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라이프스타일

하늘과 바람과 별과 제주

On May 29, 2017

흙과 돌, 식물을 소재로 매번 싱그러운 디자인을 완성하는 아티스트 집단 ‘베리띵즈’가 올봄 제주도로 향했다. 베리띵즈의 손길로 메종글래드 제주의 객실을 ‘그리너리’하게 변신시키기 위해서였다. 시간대별로 각기 다른 호사를 누릴 수 있는 3가지 스위트룸 중 취향에 맞는 공간을 찾아보길.

AM 10:00

모닝커피를 더한 사색의 시간
시티 뷰 너머로 펼쳐지는 옥색 바다 조망에 반하게 될 ‘글래드 스위트 아라’(1603호). 커플이나 소규모 가족 모임에 적합한 2개의 베드룸과 3개의 배스 룸이 마련돼 있다. 평온한 대자연을 옮겨놓은 듯 조용하고 온화한 분위기의 방은 소란스러운 도시를 잊고 나른한 분위기에 젖고 싶은 날 제격. 특히 아침 무렵 높다란 식물들로 채운 ‘글라스 룸’에서 티타임을 가진다면, 그야말로 지상 낙원이 따로 없겠다. 주변의 소음을 차단한 채 오롯이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낭만적인 시간이 완성될 것.



3 / 10
/upload/grazia/article/201705/thumb/34677-232287-sample.jpg

 

 

PM 2:00

따스한 햇볕 아래에서 즐기는 애프터눈 파티
165㎡짜리 너른 공간에 2개의 베드룸과 3개의 배스 룸, 실내 다이닝 룸 테이블이 보기 좋게 자리했다. 규모보다 더욱 경탄할 사실은 ‘프레지덴셜 스위트’(1601호)에 온몸을 자연광으로 쬘 수 있는 루프톱이 갖춰졌단 점이다. 8인용으로 제작된 넉넉한 사이즈의 테이블에 둘러앉아 가든파티를 즐기고 있자면, 절로 흥이 샘솟을 것. 초록빛 식물들과 화창한 하늘을 지붕 삼아 한낮부터 실컷 먹고, 춤추고, 취해 보자.



PM 8:00

로맨틱한 제주의 석양에 한 번, 칵테일에 두 번 취하는 밤
2개의 베드 룸, 3개의 배스 룸과 함께 긴 밤 유용하게 쓰일 미니 칵테일 바(Bar)까지 갖춘 ‘글래드 스위트 한라’(1602호). 멀리 내다보이는 한라산의 비경을 안주 삼아 지인들과 늦은 밤까지 왁자지껄한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제주의 하늘이 붉게 물들어갈 무렵, 여행의 낭만이 그 어느 때보다 짙어질 것. 술과 진솔한 대화가 오가는 프라이빗 파티를 계획 중인 신혼부부나 커플, 친구들과의 추억 여행에 적극 추천한다.

윤숙경 베리띵즈 대표가 설명하는 메종글래드 제주와의 컬래버레이션

윤숙경 베리띵즈 대표가 설명하는 메종글래드 제주와의 컬래버레이션

윤숙경 대표의 직업을 어떻게 정의해야 하나요?
명확하게 정의하긴 어려운데요. 굳이 한 가지로 정리하자면, ‘어번 네이처’(Urban Nature) 콘텐츠 기획가로 불리는 게 좋을 듯해요. 꾸준히 자연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고, 도심 속의 자연을 그려낸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들고 싶거든요.

메종글래드 제주와 작업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로컬리티’(Locality)가 피부로 느껴졌기 때문이에요. 오랜 역사와 전통, 제주도민의 소소한 일상이 자연스럽게 녹아든 장소라는 점이 매력적이랄까? 특히 결혼식이나 돌잔치처럼 도민들의 경사스러운 일상과 함께해 왔다는 점이 매우 귀중한 가치로 여겨져요. 그래서 콘셉트를 정할 때 제주를 가장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형태가 무엇일지 고민했죠.

컬래버레이션 콘셉트인 ‘그린 럭셔리스트’에 관해 설명해 주세요.
‘자연’ 그 자체를 메인으로 삼았어요. 그래서 하나의 갤러리처럼 누구든지 쉽게 기를 수 있고, 낯설지만 꼭 한 번쯤 경험해 봤으면 하는 자연의 요소들을 배치했죠. 온화한 느낌의 실내부터 파티가 열릴 발랄한 무드의 테라스, 연인이나 부부를 위해 로맨틱한 핑크 오브제로 꾸민 방, 와일드하고 사색적인 감성의 방에 이르기까지 각각 테마를 달리한 룸마다 서로 다른 식물을 제안했습니다.

집에서 시도할 수 있는 가드닝과 디스플레이 팁을 알려주세요.
공기 정화에 탁월한 ‘수염 틸란드시아’를 들여보세요. 호흡이 편안해질 뿐 아니라 이국적인 인테리어 효과도 탁월하죠. 죽은 식물을 활용하는 것도 재미있어요. 죽은 선인장을 본떠 향초로 만든다거나, 누렇게 변한 잎을 말려서 액자로 만드는 식이죠.


Info
메종글래드 제주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연로 80

흙과 돌, 식물을 소재로 매번 싱그러운 디자인을 완성하는 아티스트 집단 ‘베리띵즈’가 올봄 제주도로 향했다. 베리띵즈의 손길로 메종글래드 제주의 객실을 ‘그리너리’하게 변신시키기 위해서였다. 시간대별로 각기 다른 호사를 누릴 수 있는 3가지 스위트룸 중 취향에 맞는 공간을 찾아보길.

Credit Info

2017년 5월호

2017년 5월호 (총권 90호)

이달의 목차
EDITOR
김수정
PHOTO
Maison Glad Jej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