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패션

스타일 헌터: 후드 티셔츠

On September 07, 2016

올가을 옷장에 꼭 자리해야 할 아이템이 있다면 바로 후드 티셔츠. 거리를 장악한 이 에너제틱한 상의의 다양한 활약에 주목하라!

THE WINNING LOOK

Patricia Manfield

블로거

꾸준히 사랑받아온 후드 티셔츠지만 옷을 입는 방법만은 달라졌다. 퍼트리샤 맨필드처럼 손이 보이지 않도록 소매를 쭉 늘어뜨리는 게 포인트. 오버사이즈의 소매와 달리 상대적으로 짧은 후드의 길이는 화려한 메탈 팬츠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다. 허리춤에 은은하게 보이는 반다나 장식도 우연은 아니다.

You Say
메탈릭한 아이템을 어렵게 생각했는데 편안한 후드에 매치하니 쉽고 멋스럽네요. _나 바람났어

 

Elina Halimi

패션 컨설턴트

오피스 룩을 대표하는 펜슬 스커트와 셔츠에 누가 후드 티셔츠를 매치할 생각을 했을까? 주인공은 엘리나 알리미. 베트멍의 후드 덕분에 레더 스커트와 얇은 스타킹, 레이스업 부티가 가진 노골적인 이미지를 탈피했다. 간절기 오피스 룩에 카디건이 아닌 후드 티셔츠를 더한 점을 눈여겨볼 것.

You Say
소매와 네크라인 사이로 보이는 블루 셔츠가 지적으로 보여요. _Two Job

 

Palina Pralina

블로거

단순해 보이는 후드 티셔츠라도 길이와 폭에 따라 분위기는 천차만별이다. 박시한 실루엣의 새빨간 롱 후드 티셔츠는 원피스로도 손색없지만, 맥시스커트를 더해 남들과 다른 한 끗을 연출했다. 입술부터 발끝까지 붉은색의 원 컬러 드레싱의 부담스러움을 덜기 위해 루즈한 실루엣과 운동화를 활용했다.

You Say
머리를 높이 묶어 경쾌한 느낌을 살린 것도 포인트네요. _Do It!

 

Jing Wen

모델

앳된 얼굴과 달리 스타일에 힘이 느껴지는 비결은 아이템 각각을 힘 있는 디자인으로 선택한 데 있다. 무릎에 과감한 커팅이 들어간 진과 투박한 슬라이드가 카무플라주 패턴의 거친 이미지를 최대치로 끌어올린 것. 화려한 패턴의 후드 티셔츠를 선택했다면 패턴 고유의 무드를 살린 징 웬의 옷차림이 답이다.

You Say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는데 무릎을 시원하게 파내서 균형이 맞아요. _새로운 꿈

 

Chiara Capitani

이미지 컨설팅 디자이너

일반적으로 후드 티셔츠를 입는 방법은 밑단 밴딩을 꺼내 입는 것이다. 그러나 키아라 카피타니는 밑단을 스커트 안에 넣어 입어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분위기를 반전시킨 주역은 바로 스커트와 부츠. A라인 스커트와 니하이 부츠를 신어 치어걸처럼 경쾌한 소녀풍 스트리트 룩을 완성했다.

You Say
녹색과 파란색 원색을 사용해서 더욱 귀여워 보여요. _Bob B

올가을 옷장에 꼭 자리해야 할 아이템이 있다면 바로 후드 티셔츠. 거리를 장악한 이 에너제틱한 상의의 다양한 활약에 주목하라!

Credit Info

2016년 09월호

2016년 09월호(총권 82호)

이달의 목차
EDITOR
김장군
PHOTO
Getty Images, IMAX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