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패션

My Black Attitude

On February 06, 2020

패션 피플 6인의 시선에서 바라본 블랙의 가능성은 무한하다.

/upload/grazia/article/202002/thumb/44024-400691-sample.jpg

오프 숄더 카디건 미우미우(Miu Miu). 레더 쇼츠 레하(Leha). 사이하이 부츠 스튜어트 와이츠먼(Stuart Weitzman). 골드 헤어핀 드와떼 × 민주킴(Doigte × Minjukim). 그린 헤어클립 본인 소장품.

3 ESSENTIALS FOR BLACK
왼쪽부터 입생로랑 립스틱, 끌로에 향수, 탬버린즈 핸드크림.

3 ESSENTIALS FOR BLACK 왼쪽부터 입생로랑 립스틱, 끌로에 향수, 탬버린즈 핸드크림.

3 ESSENTIALS FOR BLACK
왼쪽부터 입생로랑 립스틱, 끌로에 향수, 탬버린즈 핸드크림.

메구_모델

모델답게 SNS를 통해 다양한 데일리 룩을 선보인다. 몸매가 드러나는 원피스에 스포티한 운동화를 매치하거나 청청 패션에 웨스턴 부츠를 신는 식으로 다채로운 믹스 앤 매치 스타일을 뽐낸다. 블랙 역시 멋스럽게 연출하는데 메구만의 스타일링 팁은 헤어 액세서리를 활용하는 것. 위아래 옷과 슈즈까지 모두 블랙으로 맞춘 뒤 비비드한 컬러의 헤어클립으로 포인트를 주는 식이다. 또는 오프 숄더 카디건이나 쇼츠에 사이하이 부츠를 매치해서 은근한 노출을 드러내기도 한다.

블랙을 입는 TPO 파티나 행사에 갈 때는 항상 블랙 아이템을 선택한다. 최근에 헤어를 레드 컬러로 염색했는데 워낙 튀는 색이라 옷은 톤 다운된 블랙 아이템을 선택해 밸런스를 맞추는 편.

블랙 아이템을 고르는 기준 가장 중요한 것은 피트. 블랙 아이템을 쇼핑할 때면 항상 입어보고 내 몸에 잘 맞는지 확인한다.

가장 아끼는 블랙 아이템 최근에 구매한 블랙 실크 드레스. 일주일에 한 번씩은 꼭 입는 아이템인데 조명에 따라 은근히 보이는 디테일이 특징이다. 그냥 보았을 때는 다소 심심해 보이는 드레스가 조명을 받으면 디테일이 살아난다.


/upload/grazia/article/202002/thumb/44024-400694-sample.jpg

시스루 톱, 뷔스티에, 팬츠, 실버 목걸이 모두 본인 소장품.

3 ESSENTIALS FOR BLACK
왼쪽부터 실버 & 글리터 매니큐어, 바이레도 로즈 느와 오일 향수, 프라다 나일론 백.

3 ESSENTIALS FOR BLACK 왼쪽부터 실버 & 글리터 매니큐어, 바이레도 로즈 느와 오일 향수, 프라다 나일론 백.

3 ESSENTIALS FOR BLACK
왼쪽부터 실버 & 글리터 매니큐어, 바이레도 로즈 느와 오일 향수, 프라다 나일론 백.

백규희_스투시 코리아 디렉터

최근 공개된 미스치프와 나이키의 룩 북에 등장해 주목을 받은 백규희. 그녀는 스투시 코리아의 디렉터이자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혜인서의 전략을 담당하고 있다. 평소 스타일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활동성. 스트리트 무드인 브랜드 혜인서나 스투시에 클래식한 프라다 같은 명품 브랜드를 적절히 믹스한 스타일을 선호한다. 그녀가 블랙 룩을 입는 스타일링 팁은 레드 립과 독특한 소재 옷의 조화. 단조로운 블랙 룩을 입을 때는 시스루 같은 과감한 소재를 선택해 시스루 사이로 타투와 피부가 의도적으로 보이게 하는 것이 포인트다. 또 다른 팁은 새빨간 레드 립으로 섹시한 매력을 배가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

블랙을 입는 TPO 요즘같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날이면 블랙 아이템을 자주 입는다. 햇볕을 잘 흡수하면서 화이트보다는 훨씬 따뜻한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포멀하게 입고 싶을 때도 자주 애용하는 편.

블랙 아이템을 고르는 기준 패브릭. 소재가 좋아야 블랙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고급스러운 느낌이 돋보인다.

가장 아끼는 블랙 아이템 최근 친언니에게 선물 받은 프라다 백. 언니가 처음 취직했을 때 산 가방을 물려줬는데, 남다른 의미를 가진 가방이라 무척 감동했다.


/upload/grazia/article/202002/thumb/44024-400695-sample.jpg

블루 터틀넥 민주킴(Minjukim). 재킷, 팬츠 모두 본인 소장품.

3 ESSENTIALS FOR BLACK
왼쪽부터 림킴의 <Generasian> 앨범, 
스투시 양초, 다이어리 & 만년필.

3 ESSENTIALS FOR BLACK 왼쪽부터 림킴의 <Generasian> 앨범, 스투시 양초, 다이어리 & 만년필.

3 ESSENTIALS FOR BLACK
왼쪽부터 림킴의 <Generasian> 앨범, 스투시 양초, 다이어리 & 만년필.

정다운_다다이즘 클럽 비디오그래퍼

정다운은 혁오가 이끄는 비주얼 아트 크루 다다이즘 클럽의 비디오그래퍼로 활동하고 있다. 직업상 무대 위나 촬영장에서 주로 일하다 보니 튀는 옷보다는 블랙 아이템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게다가 크루의 시그너처 컬러도 블랙이라 자연스레 블랙 룩이 일상이 됐다. 화려한 컬러나 패턴으로 가득 채운 이너로 룩에 생기를 더하곤 한다.

블랙을 입는 TPO 항상. 블랙은 내게 일상이니까. 일할 때나 친구를 만날 때나 항상 블랙 아이템을 입는다.

블랙 아이템을 고르는 기준 유니크한 디자인을 더한 블랙 아이템을 주로 고르는 편. 하나만 있어도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제품을 좋아한다.

가장 아끼는 블랙 아이템 지금 입고 있는 혜인서의 와이드 팬츠. 허리 라인을 늘씬하게 잡아주면서 넉넉한 피트의 기장으로 실루엣의 대비를 줘서 예쁘다. 게다가 허리에 달린 버클 디테일도 귀엽다.


/upload/grazia/article/202002/thumb/44024-400698-sample.jpg

귀고리 에스실(S_S.Il). 코트, 티셔츠, 버뮤다팬츠, 부츠, 가방 모두 본인 소장품.

3 ESSENTIALS FOR BLACK
왼쪽부터 실크 스카프, 휴대전화 케이스, 골드 브로치.

3 ESSENTIALS FOR BLACK 왼쪽부터 실크 스카프, 휴대전화 케이스, 골드 브로치.

3 ESSENTIALS FOR BLACK
왼쪽부터 실크 스카프, 휴대전화 케이스, 골드 브로치.

이혜미_잉크 디자이너

매 시즌 A부터 Z까지 알파벳으로 키워드를 정하는 독특한 방식으로 컬렉션을 공개해 많은 관심을 받는 잉크의 수장 이혜미는 골드 주얼리를 활용한 블랙 룩을 선호한다. 블랙 & 골드의 조화는 좀 더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로 완성할 수 있기 때문. 특히 브랜드를 대표하는 중요한 미팅이 있는 날엔 블랙 룩에 골드 주얼리를 레이어링해 세련된 룩으로 완성한다.

블랙을 입는 TPO 블랙은 계절에 상관없이 자주 입는다. 오피스 룩으로 입기에도 좋고, 퇴근 후 이어지는 친구들과의 약속 자리에도 무난하기 때문. 아침마다 뭐 입을지 고민될 때면 무조건 블랙 아이템을 찾는다.

블랙 아이템을 고르는 기준 드레시한 아이템보다는 테일러드 재킷이나 스트레이트 피트의 팬츠같이 기본에 충실한 아이템을 선택하는 편.

가장 아끼는 블랙 아이템 오닉스 반지. 블랙 컬러 포인트와 골드 프레임이 멋스럽다. 도금이 벗겨질 정도로 자주 끼는 반지다.


/upload/grazia/article/202002/thumb/44024-400699-sample.jpg

라이더 재킷, 니트 베스트, 데님 팬츠, 부츠, 주얼리 모두 본인 소장품.

3 ESSENTIALS FOR BLACK
왼쪽부터 블랙 선글라스, 디올 립 틴트, 실버 목걸이.

3 ESSENTIALS FOR BLACK 왼쪽부터 블랙 선글라스, 디올 립 틴트, 실버 목걸이.

3 ESSENTIALS FOR BLACK
왼쪽부터 블랙 선글라스, 디올 립 틴트, 실버 목걸이.

박지연_스타일리스트

국내에서 가장 힙한 뮤지션인 크러쉬와 쿠기의 스타일을 책임지고 있는 스타일리스트다. 화려한 무대 의상을 만드는 그녀지만 평소 스타일은 정반대. 튀거나 트렌디한 아이템보다는 나이에 걸맞게 클래식하고 점잖은 아이템을 좋아한다. 현장에서 뛰는 스타일리스트라 더러워져도 티가 나지 않는 블랙 아이템을 주로 입는다. 그녀만의 스타일링 팁은 다양한 소재를 섞어서 입는 것. 데님, 레더, 니트 등 다양한 소재의 블랙 아이템을 적절히 매치해 은근한 멋을 내는 것이 꿀 팁이다.

블랙을 입는 TPO 물론 평소에도 입지만 중요한 미팅이나 결혼식 같은 특별한 날에 많이 입는다. 튀지 않으면서도 평소보다 은근히 꾸민 것 같은 느낌을 주니까.

블랙 아이템을 고르는 기준 체형을 커버할 수 있는 아이템. 몸이 왜소한 편이라 몸에 잘 맞는 아이템을 고르는 편이다.

가장 아끼는 블랙 아이템 리바이스 블랙 데님 팬츠. 친구들과 유럽 여행을 갔을 때 구매한 아이템이다. 문이 닫힌 빈티지 숍 쇼윈도에서 발견했는데 너무 가지고 싶어서 가게 앞에 적힌 전화번호로 전화했다. 다행히 가게 주인이 와줘서 구매할 수 있었다. 어렵게 구매한 만큼 오래도록 입을 것 같다.


/upload/grazia/article/202002/thumb/44024-400702-sample.jpg

라이더 재킷, 슬립 톱, 데님 팬츠, 부츠, 실버 귀고리 모두 본인 소장품.

3 ESSENTIALS FOR BLACK
왼쪽부터 미니 백팩, 보디 미스트, 3CE 매트 립스틱.

3 ESSENTIALS FOR BLACK 왼쪽부터 미니 백팩, 보디 미스트, 3CE 매트 립스틱.

3 ESSENTIALS FOR BLACK
왼쪽부터 미니 백팩, 보디 미스트, 3CE 매트 립스틱.

정설_스타일리스트

패션 아이콘으로 잘 알려진 현아의 스타일을 담당하고 있다. 평소 빈티지 스타일 마니아. 사무실뿐만 아니라 집 옷장에도 가장 많은 아이템이 바로 리바이스 빈티지 제품이다. 빈티지 데님에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는 정설은 시크한 블랙과 매치해 멋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했다. 다소 강한 이미지를 줄 수 있는 레더 재킷에는 캐주얼한 데님 팬츠를 매치해 룩 전체의 강약을 조절한다.

블랙을 입는 TPO 일주일에 4번 이상 입는다. 톱이나 재킷, 슈즈 등 나의 데일리 룩에서 빠지지 않는 아이템.

블랙 아이템을 고르는 기준 옷을 입었을 때 실루엣을 본다. 나의 장점인 각진 어깨를 돋보이게 하는 재킷이나 조금 더 슬림한 보디라인으로 연출할 수 있는 타이트한 톱처럼.

가장 아끼는 블랙 아이템 지금 입고 있는 스파게티 스트랩 톱. 지난여름 내내 입었던 아이템이다. 재킷 안에 이너로 매치하거나 빈티지한 데님 팬츠와도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만능 아이템.

패션 피플 6인의 시선에서 바라본 블랙의 가능성은 무한하다.

Credit Info

2020년 2월

2020년 2월(총권 123호)

이달의 목차
EDITOR
추은실
PHOTO
이영학
HAIR & MAKEUP
이담은
ASSISTANT
김진수, 정수아

2020년 2월

이달의 목차
EDITOR
추은실
PHOTO
이영학
HAIR & MAKEUP
이담은
ASSISTANT
김진수, 정수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