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그날을 위한 파우치

On June 16, 2016

한 달에 한번, 여성의 50%가 겪는 생리통 완화를 위한 스페셜 파우치를 공개한다.

여자만이 아는 마법의 기간. 생리통은 익숙하면서도 낯선 존재다. 일정 기간이 지나면 다시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가기 때문에 흔히 참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지만, 통증이 심한 경우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고통을 겪는 여성도 다수다. 생리통은 생리 기간 중 자궁 근육이 주기적으로 수축되며 발생하는 자궁 내 근육 경련으로 인한 복통과 골반통을 말한다. 이 외에도 개인 차는 있으나 두통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한다. 생리 전 스트레스 지수가 높으면 증상이 심해지거나 생리 주기에 영향이 있기 때문에 가벼운 운동이나 복부를 따듯하게 하며 스트레스를 최소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통증이 심할 경우엔 무조건 참기보다는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도 방법. 진통제를 선택할 때는 성분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한데, 비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제 성분인 이부프로펜은 급성 통증에 일차적으로 쓰일 수 있는 것이 특징. 또한 액상형 캡슐은 일반 정제 알약 형태보다 체내 흡수가 빨라 통증을 빠르게 완화시킬 수 있으니 참고할 것. 파우치에 간편하게 넣을 수 있는, 생리통 완화 필수 아이템을 공개한다.

3 / 10
/upload/grazia/article/201606/thumb/30508-154085-sample.jpg

 

 

1. 복부 핫 팩

핫 팩을 겨울에만 붙인다고? 생리통이 심할 땐 복부를 따듯하게 해 혈액순환을 돕는 것이 중요하다. 핫 팩 패치는 속옷 위 등 아랫배 쪽에 붙이기만 하면 돼 사용이 간편하다.
 

2. 따듯한 차

생리 기간에는 찬 음료 대신 따듯한 차를 마시는 게 좋다. 생강차는 혈액순환을 촉진해 몸을 따듯하게 한다. 재스민, 우엉차 역시 은은한 향은 물론 이뇨 작용을 활성화시켜 생리통과 변비에도 좋다. 티백을 챙겨 다니며 마시길 추천한다.
 

3. 순면 생리대

표백제나 합성 계면활성제 등의 화학 성분이 없는 100% 면 생리대는 생리통이나 피부 질환 등의 부작용 이 일회용 생리대보다 현저히 낮다.
 

4. 이지엔6 이브

효과 빠른 액상형 진통제 대웅제약 ‘이지엔6 이브’는 액상형 연질 캡슐 타입. 정제 알약에 비해 체내 흡수가 빨라 진통 완화에 탁월하다.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에서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위장관 부작용의 위험을 줄인 성분 ‘이부프로펜’이 함유된 제품. 또한 이뇨제인 파마브롬 성분이 함유돼 생리 기간 중 몸이 붓는 부종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1일 1~3회(1회 1~2캡슐) 복용하는 것이 좋다.
 

5. 아로마 마사지

심신을 안정시키는 아로마 향은 몸과 마음을 이완시켜 기분을 전환해 주고 생리통 완화에도 효과적. 롤 온 타입의 아로마 오일로 배꼽을 중심으로 바깥쪽에서 안쪽을 향해 시계 방향으로 원을 그리듯 복부를 마사지해 주면 좋다.
 

한 달에 한번, 여성의 50%가 겪는 생리통 완화를 위한 스페셜 파우치를 공개한다.

Credit Info

2016년 06월 01호

2016년 06월 01호(총권 78호)

이달의 목차
EDITOR
안새롬
PHOTO
장인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