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패션

섹시한 겨울 룩, 검정 스타킹

On January 07, 2016

따뜻함은 기본, 보다 슬림하고 섹시하게 겨울 룩에 힘을 더하는 검정 스타킹에 주목하라.

니콜 리치

니콜 리치

니콜 리치

엘레나 페르미노바

엘레나 페르미노바

엘레나 페르미노바

FISH NETS 조직이 성글어 가장 얇은 동시에 파격적인 망사 스타킹

니콜리치
구멍이 송송 뚫린 망사 스타킹에 시선이 가는 이유는 단 하나. 스타킹 외의 모든 아이템을 베이식하게 연출했기 때문이다. 한 끗 차이로 과해 보일 수 있는 화려한 패턴의 스타킹을 선택할 때는 메이크업부터 손톱까지 무채색으로 통일한 그녀의 스타일링이 정답이다.

엘레나 페르미노바
‘패션 피플’이라는 닉네임이 무색하지 않게 망사와 꽃무늬 스타킹을 과감하게 레이어링한 엘레나. 언뜻 어려워 보이지만 아이템과 스타킹을 짝을 지어 연출하면 쉽다. 시크한 망사 스타킹에는 가죽 재킷과 부츠를, 소녀 같은 꽃무늬 스타킹엔 레이스 드레스를 더하는 식이다.



입느냐 마느냐의 문제가 아니다.
제정신이라면 맨다리를 드러낼 수 없는 혹독한 겨울 날씨에, 따뜻하게 다리를 감싸주는 스타킹에 대한 얘기다. 특히 다양한 두께로 방한성을 갖춘 검정 스타킹은 겨울 필수품. 치마나 짧은 바지 아래에 덧입어 그저 방한 용도라 생각하면 내복과 다를 바가 없다. 검정 스타킹이 패셔너블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대한 답변은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예스’다. 원사 특유의 신축성으로 다리에 완벽하게 밀착돼 스키니 팬츠보다 실루엣을 슬림하게 연출하는 것은 기본이고, 늘어난 검정 실 사이로 살짝 드러나는 살색 덕분에 섹시한 ‘한 끗’을 더하기에도 제격이니까. 게다가 그물 무늬, 꽃무늬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직조된 검정 스타킹은 그 자체로 무거운 겨울 룩에 펑키한 재미를 추가할 수 있다.

 

알렉사 청

알렉사 청

알렉사 청

20D 이하 살색이 훤히 비치는 스타킹

노출은 은근해야 매력적이다. 슬릿 드레스 사이로 드러나는 각선미를 뽐낼 때, 아주 얇은 검정 스타킹을 활용해 맨다리를 살짝 감추는 게 더욱 관능적인 이유. 알렉사 청처럼 립 컬러와 맞춘 레드 스트랩 힐로 포인트를 더하는 것도 방법이다.


 

아이린

아이린

아이린

30~40D 살색과 검은색이 서로 적당히 드러나는 스타킹

아이린의 룩에 알맞은 밝기를 유지하는 스타킹. 실제로 살짝 드러나는 살색은 ‘반사판’ 역할로도 좋다. 검정에가려져 말라 보이거나, 두꺼운 두께 때문에 다리가 굵어 보이지도 않으니까.


 

신민아

신민아

신민아

베하티 프린슬루

베하티 프린슬루

베하티 프린슬루

50~90D 불투명한 검은색에 가까운 스타킹

신민아
채 가꾸지 못한 다리 때문에 지난여름 미니스커트를 입지 못했어도 기회는 있다. 재킷과 스커트의 밑단을 정확히 맞춰 다리를 깔끔하게 드러낸 신민아의 스타일링을 참고하라. 실루엣을 슬림하게 가꿔줄 검정 스타킹과 높은 구두가 필수.

베하티 프린슬루
계절에 관계없이 옷을 믹스해 입는 ‘스윈터’(Swinter. Summer-Winter) 패션이 대세다. 데님 쇼츠 역시 옷장 속 깊이 모셔두지 않아도 된다. 베하티 프린슬루처럼 무톤 재킷과 바지보다 따뜻한 검정 스타킹을 더한다면 매서운 추위도 문제없다.

 

케이트 미들턴

케이트 미들턴

케이트 미들턴

100D 이상 살색이 완벽하게 감춰지는 불투명 스타킹

두꺼운 스타킹은 정숙하고 단정한 룩에 적합하다. 무릎길이의 코트에 매치해 우아한 레이라이크 룩을 완성해 보라. 그녀처럼 스타킹을 비롯한 모든
액세서리를 블랙으로 통일하고, 비비드한 컬러의 코트를 매치하면 보다 화사하다. 스타킹의 두께가 부담이라면 부츠를 더하는 것도 방법.

따뜻함은 기본, 보다 슬림하고 섹시하게 겨울 룩에 힘을 더하는 검정 스타킹에 주목하라.

Credit Info

2016년 01월 01호

2016년 01월 01호(총권 69호)

이달의 목차
EDITOR
서지현
PHOTO
Images, Splashnews/Topic, Imaxtree, ⓒSaint Laur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