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인물

You're Still the One

On February 23, 2018 0

차분하면서도 섬세하게, 아름다운 봄을 준비하는 배우 한가인의 패셔너블한 순간.

 

풀오버 드레스 가격미정 브라이드앤유(Bride and You).
옐로 골드 플라워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프리볼 이어링, 다이아몬드 파베 세팅의 비트윈 더 핑거 링 모두 가격 미정 반클리프 아펠(Van Cleef & Arpels).




블랙 드레스 가격 미정 퍼블리카 아틀리에(Publicka Atelier).
9개의 화이트 골드 플라워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프리볼 네크리스,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프리볼 비트윈 더 핑거 링,
베젤에 다이아몬드를 파베 세팅했고 케이스 주변을 360도 회전하는 참 모티브가 특징인 참 워치 모두 가격 미정 반클리프 아펠(Van Cleef & Arpels).




화이트 시스루 블라우스 가격 미정 퍼블리카 아틀리에(Publicka Atelier). 팬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화이트 시폰 드레스 5백38만원 블루마린(Blumarine).
옐로 골드 케이스 주변을 360도 회전하는 참 모티브가 특징인 참 워치 가격 미정 반클리프 아펠(Van Cleef & Arpels).




오버사이즈 재킷, 벨트 장식 플리츠스커트 모두 가격 미정 셀린느(Celine).
옐로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파베 세팅한 이어링, 프리볼 펜던트 네크리스, 비트윈 더 핑거 링 
모두 가격 미정 반클리프 아펠(Van Cleef & Arpels).




베이비 핑크 재킷 가격 미정 라펠라(La Perla).
화이트 골드 플라워 펜던트 안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프리볼 펜던트와 브레이슬릿 모두 가격 미정 반클리프 아펠(Van Cleef & Arpels).




네이비 벨티드 원피스 가격 미정 셀린느(Celine). 슈즈 가격미정 지미추(Jimmy Choo).
옐로 골드 플라워 펜던트 안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프리볼 펜던트 엑스트라라지 네크리스, 옐로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파베 세팅한 비트윈 더 핑거 링
모두 가격 미정 반클리프 아펠(Van Cleef & Arpels).




더블브레스트 재킷 3백20만원, 와이드 팬츠 1백50만원 모두 마이클 코어스 컬렉션(Michael Kors Collection).
골드 플라워 펜던트 안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프리볼 펜던트 네크리스 가격 미정 반클리프 아펠(Van Cleef & Arpels).




화이트 시폰 드레스 5백38만원 블루마린(Blumarine).
옐로 골드 케이스 주변을 360도 회전하는 참 모티브가 특징인 참 워치, 다이아몬드 파베 세팅의 비트윈 더 핑거 링 모두 가격 미정 반클리프 아펠(Van Cleef & Arpels).




빈틈없이 제 위치에 자리한 이목구비는 여전히 아름답다. ‘아름다운 여배우’로 항상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한가인이지만, 단순히 외모에 대한 예찬만으로는 그녀를 표현하기에 역부족이다. 유려한 외모와 자태는 물론이고, 차분하면서도 따뜻함이 느껴지는 말투, 이제는 한 아이의 엄마가 돼 품게 된 여유의 미소까지. 오랫동안 한 자리에 두고두고 피어난 꽃은 겉보기와 달리 깊이 내린 뿌리로 단단히 흙을 움켜쥐고 있다. 이제 배우 한가인은 OCN 방영 예정작인 <미스트리스>를 통해 다시 한 번 꽃피울 준비를 하는 중이다.



굉장히 오랜만에 소식을 전하죠?
그러게 말이에요. 한껏 꾸미고 카메라에 서는 것도, 기자와 마주앉아 인터뷰를 하는 것도 굉장히 오랜만이라 어색할 지경이에요.


마지막 작품이 잘됐음에도 불구하고 활동 소식이 없어 아쉬웠어요. 본인 입장에서도 아쉽지 않았나요?
아쉽지 않았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죠(웃음). 공백기가 생각보다 길어졌어요. 배우로서의 삶과 마찬가지로 한 사람의 아내, 한 아이의 엄마인 삶 또한 제겐 중요했거든요. 결혼과 임신, 출산, 육아까지 연기 활동을 쉬며 보낸 시간 역시 제겐 소중하고 여자로서도 굉장히 유의미한 경험이었고요. 그 시간들의 무게가 결코 배우로서의 커리어보다 가볍진 않다고 생각해요.


대중에게 모습을 안 보였다 뿐이지, 굉장히 바쁜 나날을 보냈을 것 같아요.
아이가 한창 엄마만 찾는 시기예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아이를 돌보며 정말 정신없이 지냈죠(웃음). 이제까지 제가 느끼지 못했던 감정들을 배우고 있기도 해요. 신기하게도 육아를 하며 무수한 경이로움과 삶의 깊이를 알게 된달까요? 그중에서도 제 삶의 기준이 ‘나 자신’에서 다른 누군가로 옮겨간다는 자체가 굉장히 흥미로워요. 그 경험 안에서 많은 행복을 느끼고 있죠.


앞으로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들이 많을 텐데, 개인적으로 아이와 꼭 해보고 싶은 일이 있나요?
아이와 함께 취미 활동을 하고 싶어요. 아기 키우다 보니 제 시간이 없더라고요. 아예 아이와 함께 취미 생활을 하면 온전히 제 시간은 아니더라도 기분 전환 정도는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악기를 배우고 싶고요. 피아노 혹은 바이올린. 아이가 좀 더 크면 함께 레슨을 받아도 재미있을 거 같아요.


최근 뜸하던 여배우들의 활동이 다시 활발해지기 시작했어요. 한가인 역시 <미스트리스> 출연 소식을 알리며 기대를 모았는데, 복귀 작품으로 <미스트리스>를 고른 이유가 궁금해요.
현재 제 상황으로만 봤을 땐 복귀 자체가 모순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욕심을 낸 작품이죠. <미스트리스>는 제 상황과 조건을 떠나 출연을 결정할 만큼 시놉시스가 재미있었어요. 읽으면서 다음 내용이 궁금해지는 대본이라 단번에 끌렸거든요. 극의 전개가 속도감 있는 건 물론이고요. 저와 마찬가지로 많은 분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드라마가 되지 않을까 싶어 출연을 결심한 거예요.


<미스트리스>에서 어떤 캐릭터를 맡았는지 구체적으로 소개 좀 해주세요.
<미스트리스>는 영국의 원작과 마찬가지로 네 명의 여자가 겪는 삶의 고충, 그 안에서 사랑과 우정을 다룬 스토리예요. 저는 원작의 ‘트루디 멀로이’와 같은 역할인 ‘세연’을 연기해요. 사고로 남편을 잃고, 홀로 딸을 키우죠. 세연을 포함한 주변에서 다양한 일들이 벌어지는데, 그때마다 세연의 상황과 캐릭터에 대입하며 재미있게 보셨으면 좋겠어요.


원작이 유명하고, 스토리 자체도 범상치 않아요. ‘막장 드라마’라는 이미지도 있는데, 이제까지 한가인이 보여준 이미지와는 굉장히 다른 스타일의 작품이잖아요. 그래서 작품의 선택이 너무 과감하지 않나 싶은 게 의외란 생각이 들었어요.
원작을 보지 않은 상태에서 대본을 접했어요. 그랬기 때문에 오히려 선입견 없이 작품을 선택할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원작을 보고 ‘트루디’란 캐릭터를 제게 대입했을 때 많은 분이 의외라고 생각한다면 반쯤 성공했다고 할 수 있겠네요(웃음). 제가 가지고 있던 기존의 이미지 외에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거든요. 신선하지 않을까요? ‘한가인에게 저런 모습이 있었어?’란 이야기를 들으면 굉장히 기쁠 것 같아요.


요즘 드라마 출연을 결정하고 준비하는 게 있다면 뭐예요?
나이를 먹을수록 ‘책임’의 무게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더라고요. 제 위치에서 감당해야 할 책임을 깨달으니, 일을 대하는 자세도 더 진지해지고 고민도 더 깊어졌죠. 생각이 많아지다 보니 예전보다 걱정도 늘었고요. 그런데 겁먹어도 바뀌는 건 없으니까,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제가 이제껏 사극이나 현대극에서 맡은 극적인 캐릭터와는 달리, 이번에는 좀 더 현실적인 인물이거든요. 그래서 요즘은 어떻게 하면 현실적인 연기를 보여줄 수 있을지 연구 중이에요.


내면과 마찬가지로 오랜만에 대중들에게 모습을 보이는 만큼 외적으로도 많이 신경 쓰일 듯한데, 어때요?
신경은 쓰이는데, 마음만큼 여유 있게 가꾸고 있진 못해요. 사실 그 부분이 걱정되기도 하지만, 20대의 한결같은 외모일 수는 없잖아요.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려고요. 사실 외모가 예쁜 사람보다는 제 나이보다 좀 더 건강한 삶을 통해 자연스럽게 빛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그래서 최대한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고 있죠.


2018년에는 <미스트리스> 이후에도 배우 한가인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해도 될까요?
우선은 <미스트리스>를 잘 시작하고 마무리할 수 있도록 집중할 생각이에요. 큰 결심을 안고 뛰어든 작품이기 때문에 이미 제게는 아주 의미 깊은 한 해거든요. 그런 다음에 좀 더 풍성한 한 해가 되도록 계획해보려고요. 드라마 이후에 또 다른 모습으로 찾아뵙고 싶다는 소망이 제게도 있으니까요.




화이트 프릴 재킷 3백97만원 랑방(Lanvin).
플라워 3개의 프리볼 펜던트 이어링, 3개의 플라워 프리볼 펜던트 미니 네크리스,
옐로 골드 플라워 펜던트 안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프리볼 펜던트 엑스트라라지 네크리스 모두 가격 미정 반클리프 아펠(Van 
Cleef & Arpels).

 

차분하면서도 섬세하게, 아름다운 봄을 준비하는 배우 한가인의 패셔너블한 순간.

Credit Info

2018년 3월

2018년 3월(총권 100호)

이달의 목차
FREELANCE EDITOR
최한나
PHOTO
목정욱
HAIR
공탄(Void H)
MAKEUP
길경아(애브뉴준오)
STYLIST
김보미
ASSISTANT
양지혜

2018년 3월

이달의 목차
FREELANCE EDITOR
최한나
PHOTO
목정욱
HAIR
공탄(Void H)
MAKEUP
길경아(애브뉴준오)
STYLIST
김보미
ASSISTANT
양지혜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