눈두덩에 펴 바르고 드라이 피치로 음영을 주고 싶은 눈가에 발라 그러데이션해준다. 언더에도 연결해 바르고, 딥 버건디 컬러로 아이라인 대신 눈매를 잡아준다. 펄은 기호에 따라 눈두덩이나 언더 애교 살 부위에 가볍게 얹듯이 톡톡 발라 마무리한다.

 

“골드와 초콜릿 컬러가 조화를 이룬 뷰티 룩은 분위기 있는 음영부터 화려한 파티 메이크업까지 원 포인트로 활용할 경우 어려운 스킬 없이 드레스 업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_김민지(메이크업 아티스트)

/upload/grazia/article/202003/thumb/44553-407909-sample.jpg

GOLD MEETS BROWN

1 어반디케이
네이키드 허니 0.95g×12 6만9천원.
데일리 뷰티 룩부터 파티 룩까지 모든 메이크업을 하나의 팔레트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만능 아이템.
TIP 시머 타입과 매트 타입, 옐로와 레드 톤 등이 고루 잘 섞인 아이섀도 팔레트. 낮에는 매트한 뉴트럴 컬러 베이스에 짙은 브라운 계열을 눈가에 발라 눈매를 선명하게 표현하고, 저녁엔 글리터 골드나 초콜릿 컬러를 가볍게 쓸어주듯 덧발라 화려한 눈매를 연출한다.

2 투쿨포스쿨
글램락 러스터 선셋 아이즈 각각 6g 2만5천원.
빈티지한 채도의 브라운 오렌지 컬러로 이루어진 아이 팔레트. 부드럽고 가벼운 텍스처가 매끄럽게 밀착돼 오랜 시간 선명한 컬러를 유지해준다.
TIP 시머 타입 3개, 매트 타입 3개로 모두 데일리 뷰티 룩에 적합한 톤온톤의 6가지 컬러로 구성되었다. 밝은 컬러를 베이스로 깔고, 짙은 컬러를 덧발라주면 쉽게 연출할 수 있다. 텍스처가 부드러워 손으로 스머지해도 펄이 지저분하게 떨어지지 않고 밀착력이 뛰어나다.

3 샹테카이
허밍버드 콰르텟 웜 2g 10만6천원.
아마존의 상징 벌새의 매혹적인 느낌을 연상시키는 화사한 패키지와 웜 톤에 어울리는 피치, 브라운, 그레이, 핑크로 구성되어 독특한 음영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TIP 음영에 어느 정도 입문한 사람이라면 도전해볼 만한 컬러 조합. 초보자들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네 가지 컬러가 각각 발림성이 뛰어나고 펄이 고급스럽게 표현되어 하나의 컬러만으로도 매혹적인 아이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데이타임에는 매트한 뉴트럴 브라운과 피치를 베이스로 깔고, 나이트타임에는 펄 핑크와 그레이를 블렌딩해 글래머러스한 룩으로 변신할 수 있다.

4 네이처리퍼블릭
프로 터치 킬링 포인트 섀도 팔레트 01 어텀 무드 9g 1만8천9백원.
무드감 있는 오렌지 브라운 계열의 컬러와 글리터, 매트, 시머의 세 가지 텍스처로 구성되어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
TIP 글리터 섀도는 마시멜로처럼 말랑말랑한 제형이라 도구에 따라 표현이 달라진다. 손이나 팁 브러시로 연출했을 때 밀착력이 가장 좋고, 일반 섀도 브러시를 사용할 경우 픽서를 한 번 뿌려 적셔준 뒤 사용하면 밀착력과 발색력을 높일 수 있다.

5 끌레드뽀 보떼
옹브르 꿀뢰르 까드리 316 골든 에이지 6g 10만원대.
큰 펄이 없는 은은한 시머 타입의 섀도로 복숭아 컬러부터 브라운까지 따뜻한 4가지 컬러가 담겼다. 데일리 메이크업과 드라마틱한 눈매 연출 모두 가능하다.
TIP 군더더기 없이 딱 필요한 컬러들로만 구성돼 데일리용으로 적합하다. 매트 타입보다 펴 바르거나 그러데이션하기 쉽고 발색력이 뛰어나 메이크업 초보자들에게 추천한다. 메이크업 클렌징도 잔여 펄감 없이 쉽게 지워진다. 붉은 기가 많아 자칫 과하면 눈이 부어 보일 수 있으니 발색을 확인하며 덧바를 것.

총천연색 컬러로 가득한 봄의 시작과 함께 다양한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멀티플 팔레트가 뷰티 월드를 점령했다. 눈길을 사로잡을 신상 팔레트 셀렉션과 메이크업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활용도 만점의 뷰티 팁.

Credit Info

2020년 04월

2020년 04월(총권 125호)

이달의 목차
CONTRIBUTING EDITOR
최원주
PHOTO
최승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