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이슈

요가복 전성시대

On August 07, 2019

3 / 10
/upload/grazia/article/201907/thumb/42464-379570-sample.jpg

배우 소이현과 함께한 안다르의 셀럽 마케팅.

배우 소이현과 함께한 안다르의 셀럽 마케팅.

2015년 매출 약 10억원으로 시작해
2018년 기준 전년 대비 12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 중.
_신애련(안다르 대표)

요가복의 인기가 날로 거세지고 있다. 일과 여가 시간을 조화롭게 생각하는 워라벨 시대에 요가나 필라테스 같은 운동이 급부상함에 따라 요가복의 인기가 상승한 까닭도 있지만, 일상생활에서 요가복을 활용한 룩이 심심찮게 보이는 것도 한몫했다. 킴 카다시안이 전파한 바이커 팬츠 열풍으로 다리 라인이 선명히 드러나는 쫀쫀한 타이츠 레깅스 팬츠는 물론이고 크롭트 톱, 슬리브리스 등 요가복 아이템들이 데일리 웨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요가복 브랜드 뮬라웨어 역시 유행을 체감하는 중. “최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애슬레저 룩 트렌드의 영향으로, 데일리 웨어로 요가복을 활용하는 소비자가 많아졌습니다. 브랜드에서도 운동복의 경계를 벗어나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기획해 출시 중이죠.” 뮬라웨어의 미디어팀 전영민 팀장의 말이다.

그렇다면 과연 요가복이 부쩍 대중들에게 본격적인 사랑을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안다르의 신애련 대표는 “운동과 건강, 몸매 관리가 현대인들에게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기 때문이에요. 자기 관리와 웰빙 라이프를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는 굳이 센터에 나가지 않고도 집에서 바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홈트레이닝 문화를 만들어냈어요. 그렇게 운동을 일상생활의 일부로 여기게 되면서 요가복이 자연스레 데일리 웨어로 확산돼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거죠”라며 밀레니얼 세대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가장 큰 요인으로 꼽았다.

요가복으로 활용하기 좋은 에어리즘 라인을 전면 확대한 유니클로 한국 홍보팀 또한 비슷한 의견을 내놓았다.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에 따라 운동을 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일상에서 스타일과 편안함을 중시하는 문화가 확산됐습니다. 다양한 디자인의 요가복이 출시되고 대중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예요.”

이에 따라 브랜드에선 셀럽과 SNS를 통한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배우 신세경, 소이현에 이어 걸 그룹 잇지와 함께 다양한 셀럽 마케팅을 꾸준히 이어나가는 안다르, 이하늬를 전속 모델로 둔 뮬라웨어, 실제 인기 트레이닝 대표 강사를 모델로 한 아보카도 등이 대표적. 이들은 브랜드의 이미지와 해당 셀럽의 이미지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매출에 긍정적인 효과를 얻었다고 입을 모은다.

요가복의 인기 상승과 함께 스포츠 업계 내에서의 입지 또한 달라지고 있다. 안다르의 신애련 대표는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 평균 스포츠웨어 전체 매출 성장률은 11.35%로 집계된 반면, 애슬레저 매출 성장률은 38.75%로 약 3배 이상 높게 나타났습니다.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애슬레저 브랜드 수는 2015년 10개 미만에서 지난해 24개로 증가한 것을 보면, 애슬레저에 대한 열풍을 짐작할 수 있죠”라며 전반적인 스포츠 시장 업계의 변화에 대해 전했다. 아보카도 영업팀 박상은 팀장은 기존 스포츠 브랜드에서도 요가복 라인을 확대하고, 1만~2만원대의 비교적 저렴한 레깅스를 주요 아이템으로 둔 저가 브랜드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고 말했다. 그렇게 현재 요가복 시장은 점차 저가와 고가의 시장으로 양극화가 나타나고 있다.

그렇다면 브랜드 관계자들이 직접 알려주는 요가복 고르는 팁은 무엇일까? 가장 중요한 점은 본인에게 적합한 사이즈를 맞춰 입는 것이 아니라 택하는 것. 자신에게 ‘편안한’ 요가복이어야 운동과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어 오래도록 착용할 수 있기 때문. 더불어 기존 요가복 소재인 나일론에 땀 흡수가 빠르고, 드라이와 쿨링 기능이 있는 라이크라 원단과 같은 소재가 더해진 제품을 택하길 추천한다. 안다르의 에어쿨링, 뮬라웨어의 에어라이트, 유니클로의 에어리즘이 대표적. 일상생활에서 좀 더 웨어러블하게 요가복을 입고 싶다면 넉넉한 피트의 셔츠나 캐주얼한 재킷을 매치하는 것도 방법이다.

유니클로는 보다 웨어러블한 에어리즘 시리즈를 선보였다.

유니클로는 보다 웨어러블한 에어리즘 시리즈를 선보였다.

유니클로는 보다 웨어러블한 에어리즘 시리즈를 선보였다.

뮬라웨어의 전속 모델 이하늬.

뮬라웨어의 전속 모델 이하늬.

뮬라웨어의 전속 모델 이하늬.

올해는 역대 최고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를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200% 의 매출 성장률을 이뤘을 정도.
_전영민(뮬라웨어 미디어 팀장)

3 / 10
/upload/grazia/article/201907/thumb/42464-379573-sample.jpg

에너제틱한 이미지를 전하는 아보카도의 화보 컷.

에너제틱한 이미지를 전하는 아보카도의 화보 컷.

전년 대비 상반기 매출 20% 정도 신장했다.
성장의 주요인은 레깅스와 라이프스타일 품목들인데, 25% 정도 판매가 증가했다.
_박상은(아보카도 영업 팀장)

 

Credit Info

2019년 08월

2019년 08월(총권 117호)

이달의 목차
EDITOR
조윤주
PHOTO
ⓒAndar, Mulawear, Avocade, Uniq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