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라이프스타일

피처 에디터 남미영의 #주류와비주류

새로운 밸런스의 맥주

On September 13, 2019

맥주 맛은 청량감이 전부가 아니다. 몰트 블렌딩 비율과 로스팅에 따라 특유의 고소한 청량함에 다채로운 풍미가 더해져 수십 가지 맛으로 발현된다. 계절에 관계없이 맥주 맛을 즐기는 이유다.

/upload/grazia/article/201909/thumb/42808-384871-sample.jpg

 

섬세한 단맛의 피니시
레드락
몰트 자체의 단맛을 극대화시킨 섬세한 로스팅.

맥주는 맛과 향 그리고 눈으로도 마시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붉은 호박색 맥주로 시각적 쾌감을 선사함과 동시에 깊은 보디감과 깔끔한 피니시를 선사하는 레드락이 그렇다. 깔끔하고 깊은 맛을 담아낸 붉은 호박색 맥주는 보리의 고소함과 상쾌함으로 눈과 혀에 쾌감을 동시에 선사한다. 세계 최고의 몰트 하우스 중 하나인 영국 요크셔의 마스터가 선별한 보리를 사용하는 레드락은 72℃에서 섬세하게 로스팅하여 홉의 향을 균일하게 살렸다. 여기에 캐러멜라이징 기법을 더해 몰트 자체의 단맛을 극대화시켜 맛의 깊이를 더했다. 시작과 끝이 깔끔한 맛은 엄정한 보리 선정과 섬세한 로스팅의 결과. 목 넘김의 시작과 끝이 균일하게 깔끔한 덕분에 기름진 음식이나 디저트와 페어링을 이룰 때 가장 조화로운 미식을 경험할 수 있다.
알코올 도수 5% 용량 355ml

 

달콤 쌉쌀함의 밸런스
모카 스타우트
달콤 쌉쌀한 풍미를 완성한 몰트와 커피 원두의 블렌딩.

쌉쌀한 커피 향과 고소한 청량함이 가득한 맥주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면? 국내 크래프트 브루어리 핸드앤몰트가 선보인 모카 스타우트는 커피를 즐기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맞춤형 흑맥주라 볼 수 있다. 7가지의 몰트에 싱글 오리진 커피 원두를 블렌딩하여 진하고 깊은 커피 향과 쌉쌀하고 상쾌한 흑맥주의 향을 최상의 밸런스로 조합했기 때문. 풍부한 맥아와 커피에 초콜릿 향을 더한 모카 스타우트는 풍부하고 크리미한 헤드로 부드러움까지 더했다. 무엇보다 깊고 풍부한 맛에도 불구하고 깔끔한 피니시로 잔당감이 없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진한 스타우트에 더해진 커피 향을 배로 즐기는 최고의 페어링은 진한 초콜릿. 깊이 있는 담백한 맥주 향과 다크 초콜릿의 조합을 통해 깊은 여운을 남기는 맥주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알코올 도수 5% 용량 500ml

맥주 맛은 청량감이 전부가 아니다. 몰트 블렌딩 비율과 로스팅에 따라 특유의 고소한 청량함에 다채로운 풍미가 더해져 수십 가지 맛으로 발현된다. 계절에 관계없이 맥주 맛을 즐기는 이유다.

Credit Info

2019년 09월

2019년 09월(총권 118호)

이달의 목차
EDITOR
남미영
PHOTO
박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