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패션

여전히 멘즈 컬렉션에 주목하는 이유

On February 01, 2018 0

얼마 전 신곡 ‘인스타그램’을 발표한 딘이 앨범 홍보를 잠시 미뤄둔 채 출몰한 곳은 바로 런던 멘즈 패션위크 현장.
크루 ‘You will knovv’의 아티스트와 함께 스트리트 파파라치에 포착된 딘은 평소에도 즐겨 입는 ‘ACW’(A-Cold- Wall)와 ‘Kiko Kostadinov’ 쇼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초청을 받고 프런트 로에 입성했다. ACW는 오프화이트의 디자이너였던 새뮤얼 로스가 전개하는 브랜드로, 지난 시즌 리바이스·나이키 랩(에어포스 1)과 협업한 컬렉션을 선보이며 슈프림·팔라스·오프화이트와 함께 런던의 떠오르는 유스 컬처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첫 번째 여성 컬렉션을 함께 선보인 키코 코스타디노프는 이미 학생 때 스투시와의 협업으로 유명세를 얻은 불가리아 디자이너. 워크웨어와 유니폼을 자유롭게 해체하고 새롭게 해석하는 천재성을 인정받아 컬렉션 초창기 라인부터 도버 스트리트 마켓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이제 남성복과 여성복 컬렉션의 장벽은 무너졌고, 많은 하우스 브랜드는 2월과 9월에 통합 쇼를 열거나 혹은 아예 노선을 변경해 또 다른 방식으로 새로운 컬렉션을 공개하는 실정이다. 때문에 멘즈 패션위크의 규모는 축소됐지만 그 덕에 하우스 브랜드들에 가려졌던 신진 브랜드들의 강렬한 행보를 보는 새로운 재미가 커졌다.
멘즈 패션위크를 방문한 딘처럼 확고한 본인의 스타일을 지닌 까다로운 유스 컬처 세대의 취향을 정확하게 겨냥하거나, SNS 사진으로는 쉽게 발견할 수 없는 새로운 디테일의 탄생이 펼쳐지고 있다는 말이다. 다음 멘즈 패션위크가 더 기대되는 충분한 이유가 되지 않나?

 

3 / 10
/upload/grazia/article/201801/thumb/37482-280569-sample.jpg

아티스트 크루 ‘You will knovv’의 뮤지션 라드 뮤지엄과 함께 ACW의 옷을 입고 파파라치에 포착된 딘.

아티스트 크루 ‘You will knovv’의 뮤지션 라드 뮤지엄과 함께 ACW의 옷을 입고 파파라치에 포착된 딘.

  • A-COLD- WALL

    ACW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새뮤얼 로스는 2015년 오프화이트를 나와 단독 브랜드 어콜드 월(ACW)을 론칭했다. 영국 태생이라는 배경을 컬렉션 곳곳에 녹여내는 그는 특히 산업용 소재를 사용하거나 단단한 면과 캔버스 소재에 어린 시절 기억 속의 벽돌 및 길거리 자갈색을 담아 하위문화에 대한 감성을 표현한다.

  • KIKO KOSTADINOV

    본인의 이름을 건 Kiko Kostadinov와 스코틀랜드 헤리티지 브랜드 Mackintosh의 디자이너 라인 Mackintosh 0001의 수장인 키코 코스타디노프. 베트멍의 뎀나 즈바살리아와 구찌의 알레산드로 미켈레를 뛰어넘을 신성으로 떠오른 그는 2016년 세인트 마틴을 졸업하자마자 런던 컬렉션에 합류한 루키로, 어두운 색채와 유니폼 혹은 작업복에서 영감받은 아방가르드한 워크웨어를 선보인다.
    지난 연말 아식스와 협업한 젤라이트 스니커즈는 출시되자마자 품절됐고, 현재는 리셀 가격이 600유로를 넘어섰을 정도다.

딘이 보고 입은 그 옷





MFW Best Scene 5

1 Korean Models
런던과 밀라노에서 만난 한국 모델들. 살라얀, 코트웨일러 쇼에 선 양준호와 돌체앤가바나의 에인절이 된 이봄찬, 그리고 에르메네질도 제냐 쇼에 나란히 선 김수민과 도병욱.

  • 2 Back to Old School : Prada
    2000년 초반의 베스트셀러 프라다 나일론 등 추억의 아카이브 컬렉션들을 재해석한 미우치아 프라다 여사.

  • 3 Band of Skaters : Band of Outsiders
    아이스링크 위를 쌩쌩 가르며 귀여운 퍼포먼스를 보여준 스케이터들의 자유분방한 모습과 캐주얼한 컬렉션 아이템들이 어우러진 참신한 쇼!


4 3 Different Themes : Dolce & Gabbana
2일 동안 서로 다른 콘셉트의 3가지 쇼를 선보인 돌체앤가바나. 엄청난 인플루언서를 동원한 ‘왕의 천사들’이라는 테마로 진행된 돌체앤가바나의 2018 F/W 컬렉션과 함께 그날 저녁 독점으로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DG Unexpected Show, 다음 날 플라자 두오모에서 진행된 DG Sartoria 쇼까지 SNS 피드는 #DG 해시태그로 쉴 틈이 없었다.


5 What We Believe : 032C
클래식한 멘즈 웨어의 산실이었던 피티 우오모에서 베를린 베이스의 패션 매거진 <032C>의 재기 발랄한 첫 번째 컬렉션이 열렸다. 따로 좌석이 마련되지 않은 메디치 궁전 안에는 <032C> 에디터와 그의 가족들이 직접 모델로 런웨이에 섰고, 스트리트 무드의 멘즈 웨어와 우먼스 웨어를 선보였다.

Credit Info

2018년 2월

2018년 2월(총권 99호)

이달의 목차
EDITOR
안새롬
PHOTO
Getty Images, Instagram

2018년 2월

이달의 목차
EDITOR
안새롬
PHOTO
Getty Images, Instagram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