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패션

패션 에디터 조윤주의 #살까말까

일상과 여가 모두를 위한 스마트 워치

On June 13, 2019

매 순간 살까 말까 사이를 왔다 갔다 망설이는 독자들에게 제품을 조금 더 친절하고 자세히 설명해야 할 필요를 느꼈다. 아는 만큼 보이고, 보이는 만큼 현명한 소비를 하는 법이니까.

/upload/grazia/article/201906/thumb/42120-370947-sample.jpg

프레데릭 콘스탄트의 하이브리드 매뉴팩처 가격 미정.(사진 왼쪽) 몽블랑의 서밋2 가격 미정.(사진 오른쪽)

  • 프레데릭 콘스탄트의 하이브리드 매뉴팩처

    클래식한 디자인은 유지한 채 현대적인 스마트 워치의 기능을 더해 의외의 조합을 자랑하는 프레데릭 콘스탄트의 하이브리드 매뉴팩처 워치. 오토매틱 방식으로 이루어진 기계식 워치 부분은 안티-마그네틱 케이스로 구성했으며, 스마트 워치 부분은 블루투스로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애플리케이션으로 실행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이 활동과 수면 패턴을 모니터링해줘 하루 이동 시간, 기상과 숙면 정보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특히 활동 목표량을 미리 설정하면 목표에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알람 기능이 장착돼 보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꿈꾸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장기간 여행이나 출장이 잦은 이들이라면 시계의 월드 타이머 기능을 사용하면 되는데, 따로 시간 설정을 하지 않더라도 해당 국가에 도착하면 저절로 시간이 맞춰지는 기능이라 편리하다.

  • 몽블랑의 서밋2

    평소 격렬한 운동도 마다하지 않는 스포츠 마니아라면 주목. 몽블랑의 스마트 워치 서밋이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밝기와 배터리 수명을 개선한 새로운 퀄컴 스냅드래곤 웨어 3100 프로세서와 1GB 메모리, 8GB 저장 공간을 탑재한 것이 특징. 무선으로 데이터를 주고받는 통신 기술 NFC와 구글 페이, 심박 측정기, 고도계 등은 물론이고 가벼운 물놀이가 가능한 5ATM 방수 기능까지 고루 갖춘 똑똑한 시계다. 두 개의 버튼으로 특정 앱을 실행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 워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남녀노소 착용 가능하게 직경 42mm로 케이스 크기를 줄였으며, 송아지가죽·러버·나일론 등 11개 소재의 스트랩을 갖춰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장점.

매 순간 살까 말까 사이를 왔다 갔다 망설이는 독자들에게 제품을 조금 더 친절하고 자세히 설명해야 할 필요를 느꼈다. 아는 만큼 보이고, 보이는 만큼 현명한 소비를 하는 법이니까.

Credit Info

2019년 06월

2019년 06월(총권 116호)

이달의 목차
EDITOR
조윤주
PHOTO
ⓒMontblac, 이용인(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