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이슈

혼자 보기 아까워요. 세계를 뒤흔든 패션 아이돌

On February 06, 2020

3 / 10
/upload/grazia/article/202002/thumb/44040-400929-sample.jpg

 

2020년 1월 1일, 방탄소년단은 새해 카운트다운을 위해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마련된 무대에 올랐다. 미국 ABC 방송의 신년 특집 프로그램인 <딕 클라크스 뉴 이어스 로킹 이브 위드 라이언 시크레스트>에 출연한 것. 이날 진행을 맡은 라이언 시크레스트는 방탄소년단을 ‘전 지구를 홀린 그룹’이라 칭하며 성대하게 환영했다. 성별과 국적을 불문하고 이곳에 모인 팬 모두가 한마음으로 방탄소년단 노래의 한국어 가사를 ‘떼창’하는 광경을 만들어냈을 정도. 현장의 뜨거운 열기가 고스란히 느껴지는 사진에서 유독 눈에 들어온 것은 다름 아니라 방탄소년단이 참여한 휠라의 광고 비주얼이었다. 전광판엔 휠라가 몇 달 전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깜짝 공개했던 ‘2020 원 월드 원 휠라’ 광고 캠페인 이미지와 함께, 새해 인사 메시지가 커다랗게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뉴욕 타임스스퀘어 일대의 대형 디지털 빌보드 5곳을 통해 광고 캠페인 컷이 등장할 때마다 곳곳의 환호성은 물론이고, 인증 샷 세례가 이어졌다.

푸마는 브랜드의 새로운 앰배서더로 강다니엘을 선택했다. 공식 발표 전부터 푸마는 서울 일대에 새 파트너십을 암시하는 비밀스런 옥외 광고를 내걸었는데, 눈치 빠른 팬들이 이 소식을 트위터와 커뮤니티에 인증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 후 푸마의 공식 SNS 계정에 올라온 강다니엘의 영상은 순식간에 1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빠르게 퍼져나갔고, 앞으로 공개될 영상에도 기대가 더욱 모아지는 중이다. 이미 만남을 공개하기 전부터 SNS를 뜨겁게 달구며 국내외 팬들의 패션 위시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두 브랜드. 한국을 대표하며 세계로 뻗어나가는 아이돌답게 이들 자체는 하나의 브랜드이자 패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BTS
휠라와 BTS가 함께한 2020 백투스쿨 컬렉션에선 백팩을 포함해 시그너처 슈즈, 로고 맨투맨, 트랙 재킷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휠라와 BTS가 함께한 2020 백투스쿨 컬렉션에선 백팩을 포함해 시그너처 슈즈, 로고 맨투맨, 트랙 재킷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휠라와 BTS가 함께한 2020 백투스쿨 컬렉션에선 백팩을 포함해 시그너처 슈즈, 로고 맨투맨, 트랙 재킷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공개된 ‘2020 원 월드 원 휠라’ 광고 캠페인 이미지.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공개된 ‘2020 원 월드 원 휠라’ 광고 캠페인 이미지.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공개된 ‘2020 원 월드 원 휠라’ 광고 캠페인 이미지.

Kang Daniel
/upload/grazia/article/202002/thumb/44040-400932-sample.jpg

강다니엘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스트리트부터 포멀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그만의 느낌으로 소화할 수 있게 만든다고 생각해요.
우리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도 부합하고요. _푸마 브랜드 담당자

3 / 10
/upload/grazia/article/202002/thumb/44040-400933-sample.jpg

푸마와 강다니엘이 함께한 깔끔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화보.

푸마와 강다니엘이 함께한 깔끔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화보.

Credit Info

2020년 2월

2020년 2월(총권 123호)

이달의 목차
EDITOR
조윤주
PHOTO
Getty Images, ⓒFila, Puma

2020년 2월

이달의 목차
EDITOR
조윤주
PHOTO
Getty Images, ⓒFila, Pu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