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패션

THE ‘BLACK’ GLOBE

On February 09, 2018 0

그들이 모두 검은 드레스를 입은 이유.

 

골든 글로브 평생 공로상을 받은 최초의 흑인 여성 오프라 윈프리.

 

지금 이 순간, 내가 이 공로상을 받은 첫 번째 흑인 여성이라는 사실을 지켜보는 소녀들이 있습니다.
전 세계의 모든 소녀가 
새날이 다가오는 것을 알았으면 해요.
마침내 그날이 올 땐 그건 
모두 우리 훌륭한 여성들 때문일 것이며, 그들 중 많은 사람이 바로 이 자리에 있죠.
_오프라 윈프리(방송인)


올해는 블랙 글로브라는 단어가 더 어울렸다.
지난 7일 LA 비벌리힐스 호텔에서 개최된 제75회 골든 글로브 레드카펫은 화려한 색색의 드레스 풍경을 보여줬던 지난 레드카펫의 풍경과는 사뭇 달랐다. 검은 드레스를 입은 여배우들로 가득 찼고, 남자 배우들은 가슴에 ‘Times Up’ 배지를 단 채 등장했기 때문.

지난해 할리우드를 충격에 빠트린 하비 웨인스타인의 성 추문 폭로로 시작된 미투(#Metoo) 캠페인에 이어 만들어진 #Timesup 해시태그는 미국 직장 내 성폭력 문제를 밝히고 보호하기 위해 지난 1월 1일(<뉴욕 타임스>에 ‘Dear Sisters’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구성된 ‘타임스 업’(Times Up) 단체 이름에서 따왔다. 리즈 위더스푼과 엠마 스톤·나탈리 포트만 같은 여배우를 포함해 감독, 작가 등 할리우드에서 종사하는 300명 이상의 회원으로 구성된 타임스 업은 이 운동을 위해 배지와 티셔츠를 제작했고(리즈 위더스푼이 마돈나의 스타일리스트 아리앤 필립스에게 부탁해 제작했다), 골든 글로브 시상식이 열리기 전 레드카펫 위에서 조용한 시위를 펼쳤다. 흑인 여성 최초로 골든 글로브 평생 공로상인 세실 비 드밀(Cecil B. DeMille)을 수상한 오프라 윈프리는 “우리가 가진 가장 강력한 방법은 진실을 말하는 것입니다”라고 언급하며 약 9분간 여성과 인권 존중에 대한 수상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직장 내 성폭력 문제와 이를 비판하는 일은 비단 최근 일도, 할리우드만의 문제도 아니다. 타임스 업과 그들을 전폭적으로 지지하는 여배우들 역시 마찬가지. 다만 화려한 레드카펫을 검은 드레스와 턱시도의 물결로 덮어버리는 패셔너블한 방식으로 본인들의 목소리를 내기 시작한 이들의 첫 행보는 그 결과를 떠나 박수 받기에 충분한 일이다. 그야말로 조용하고 아름다운 검은 시위 아닌가?


 

에바 롱고리아와 함께했어요!
내일은 SNS에 
검은 물결의 사진과 영상이 올라올 거예요.
#Timesup 캠페인에 함께 동참해주세요.

_나탈리 포트만(영화배우)

남성과 여성, 아이들을 포함한 어떤 사회 구성원들이 안전하지 못하다고 느끼거나 
혹은 불평등하다고 느끼는 모든 행동과 문화는 이제 그만 없어져야 할 때예요.
_사라 폴슨(영화배우)


3 / 10
/upload/grazia/article/201801/thumb/37443-279970-sample.jpg

골든 글로브 6관왕을 차지한 <Big Little Lies> 팀.

골든 글로브 6관왕을 차지한 <Big Little Lies> 팀.

올해는 레드카펫을 위한 드레스가 훨씬 의미 있네요.
저 혼자가 아닌 모두와 함께이니까요.

_리즈 위더스푼(영화배우)

 

그들이 모두 검은 드레스를 입은 이유.

Credit Info

2018년 2월

2018년 2월(총권 99호)

이달의 목차
EDITOR
안새롬
PHOTO
Getty Images, Instagram

2018년 2월

이달의 목차
EDITOR
안새롬
PHOTO
Getty Images, Instagram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