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노는 물이 다른 클렌저

On September 21, 2016

물 좋은데? 클렌징 오일 신봉자였던 에디터의 新 클렌징 워터 예찬론.

감히 물 따위가 내 철벽 메이크업을 무너뜨려? 마스카라는 또 어떻게 지우고? 트러블의 흔적 때문에 가릴 건 많고, 짧고 쭉 뻗은 속눈썹 때문에 마스카라는 절대 포기할 수 없었던 에디터는 클렌징 오일만 찬양하는 ‘워터 불신파’였다.

하지만 최근 속속 출시되는 클렌징 워터들을 반신반의하며 사용해 보니 웬걸. 오일을 향한 굳건한 믿음에 금이 가기 시작했다. 그렇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클렌징 워터에 그만 넘어가고 만 거다.

내 마음을 동하게 만든 포인트는 ‘립 & 아이 리무버가 필요 없을 정도로 세정력이 강해졌다’는 점. 로레알파리의 미셀라 워터와 겐조키 어메이징 클렌징 워터는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자석처럼 끌어당기는 미셀라 기술을 사용해 세정력을 높였다.

듀이트리의 네이처소스 풀링 클렌징 워터에 함유된 겨우살이 열매 추출물, 라비오뜨의 코드덤 캡슐 클렌징 워터의 유칼립투스 같은 천연 성분도 딥 클렌징을 돕는 일등 공신.

업그레이드된 기술과 성분을 장착한 클렌징 워터의 공격에 철옹성같이 견고하던 립스틱과 마스카라가 눈 녹듯 닦여졌다(물론 초강력 워터프루프 마스카라와 속눈썹 사이사이의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깨끗하게 지우는 데는 면봉의 도움과 끈기가 필요했지만).

물이 좋아진 만큼 물의 원산지도, 각각의 기능도 더 세분화됐다. 이니스프리는 제주 용암 해수, 셉은 아이슬란드 빙하수를 사용해 보습력을 끌어올렸고, 헤라와 듀이트리 그리고 닥터지는 사람의 체액을 닮은 생체수 모방 성분을 함유시켜 자극을 줄이기 위해 노력했다.

게다가 요즘은 하나의 브랜드에서도 여러 가지 타입의 제품이 출시되는 추세. 지성 피부라면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타입을 선택하고, 건조하고 땅기는 피부라면 보습에 주력한 타입을 고르면 된다. 클렌징 워터도 본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마치 수분 크림을 고르듯 따져 쓸 수 있다는 얘기.

내게 딱 맞는 제품을 골라 세안부터 보습까지 한 방에 끝내보라. 그 편리한 사용감에 반하면 클렌징 워터의 열혈 신자가 되는 건 시간문제다.

3 / 10
/upload/grazia/article/201609/thumb/31839-177312-sample.jpg

 

 

1. 파라벤과 동물성 원료를 포함한 10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했다. 덕분에 초민감성 피부에도 걱정 없이 사용 가능. 생체 모방수를 이용해 피부 장벽까지 보호한다. 닥터지 클렌징 워터 500ml 5만6천원.

2. 클렌징 중에 제품이 눈에 들어가더라도 따갑지 않다. 안과의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 칼렌듈라 추출물이 달아오른 피부를 다독인다. 헤라 퓨리파잉 클렌징 워터 200ml 3만5천원.

3. 펌프형이라 사용이 편리하다. 프랑스 셀틱 워터와 유칼립투스 성분이 미세먼지까지 꼼꼼하게 제거한다. 미끈거림 없이 촉촉함만 남는 타입. 라비오뜨 코드덤 캡슐 클렌징 워터 하이드레이션 250ml 2만2천원.

4. 피부의 pH 밸런스를 맞춰주는 약산성 클렌저. 자작나무 수액과 겨우살이 추출물 등 자연 유래 성분이 자극은 줄이고 클렌징 효과는 배가시킨다. 듀이트리 네이처소스 풀링 클렌징 워터 370ml 2만2천원.

5. 톡 쏘는 유자 향기가 하루 종일 지친 피부에 활력을 전한다. 생강 추출물이 즉각적으로 안색을 밝히고 피부에 윤기까지 더한다. 겐조키 어메이징 클렌징 워터 200ml 4만9천원.

3 / 10
/upload/grazia/article/201609/thumb/31839-177313-sample.jpg

 

 

6.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 해수를 사용해 촉촉하다. 항염 효능이 뛰어난 바다 소금 성분이 피부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닦아주고, 트러블 피부에도 좋다. 이니스프리 씨솔트 클렌징 워터 300ml 1만5천원.

7. 문지르지 않아도 펄 메이크업까지 깨끗하게 지워진다. 알로에베라 잎 추출물과 사과수가 지친 피부에 활기를 더한다. 리즈케이 퍼스트 씨 모이스쳐 딥 클렌징 워터 150ml 4만5천원.

8. 특이하게도 반투명한 검은색을 띠는데, 석탄의 일종인 토탄이 함유됐기 때문. 토탄수와 코코넛에서 추출한 천연 계면 활성 성분이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흡착한다. 메이크프렘 클린 미 블랙 클렌징 워터 180ml×2 2만8천원대.

9. 8가지 꼭 필요한 성분만 담겨 피부에 부담이 없다. 색과 향이 없어 마치 진짜 물로 씻어낸 느낌. 마무리가 산뜻하고 가벼워 지성 피부에 적합하다. 로레알파리 미셀라 워터 클리어 400ml×2 2만9천원대.

10.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빙하수를 담았고, 캐머마일 추출물이 함유돼 자극받은 피부도 빠르게 진정시킨다. 용량은 크고 가격은 저렴해 아낌없이 사용하기에도 딱. 셉 머스트 해브 퍼펙트 클렌징 워터 블루 카모마일 700ml 1만5천원.

물 좋은데? 클렌징 오일 신봉자였던 에디터의 新 클렌징 워터 예찬론.

Credit Info

2016년 09월호

2016년 09월호(총권 82호)

이달의 목차
EDITOR
송명경
PHOTO
이영학
MODEL
백지원
HAIR
박규빈
MAKEUP
이미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