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라이프스타일

Sweet Dreams in PARIS

On November 28, 2018

3 / 10
/upload/grazia/article/201811/thumb/40576-343577-sample.jpg

노천에서 와인과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바쇼몽 레스토랑.

노천에서 와인과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바쇼몽 레스토랑.


호텔 바쇼몽(Hotel Bachaumont)
주소 18 rue Bachaumont 75002 Paris, France
홈페이지 www.hotelbachaumont.com
문의 contact@hotelbachaumont.com


호텔 바쇼몽 외관.

호텔 바쇼몽 외관.

호텔 바쇼몽 외관.

관광객보다는 파리 현지의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몽토르괴이 거리(Rue Montorgueil). 낮에는 각종 상점과 카페, 베이커리를 찾는 사람들로 분주하다가 밤이 되면 노천 레스토랑의 밝은 조명 아래에서 술잔을 기울이는 사람들로 가득 찬다. 일상의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몽토르괴이 거리의 심장부에 위치한 호텔 바쇼몽(Ho^tel Bachaumont)은 과거와 현재의 교집합 같은 장소다. 18세기 당시 유명 인사나 의사와 같은 부르주아, 지방에서 올라온 상인들이 이 호텔로 모여들며 호황을 누렸는데, 프랑스의 큰 시장이 헝지스(Rungis)로 옮겨간 후 잠시 하향 길을 걸었다.

이후 호텔 바쇼몽은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기 위해 대대적인 리노베이션 작업에 돌입했다. 2015년 메종 & 오브제에서 ‘올해의 디자이너’로 선정된 도로테 멜리슈존(Dorothe′e Meilichzon)을 영입해 고풍스러운 외관은 유지하면서 모던한 감각을 더한 하이브리드 스타일의 호텔을 완성했다. 객실은 앤티크풍의 책상과 조명, 안락한 침대와 함께 화사한 민트 컬러와 화이트가 조화를 이룬 인테리어로 빈티지하면서 동시에 세련된 분위기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호텔 바쇼몽을 ‘힙 플레이스’로 만들어준 것은 1층에 위치한 바쇼몽 레스토랑과 나이트 플라이트 바. 골드 포인트의 우아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바쇼몽 레스토랑은 집처럼 안락한 분위기에서 여유로운 식사나 와인을 즐길 수 있다. 좀 더 캐주얼한 나이트 타임을 즐기고 싶다면 나이트 플라이트 바에서 이곳의 시그너처 칵테일을 맛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지하철 역과도 가깝고 거리 상점들을 구경하며 걷다 보면 어느새 마레 지구에 도착해 있을 정도로 접근성도 훌륭하다. 파리로의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여유와 낭만이 공존하는 호텔 바쇼몽을 눈여겨보기를.

바쇼몽 레스토랑의 
고풍스러운 인테리어.

바쇼몽 레스토랑의 고풍스러운 인테리어.

바쇼몽 레스토랑의 고풍스러운 인테리어.

테라스 뷰를 즐길 수 있는 침실.

테라스 뷰를 즐길 수 있는 침실.

테라스 뷰를 즐길 수 있는 침실.

Credit Info

2018년 11월

2018년 11월(총권 108호)

이달의 목차
EDITOR
최인실
PHOTO
Ho^tel Bachaumo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