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멀티 운동이 대세

On August 31, 2016

여러 부위의 근육을 동시에 자극하고, 같은 시간에 두 배 이상의 효과를 내는 멀티 운동이 대세다.

3 / 10
/upload/grazia/article/201608/thumb/31539-171313-sample.jpg

 

 

JUMPING FITNESS

JUMP + FITNESS

10분 만에 30분 동안 빠르게 달린 효과를 주고, 1시간에 무려 1000kcal를 소모하는 운동이 가능할까? 어릴 적 뛰놀던 트램펄린 위에서라면 가능하다. 점핑 피트니스는 특수 제작된 1인용 트램펄린 위에서 하는 신개념 피트니스로, NASA가 칼로리 소모 1등 운동으로 선정했을 만큼 그 효과가 뛰어나다. 점핑 피트니스의 기본은 트램펄린의 탄력을 이용한 점프. 점프를 하면서 러닝, 웨이트, 스트레칭, 에어로빅 등 다양한 동작을 이어간다. 무릎을 다 펴지 말고, 발가락 끝으로 점프하지 않는 등 몇 가지 룰만 지키면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효과 단기간에 체중 감량과 근력 강화, 순발력 강화, 소화 개선, 림프계 순환 증진 등 전신 기능 향상에 효과적. 탄력 있는 라인과 체지방 감소 효과를 동시에 줄 뿐 아니라 스트레스도 해소시켜 일상생활에 활력을 더해 준다.

배울 수 있는 곳 최근 오픈한 점핑 피트니스 한국 지사 ‘점핑하이’의 여의도점은 트램펄린을 50대가량 보유하고 있는 최대 규모의 센터다.

문의 1661-0042

“코어 힘이 갖춰지지 않으면 부상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제대로 배우는 것이 중요하죠. 맨바닥에서 할 때보다 충격이 덜하기 때문에 체중이 많이 나가거나 관절이 약한 사람, 혹은 수술 후유증으로 강도 높은 운동을 할 수 없는 사람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어요. 영국에서는 트램펄린을 재활 치료에도 사용하고 있죠. 또한 신나는 음악에 맞춰 하기 때문에 즐겁게 할 수 있어요.” _윤하이(점핑하이 대표)
 

 

PILLALLET

PILATES + BALLET

바른 자세와 섬세하게 잘 다듬어진 라인을 원한다면 필라테스와 고전 발레가 만난 ‘필라레’를 주목해 보자. 우리나라에서는 최근 필라테스 트레이너 양정원에 의해 소개되어 입소문나기 시작했지만, 발레와 피트니스를 접목한 운동은 이미 미국과 프랑스 등 해외에선 인기를 끌고 있다. 아라베스크와 롱드잠 등의 발레 동작을 기본으로 하며, 매트에서 하는 플로어 엑서사이즈(Floor Exercise), 바를 이용한 바 엑서사이즈(Bar Exercise), 기구를 이용한 리포머 엑서사이즈(Reformer Exercise)로 나뉜다. 흉곽을 사용하는 필라테스 호흡과 함께 운동하기 때문에 코어도 튼튼해진다. 무용수의 재활 치료였던 필라테스를 발레와 결합시킨 만큼 ‘마른’ 몸이 아닌 ‘바른’ 몸을 만들 수 있다.

효과 반듯한 어깨, 곧은 허리, 쭉 뻗은 다리 라인 등 발레리나처럼 가늘고 긴 근육을 만들 수 있다. 동시에 근력을 강화해 몸 전체가 탄탄해지며, 틀어진 골반과 고관절 교정 효과도 뛰어나다.

배울 수 있는 곳 국제필라테스교육협회에서 운영하는 전문 필라테스 센터이며 입문부터 지도자 과정까지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에코필라테스.

문의 02-3445-2471

“발레와 필라테스의 장점만 모은 운동이에요. 일반적인 필라테스보다 근육에 스트레스를 덜 주면서 목과 발목, 어깨, 척추, 고관절 등의 관절 운동을 할 수 있죠. 특히 바를 이용한 운동은 하이힐을 자주 신는 여성들에게 권하고 싶어요. 틀어지거나 자극받은 발목을 교정하는 동시에 하체의 근력과 유연성을 키울 수 있거든요.” _김충언(에코필라테스 대표)
 

PILAFIT

PILATES + WEIGHT TRAINING

필라테스와 피트니스를 결합한 운동도 새롭게 등장했다. 기구 필라테스에 웨이트 트레이닝을 추가한 ‘필라핏’이 그것. 원리는 관절의 가동성을 키우는 반복적인 필라테스 동작에 무게를 더한 것. 눈에 띄는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없었던 필라테스에 아쉬움을 느꼈다면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뿐만 아니라 웨이트 트레이닝만 했을 때보다 몸매 라인을 섬세하게 잡아주는 것도 장점. 체중 감량에 집중하고 싶다면 웨이트 트레이닝의 강도를 더 늘리고, 체형 교정에 집중하고 싶다면 필라테스의 비율을 높이는 식으로 운동 방향도 조절할 수 있다.

효과 필라테스를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틀어진 체형 교정 효과가 뛰어나고, 근력과 코어의 힘을 향상시킨다. 복부, 엉덩이, 허벅지(안과 바깥쪽 모두), 팔뚝 등 군살이 붙기 쉬운 부위가 섬세하게 단련된다.

배울 수 있는 곳 GX 프로그램으로 배울 수도 있지만, 우먼 필라핏·맨즈 필라핏·키즈 필라핏 등 세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잭핏을 추천한다.

문의 02-3446-4556

필라테스나 요가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모두 쉽게 시작할 수 있어요. 자세 교정에만 집중된 필라테스의 제한적인 운동 방법과 그에 따른 저항만으로는 최고 효과를 볼 수 없죠. 반드시 무게 운동이 보완돼야 해요. 운동 후 자세 교정 효과까지 지속되기 때문에 일석이조죠. _남중원(잭핏 대표)
 

SURFFIT

SURFING + FITNESS

시원한 바다에서 높은 파도를 가르는 서핑을 실내로 옮겨와 피트니스와 결합시켰다. 밸런스 볼 위에 서핏 보드를 얹은 기구를 사용하는데, 코어 단련·지방 연소·근육 증가의 세 가지 효과에 집중한 게 특징. 유산소, 스트레칭 그리고 덤벨과 밴드를 이용한 웨이트를 돌아가면서 하는 인터벌 트레이닝 방식을 따른다. 특히 서핏 보드 역시 실제 수면에 떠 있는 것처럼 흔들리기 때문에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대근육뿐 아니라 소근육까지 골고루 사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서핏 보드 위에서의 유산소 운동 효과는 땅 위에서 할 때보다 2~3배 더 뛰어나다.

효과 심폐 지구력, 근력, 균형 감각, 민첩성 등을 향상시켜 전신을 골고루 발달시킨다. 서프핏 성공의 반이 서핏 보드 위에서 중심을 잡고 서는 것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하체와 복근을 단련시키기에 좋다.

배울 수 있는 곳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를 실내에서 즐기는 데 최적화된 피트니스 센터인 팀에스.

문의 070-8201-4493

“서프핏은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주며 작은 움직임 하나하나에 집중할 수 있는 전신 운동이에요. 대부분의 웨이트 운동이 2D 형식이라면 무게중심을 자유롭게 변형시키는 서프핏은 3D 운동이라고 할 수 있죠. 신체 모든 부위에 세분화된 자극을 줄 수 있거든요.” _김경택(팀에스 대표)
 

FITCLIMBING

FITNESS + CLIMBING

근육에 가장 큰 자극을 주는 건 바로 매달릴 때다. 클라이밍과 피트니스를 조합한 ‘핏클라이밍’은 매달리고 점프하는 클라이밍 동작을 재구성한 운동. 홀드가 붙은 벽에서 암벽은 물론이고 스쿼트, 월레그 점핑 스쿼트 등의 동작을 함께해 작은 근육의 움직임까지 최대치로 끌어올린다. 더 강도 높은 운동을 원한다면 TRX 밴드와 로프, 구름사다리, 월바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복부, 팔, 옆구리 등 세부 근육을 단련시키기에 제격.

효과 자신의 체중과 중력을 버티며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웨이트 트레이닝보다 다이어트 및 심폐 지구력 강화 효과가 탁월하다. 손과 발의 다양한 움직임을 통해 민첩성을 키울 수 있으며, 전신 지구력을 기르는 데도 도움이 된다.

배울 수 있는 곳 메가휘트니스과학센터는 5610㎡에 이르는 국내 최대의 피트니스 센터로, 핏클라이밍 전문가에게 강습을 받을 수 있다.

문의 1588-3910

“핏클라이밍은 정해진 설정이 없어요. 본인이 어떤 홀드를 잡느냐에 따라 수업이 모두 다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지루함 없이 운동할 수 있죠. 도전 정신에 기능적인 트레이닝을 접목시켜 보다 즐겁게 운동하기에도 안성맞춤이고요.” _최민호(메가휘트니스과학센터 대표)
 

ANIMAL FLOW

ANIMAL MOVEMENT + PERFORMANCE

애니멀 플로는 2010년 미국의 트레이너 마이크 피치(Mike Fitch)가 물 흐르듯 연속 동작을 하는 동물의 움직임에서 착안해 만들었다. 동물의 움직임에 요가, 브레이크 댄스, 체조, 파쿠르(군대의 장애물 통과 훈련) 같은 독창적인 동작을 더한 방식. 기본 동작은 네 발로 기기다. 양손과 양발을 사용해 버티기, 스위치, 스트레칭 등을 자연스럽게 이어간다. 본인의 체중을 이용한 웨이트 트레이닝과 스트렝스 트레이닝이 동시에 가능하며, 반복 횟수, 버티는 시간, 동작을 이어가는 속도를 호흡과 함께 조절하면 각각 다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장비가 전혀 필요 없는 맨몸 운동이기 때문에 기본기만 익히면 언제든 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

효과 심폐 지구력 향상, 근력 강화, 민첩성과 유연성을 발달시킨다. 전신을 사용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가 많을 뿐 아니라 요가 수련을 기초로 해 심신 안정은 물론이고 집중력을 키우는 데도 도움이 된다.

배울 수 있는 곳 애니멀 플로만 운영하는 센터는 아직 없지만, 애니멀 플로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워크숍 등록을 하면 배울 수 있다.

문의 www.animalflowkorea.com  

3 / 10
/upload/grazia/article/201608/thumb/31539-171324-sample.jpg

 

 

애니멀 플로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시도할 수 있는 운동이죠. 무거운 운동 기구에 거부감이 있거나 근력과 유연성을 동시에 키우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해요. 단, 기어가는 동작이 많기 때문에 초보자들은 손목이 뻐근해짐을 느낄 수 있어요. 하지만 손목 가동성 운동과 기본 동작을 정확히 익히면 안전하게 즐길 수 있죠. _이제승(애니멀 플로 코리아 대표)

여러 부위의 근육을 동시에 자극하고, 같은 시간에 두 배 이상의 효과를 내는 멀티 운동이 대세다.

Credit Info

2016년 08월 01호

2016년 08월 01호(총권 81호)

이달의 목차
EDITOR
이민지
PHOTO
Getty Images, 점핑하이, 에코필라테스, 잭핏, 팀에스, 애니멀 플로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