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이슈

아름다움의 기준은 절대적일 수 없어요

On December 04, 2019

3 / 10
/upload/grazia/article/201912/thumb/43459-393853-sample.jpg

포토그래퍼 키드 서커스(Kid Circus)가 촬영한 포트레이트.

포토그래퍼 키드 서커스(Kid Circus)가 촬영한 포트레이트.

PROFILE
Mariana Mendes(@marianamendes.m)
선천성 멜라닌 세포 모반증(CMN)이라는 희귀 질환을 개성으로 승화시킨 마리아나 멘지스 마젤란(26세). 브라질 미나스제라이스에 사는 그녀는 2017년부터 모델 겸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언제부터 모델에 대한 꿈을 갖게 되었나요?
패션과 관련된 일을 항상 동경했어요. 대학에서도 패션을 전공했고요. 졸업 후에는 디자이너로 일을 하다가 몇 번의 인터뷰를 거쳐 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죠. 물론 저를 주목하는 시선에는 ‘다른’ 기준이 존재함을 알고 있어요. 매거진이나 TV 등에서 보이는 표준화된 미의 기준에서 제가 많이 벗어나 있을 테니까요. 하지만 저를 통해 아름다움에 대한 다른 가치를 전달할 수 있다면 그걸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저를 색다르게 바라보는 시선들도 전혀 불편하지 않고요. 오히려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게 기회가 생겨 무척 감사하죠.

얼굴에 있는 점은 어떻게 생긴 건가요?
선천성 멜라닌 세포 모반증(CMN)이라는 희귀 질환이에요. 아기 때부터 몸 안에 멜라닌이 축적되어 있다가 체내 어디에서든 나타날 수 있는 건데, 저는 얼굴에 자리를 잡은 거죠.

점을 제거해보려고 한 적이 있나요?
부모님은 점 때문에 제가 친구들로부터 따돌림을 받지 않을까 늘 걱정했어요. 그래서 6세가 되던 해에 저를 피부과로 데려가 몇 시간에 걸친 레이저 시술을 받게 했죠. 하지만 효과는 크게 없었어요. 이후 엄마는 레이저 시술을 포기한 대신 제가 점을 제거하고 싶거나 그냥 두고 싶다는 결정을 스스로 내릴 만큼 성장하기를 기다렸죠. 그리고 저의 판단이 생겼을 때 점을 그대로 두겠다고 결정했어요. 얼굴의 점도 저를 완성하는 일부분이니까요.

사람들의 시선이 불편했던 적은 없어요?
많은 사람이 쳐다보고 또 묻기도 하죠. 불편한 질문이나 상황들에서 탈피하고 싶을 거라 생각하겠지만 그렇지도 않아요. 그저 제 질환이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을 뿐이라고 생각하죠.

다양한 인종과 체형 사이즈의
여성들을 위한 속옷 전문 브랜드
누누드(Nunude)의 광고 캠페인.

다양한 인종과 체형 사이즈의 여성들을 위한 속옷 전문 브랜드 누누드(Nunude)의 광고 캠페인.

다양한 인종과 체형 사이즈의 여성들을 위한 속옷 전문 브랜드 누누드(Nunude)의 광고 캠페인.

포토그래퍼 브록 엘뱅크(Brock
Elbank)와 함께한 보디 포지티브
프로젝트 촬영.

포토그래퍼 브록 엘뱅크(Brock Elbank)와 함께한 보디 포지티브 프로젝트 촬영.

포토그래퍼 브록 엘뱅크(Brock Elbank)와 함께한 보디 포지티브 프로젝트 촬영.

당신을 뮤즈로 한 포트레이트나 일러스트 등 다양한 아트 작업이 많은데, 지금까지 누구와 작업을 했나요?
브록 엘뱅크, 조이 매코널, 로지, 서커스, 치아구 브리투, 프리실라 발로네, 난다 곤딤 등의 포토그래퍼를 비롯해 루카스 두트라, 헬레나 에카테리나 등의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했어요.

그중에서도 브록 엘뱅크와 함께했던 보디 포지티브 프로젝트 ‘How do You C Me Now’는 너무나 인상적이었어요. 선천성 멜라닌 세포 모반증(CMN)을 앓는 30여 명이 함께한 작업이었죠. 처음 제안을 받았을 때 기분이 어땠나요?
평소 브록의 작품을 너무 좋아했기 때문에 함께 작업할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너무 놀랍고 행복했어요. 브록은 온라인에서 저의 존재를 알게 되었다며, CMN을 주제로 한 그의 사진 작업에 함께해 주길 제안했죠. 당연히 거절할 이유가 없었기 때문에 그 즉시 런던으로 가서 그를 만났고 너무나 멋진 사진을 완성할 수 있었어요. 특히 세계 30개국에서 참여한 이 프로젝트에 브라질 대표로 함께할 수 있어 더욱 뜻깊었고요.

당신이 생각하는 아름다움에 대한 정의는 무엇인가요?
진정한 아름다움은 육체적인 것이 아닌 내면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내가 무엇을 느끼고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 전달하느냐에 따라 아름다움의 가치관은 달라질 수 있는 거니까요. 절대적인 아름다움이란 존재할 수 없어요. 진심을 담아 누군가를 사랑하고 아름답게 바라본다면 그런 당신을 통해 사람들도 아름다움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될 거예요.

모델답게 너무나 멋진 몸매를 지녔어요. 평소 보디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건강한 음식을 먹고 운동하는 것을 좋아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고 노력하죠. 기분이 좋은 것만으로도 충분히 건강해지는 느낌이 드니까요.

매일 빼놓지 않는 뷰티 루틴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피부 관리를 위해서 스킨케어를 열심히 하는 편이에요. 크림과 비누를 즐겨 사용하고 자외선 차단제도 빼놓지 않고 챙기죠. 오랜 시간 햇볕에 노출될 때는 더욱 꼼꼼하게 선크림을 발라요.

좋아하는 메이크업 스타일은 뭔가요?
눈과 입술에 생동감을 부여해주는 메이크업을 좋아해요. 대신 피부를 너무 두껍게 커버하려고 하진 않아요. 주근깨 정도는 자연스럽게 드러날 수 있도록 가벼운 베이스 메이크업을 선호하죠.

롤 모델로 삼고 싶은 인물이 있다면요?
많은 모델이 저처럼 아름다움에 대한 기준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걸 알아요. 그중에서도 율리아나 유세프를 좋아해요. 저처럼 CMN에 노출되어 있지만 누구보다 멋지게 자신만의 개성으로 승화시켰죠. 또 백반증을 이겨내고 세계적인 모델이 된 위니 할로와도 함께 일해보고 싶어요.

앞으로 도전하고 싶은 일이 있나요?
가장 큰 꿈은 세계를 여행하면서 많은 이를 만나고, 또 강의를 통해 사람들이 자기 자신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도와주고 싶어요.

외모 콤플렉스를 갖고 살아가는 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나요?
삶에 대한 스스로의 판단과 가치보다 중요한 것은 없어요. 자신의 삶을 다른 사람의 시선들에 끼워 맞출 필요도 없고요. 자기 자신을 사랑하세요. 당신은 당신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이니까요.

어린 시절의 마리아나 멘지스.

어린 시절의 마리아나 멘지스.

어린 시절의 마리아나 멘지스.

브록 엘뱅크의 포트레이트를 모티브로 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페르난다의 아트워크.

브록 엘뱅크의 포트레이트를 모티브로 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페르난다의 아트워크.

브록 엘뱅크의 포트레이트를 모티브로 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페르난다의 아트워크.

Credit Info

2019년 12월

2019년 12월(총권 121호)

이달의 목차
EDITOR
최인실
PHOTO
ⓒMariana Mendes

2019년 12월

이달의 목차
EDITOR
최인실
PHOTO
ⓒMariana Mend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