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이슈

박막례 할머니 구글에 가다

On June 01, 2018 0

3 / 10
/upload/grazia/article/201805/thumb/38718-311477-sample.jpg

1 MiawAug 유튜브 구독자 170만 테크와 게임, 라이프스타일 전문인 인도네시아 출신 인플루언서. 2 Creative Monkeyz 유튜브 구독자 94만4천 기발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로 유명한 루마니아 출신 유튜버 커플. 3 Felix Bahlinger 유튜브 구독자 120만 독일의 유명 IT 크리에이터. 4 박막례 유튜브 구독자 43만 코리안 그랜마로 통하는 유일무이한 70대 크리에이터. 5 Kevin Hendrawan 유튜브 구독자 89만 기기와 대형 행사 리뷰를 진행하는 #KoKohReview로 유명한 인도네시아 출신 유튜버. 6 Gaurav Chaudhar 유튜브 구독자 600만 인도 출신의 유튜브 테크 블로거 및 리뷰어.

1 MiawAug 유튜브 구독자 170만 테크와 게임, 라이프스타일 전문인 인도네시아 출신 인플루언서.
2 Creative Monkeyz 유튜브 구독자 94만4천 기발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로 유명한 루마니아 출신 유튜버 커플.
3 Felix Bahlinger 유튜브 구독자 120만 독일의 유명 IT 크리에이터.
4 박막례 유튜브 구독자 43만 코리안 그랜마로 통하는 유일무이한 70대 크리에이터.
5 Kevin Hendrawan 유튜브 구독자 89만 기기와 대형 행사 리뷰를 진행하는 #KoKohReview로 유명한 인도네시아 출신 유튜버.
6 Gaurav Chaudhar 유튜브 구독자 600만 인도 출신의 유튜브 테크 블로거 및 리뷰어.

72세 유튜버 스타 ‘코리안 그랜마’ 박막례 할머니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구글 본사를 찾았다. 구글 본사로부터 초청을 받아 구글의 연간 개발자 컨퍼런스 ‘구글 I/O 2018’에 대한민국 대표 자격으로 참석한 것. “나 일요일에 미국 간다. 유튜브 구글 회사 초대됐다. 대한민국 대표라고 한다. (초청받은) 유튜버 중 70대는 나뿐이다. 주눅 안 들고 잘하고 올게.” 5월 2일, 박막례 할머니가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이다.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싶어 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IT 기술이 우리 삶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는 인물이라 한국 대표로 선정됐다고 유튜브 관계자는 설명한다.

구글은 매년 전 세계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소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장을 제공한다. 올해는 동영상 크리에이터 및 유튜버 미셸 피셔(Michael Fisher), 자우메 라오스(Jaume Lahoz), 케빈 헨드라완(Kevin Hendrawan) 등 20명이 초대됐다. 박막례 할머니는 이 글로벌 소셜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도 센터를 차지했다. 매 소셜 프로그램에서 마무리 인사를 담당할 만큼 맹활약을 했다는 것이 함께 구글 본사를 방문한 유튜브 관계자의 말. 4일간의 일정 동안 구글 본사 투어를 시작으로, 일상생활에 접목되는 다양한 AI 기술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구글의 AI 미션과 새로운 제품을 소개하는 강연은 물론이고, AI 기술을 활용해 음성으로 조명을 켜고, 드론이 배달해주는 택배를 받아보는 등 AI가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이었다고.

구글 I/O 2018에 참석한 박막례 할머니는 ‘쎈푸란디스코’에서 틈틈이 근황을 알렸다. 현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손녀딸과 유튜브 덕분에 사주팔자가 빈대떡 뒤집듯 뒤집혔다”고 이야기했다. 동행한 손녀 김유라 씨의 SNS 글에 따르면 외국인과 눈만 마주쳐도 자동으로 나올 만큼 ‘헬로 중독’이 된 데다, 미국의 고칼로리 맛까지 알아버렸다고 한다. “우리 노인들도 배워서 다 써먹자. 신기한 세상 구글 사장님 땡큐 고마워요.” 박막례 할머니가 일정을 마치고 자신의 SNS에 남긴 글이다. 43만 명이 그녀의 유튜브 계정을 구독 중이다. “참 인생 알 수 없어서 재미있는 거군.” “역시 사람은 꼭 배워야 한다.” 인생은 71세부터, 박막례 할머니를 통해 배운 교훈이다.

구글 신입 사원들에게만 주어지는 모자를 쓴 박막례 할머니.

구글 신입 사원들에게만 주어지는 모자를 쓴 박막례 할머니.

구글 신입 사원들에게만 주어지는 모자를 쓴 박막례 할머니.

"올해 구글 I/O 주제 중 하나가 ‘모두를 위한 AI ʼ였어요.
인공 지능, IT 기술이 소수의 전문가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함이었죠.
그래서 70대를 대표하는 박막례 할머니를 초청한 거예요.
장년층을 겨냥한 다소 파격적인 러브콜이라 할 수 있죠.
_유튜브 홍보팀

Credit Info

2018년 6월

2018년 6월(총권 103호)

이달의 목차
FREELANCE EDITOR
이유진
PHOTO
유튜브

2018년 6월

이달의 목차
FREELANCE EDITOR
이유진
PHOTO
유튜브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