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패션

So Hot! 벤치 파카

On January 03, 2018 0


지금 패딩 시장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는 바로 ‘벤치 파카’다.
추운 겨울 운동선수들이 벤치에서 즐겨 입는 긴 길이의 패딩이 업계를 쥐락펴락하고 있는 것. 없어서 못 파는 정도를 넘어 전에 없던 매출 신기록을 찍고 있다. 때문에 전지현, 선미 등 내로라하는 여자 셀럽들을 통한 마케팅 전쟁 또한 치열하다. 멋과는 다소 거리가 있는, 오로지 기능성에 집중한 패딩들이 화두가 된 데는 일명 ‘평창 패딩’의 영향이 크다. 평창 패딩은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을 기념하는 공식 상품 중 하나. 14만9천원에 거위털 충전재로 가성비까지 챙긴 제품으로, 패딩 소비가 시작되는 11월 초 업계의 뜨거운 감자가 되었다. 이후 스포츠 브랜드들은 이 인기에 편승하며 무릎을 덮는 길이의 롱 패딩을 주력 상품으로 밀기 시작했다. 가격대 역시 보통 30만원대로, 한때 100만원대를 호가하는 프리미엄 패딩이 인기였던 때를 떠올리면 비교적 합리적이다. 매력적인 가격 덕분에 국내에서 벤치 파카의 인기가 시작되었지만, 이미 2월 발표한 올겨울 해외 패션 트렌드와도 맥을 같이한다. 리한나가 디자인한 펜티 푸마나 퍼블릭 스쿨같이 힙한 디자이너 런웨이에도 긴 패딩이 등장했기 때문. ‘국민 교복’이라 불릴 정도로 많은 사람이 입는 패딩을 색다르게 연출하고 싶다면 런웨이에서 힌트를 얻자. 크롭트 톱같이 살짝 노출이 있는 아이템을 더하는 것이 방법.

 


11월 940억원 최고 매출액 _디스커버리 레스터 벤치 파카

브랜드 론칭 이후 최고의 매출액을 달성하게 한 효자상품.



"벤치 파카는 보온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젠더리스, 애슬레저 트렌드와도 맞물려 10대부터 30대까지 고객층이 다양해졌어요. 올해 이른 추위도 한몫 거들었죠.
_윤희수(네파 마케팅팀 팀장)

  • 누적 판매율 95% 돌파 _네파 벤치 패딩

    누적 판매 수량이 8만1천 장으로 2018년 초까지의 물량을 고려해 8차 리오더 진행 중이다. 따로 마케팅을 할 필요가 없을 정도였다고.

  • 무려 3차 리오더 _헤드 SIPHO 다운 점퍼

    선미가 공항 패션에 착용한 후 판매율이 200% 상승했다.

  • 한 달 매출액 710억 _뉴발란스 연아 패딩

    일명 ‘연아 패딩’이라 불리는 롱 패딩으로, 한국 진출 이후 최고 매출액을 찍었다.

  • 10만원대 가격대로 승부 _에잇세컨즈 굿럭 패딩

    작년 GD 효과에 이어 위너를 모델로 내세운 제품. 출시 2주 만에 6천 개를 판매했다.

예약해야 득템 가능 _데상트 구스 벤치 다운재킷
네이비, 화이트, 블랙의 3가지 컬러 모두 예약을 통해 판매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Credit Info

2018년 1월

2018년 1월(총권 98호)

이달의 목차
EDITOR
진정아
PHOTO
Imaxtree, ⓒNepa, Descente, Head, New Balance, 8Seconds, Discovery, Instagram @jsomin86, skawngur

2018년 1월

이달의 목차
EDITOR
진정아
PHOTO
Imaxtree, ⓒNepa, Descente, Head, New Balance, 8Seconds, Discovery, Instagram @jsomin86, skawngur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