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COOL DOWN

On July 19, 2016

뇌가 녹아버릴 정도의 불쾌지수가 지속되는 여름, 얼굴에 쏠린 열부터 내리자. 즉각적으로 온도를 내려주는 쿠션 팩트, 미스트, 수면 팩부터 신박한 애플리케이터까지 쿨링을 위한 모든 것을 담았다.

ICE MIST & BALM
끈적임 제로, 즉각적으로 열기를 내려주는 미스트와 쿨링 스틱

아침부터 불쾌지수가 높은 출근길. 메이크업은 이미 지워지고 땀과 유분으로 덮인 얼굴만 남는다. 베이스 밀착력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이고 휴대성이 간편해 수시로 덧바를 수 있는 아이템이 필수. 특히 미스트는 뿌렸을 때 얼굴에 흘러내리지 않는 분사력(안개 분사)을 꼭 테스트하는 게 좋다. 눈 밑이나 입술, 목 언저리 등에 바를 수 있는 쿨링 스틱은 베이스 제품이 밀렸을 때 응급 처방용으로 딱이다.  

3 / 10
/upload/grazia/article/201607/thumb/31066-161686-sample.jpg

 

 

1. 주머니에 넣을 수 있는 미니 사이즈가 매력적. 유리아쥬 오떼르말 미스트 25ml 5천원.
2. 뜨거운 햇볕에 지친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킨다. 미세한 안개 분사가 특징. 블리스 산소 광채 미스트 100ml 6만2천원.
3. 선인장 꽃잎 추출물이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광채를 선사한다. 뿌린 뒤에 빠르게 건조해지지 않는 것도 장점. 키엘 선인장 수분 미스트 75ml 1만9천원대.
4. 알싸한 페퍼민트 에센스 오일이 들어간 립밤. 입술의 플럼핑 효과도 뛰어나다. 닥터브로너스 페퍼민트 오가닉 립밤 4g 5천9백원.
5. 피부의 열로 인해 늘어진 모공을 조이고 탄력을 되찾아주는 해양 심층수 미스트. 슈에무라 딥 씨 워터 150ml 3만4천원대.
6. 고농축 밤 타입의 아이 크림. 자일리톨 성분이 함유돼 쿨링감은 물론이고 기미 잡티의 원인인 멜라닌 색소를 완화시킨다. BRTC 브라이트 아이 바이탈라이저 크림 9g 3만1천원.
7. 유해 산소로부터 피부 장벽을 보호해 주는 위치하젤 추출물이 첨가됐다. 물은 한 방울도 함유되지 않은 고농축 토너 겸 에센스. 그라운드 플랜 24시간 시크릿 미스트 60ml 2만2천원.
 

COOL BASE
늘어난 모공을 차갑게 조이는 베이스

땡볕 아래에서 업무 미팅이 잡혔다면? 쿠션 팩트로 빠르게 수정 메이크업을 하는 게 상책이다. 시원한 발림성이 다가 아니다. 신제품 쿨링 팩트는 끈적임을 최소화한 제형이 특징. 또한 민트 파우더, 탄산수 성분이 과다 분비된 피지를 잡아주고 늘어난 모공을 커버해 지속력을 높였다. 몇몇 제품은 차가움을 유지하기 위해 인체에 무해한 가스를 사용했는데, 독특한 향이 느껴질 수 있으니 참고하길.  

1. 남극 빙하에서 추출한 보습 성분과 탄산수 캡슐이 터지면서 베이스의 밀착력을 높여준다. 입큰 마이 워터 피니쉬 팩트 17g 2만5천원대.
2. 인체에 무해한 가스가 휘발되며 쿨링감을 선사하는 CC크림. 손으로 바르지 않아도 되는 스펀지 애플리케이터가 장착돼 편리하다. 헤라 아쿠아 파워 쿨링 CC 60ml 4만8천원.
3. 늘어진 모공과 홍조를 바로잡는 커버력과 시원한 마무리감이 장점. 숨37° 워터-풀 CC쿠션 퍼펙트 피니쉬 SPF 50+/PA+++ 5만원(리필 포함).
4. 위생 문제를 깔끔하게 없앤 메탈 판을 누르면 한 번 바르기에 적합한 양이 나온다. 바르면 시원함이 느껴지는 쿠션 팩트. VDL 메탈 쿠션 파운데이션 롱웨어 201호 15g 4만원(리필 포함).
5. 바르자마자 피부 온도를 6℃ 이상 내리는 즉각적인 쿨링 효과는 단연 최고. 바를 때 약간의 가스 냄새가 느껴지니 테스트 후 사용하라. 스킨푸드 포어 핏 쿠션 보틀-커버 1호 120ml 2만5천원.

 

COLOR CHANGE
온도에 따라 제형이 변하는 메이크업

화이트 아이라인, 블루 섀도 등 부담스러운 쿨 톤 컬러 메이크업이 아니다. 쿨링 메이크업의 핵심은 최대한 얇고 빠르게 바르는 스킬에 있다(예컨대 따듯한 손가락보다 브러시 혹은 메이크업 스패출러로 바르는 것처럼). 하지만 베이스를 꼼꼼하게 신경 쓰다 보면 얼굴 전체의 윤곽이 밋밋하게 보일 수 있다. 이를 위해 최근 출시되는 메이크업 제품은 입체 메이크업을 위한 조력자 역할을 톡톡히 하는 중. 입술 온도가 차갑다면 쿨 톤, 따듯한 편이라면 웜 톤으로 변하는 트랜스포밍 제형 립스틱, 도톰한 립 메이크업을 위한 플럼핑 립글로스, 스펀지 같은 질감이 바를수록 묽게 변하는 아이섀도 등 얇게 바를 수 있을 뿐 아니라 온도에 따라 바뀌는 변화무쌍한 제형에 초점을 맞췄다.  

1. 손으로 문질렀을 때 얇은 비닐을 씌운 듯한 제형이다. 눈과 눈썹에 모두 사용 가능. 조르지오 아르마니 아이 앤 브로우 마에스트로 15호 플럼 5g 4만6천원대.
2. 히알루론산이 입술을 촉촉하고 볼륨감 있게 만들어준다. 디올 어딕트 울트라-글로스 656호 6.5ml 4만원.
3. 각기 다른 입술 온도에 따라 미세하게 색상이 변하는 스마트 립밤. 맥 텐더토크 컬러밤 캔디랜드 3g 3만2천원대.
4. 젤리처럼 쫀득한 제형이 피부에 닿으면 부드럽게 녹으며 시원한 쿨링 효과가 있다. 발색이 뛰어나 섀도, 라이너, 하이라이터 등 다양하게 사용 가능. 문샷 젤리팟 에메랄드 마티니 7.5g 2만2천원.

 

SLEEP WELL
열 차단 기능의 스킨케어

잠 못 이루는 열대야, 낮 동안의 열기로 달아오른 피부는 노화의 주된 원인. 열 차단 기능이 있는 똑똑한 안티에이징 크림, 메마른 피부 속과 각질층을 잠재워줄 수면 팩 등 수분 함량이 높은 스킨케어 제품은 열을 내리는 데 제격이다. 피부 리프팅 금속 셰이퍼 역시 얼굴뿐만 아니라 몸 전체에 마사지하듯 사용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돼 열이 집중된 부위를 진정시킬 수 있다(냉장고에 10분 정도 넣어둔 뒤 시원하게 마사지해도 좋다). 제대로 식히고 꿀잠 자도록!  

3 / 10
/upload/grazia/article/201607/thumb/31066-161689-sample.jpg

 

 

1. 상큼한 과일 향과 피부 진정에 탁월한 센텔라 아시아티카 성분이 첨가된 비누. 모든 공정이 수작업으로 진행돼 각기 다른 형태가 특징이다. 크렘 수브니어 스톤 블루 140g 2만8천원.
2. 외부 열을 차단해 피부 온도가 급속도로 오르는 것을 방지하고 손상된 모공을 조이는 안티에이징 크림. 설화수 소선보 크림 50ml 15만원대.
3. 수분 크림처럼 부드러운 질감의 머드 팩. 마르면서 느껴지는 쿨링감이 일품이다. 글램 글로우 써스티머드 하이드레이팅 트리트먼트 50g 7만9천원대.
4. 얼굴 윤곽부터 목으로 이어지는 Y존 전용 리프팅 애플리케이터. 입생로랑 Y쉐이프 리프팅 마사져 10만8천원대.
5. 쉽게 건조해져 잔주름이 생기는 눈가의 미세 순환을 촉진한다. 젤 제형이 피부에 닿으면 물처럼 변하는 2중 제형. 샤넬 이드라 뷰티 마이크로 젤 아이 15ml 8만8천원.
6. 태양 전지판을 통해 흡수한 빛을 미세전류로 바꿔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승모근이나 종아리, 등근육까지 풀어주는 만능 마사저. 리파4캐럿 39만6천원.
 

REFRESHING HAIR
시원함이 배가된 헤어 제품

땀이나 유분으로 덮이기 때문에 알아채지 못하는 것일 뿐. 햇볕이 뜨거울수록 두피는 마르고 각질은 배가된다. 두피도 스파가 필요하다는 말. 트러블(지루성) 증상이나 탈모를 예방해 주고, 바르자마자 두피에 시원함이 느껴지는 샴푸와 컨디셔너 및 에센스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답이다.

1. 탄산 거품이 톡톡 터지며 모공 깊숙이 있는 노폐물을 깔끔하게 제거한다. ATS 마린 5 스칼프 미네랄 그로스 샴푸 300ml 2만6천원.
2. 해초 성분이 과다 분비된 피지와 각질을 부드럽게 씻어낸다. 트러블성 두피가 고민이라면 정수리 부위를 마사지한 뒤 3분 정도 후 헹궈줄 것. 라우쉬 씨위드 디그리징 샴푸 200ml 2만4천원.
3. 모근을 단단하게 만들어 건강한 모발이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뿌리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시원한 멘톨 향이 특징. 시세이도 더 헤어케어 아데노바이탈 어드밴스드 스캘프 에센스 180ml 7만7천원.
4. 상쾌한 젤 타입 두피 샴푸. 라임과 민트, 레몬, 탄산수 성분이 모발의 뻣뻣해짐을 방지하고 두피의 개운함을 제공한다. 프레시팝 그린 허브 레시피 샴푸 500ml 1만5천원대.

뇌가 녹아버릴 정도의 불쾌지수가 지속되는 여름, 얼굴에 쏠린 열부터 내리자. 즉각적으로 온도를 내려주는 쿠션 팩트, 미스트, 수면 팩부터 신박한 애플리케이터까지 쿨링을 위한 모든 것을 담았다.

Credit Info

2016년 07월 01호

2016년 07월 01호(총권 80호)

이달의 목차
EDITOR
안새롬
ASSISTANT
이주민
PHOTO
장인범(제품), Getty Im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