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GROOMING GUYS

On August 13, 2015

요즘 화제다. 뷰티 정보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며 엄청난 팬덤을 거느리고 있는 남성 그루밍 인사이더 3인!

셔츠 비욘드클로젯. 팬츠 팀버랜드.

오이 마사지 사진으로 한시간만에 좋아요 1천개
이호연 @lihogood(팔로워 13.3k)


“남자들은 샴푸만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저는 트리트먼트를 열심히 해요. 이렇게 관리해야 염색이든 스타일링이든 더 잘되더라고요.”

나만의 그루밍 팁이 있다면?
저는 자외선 차단제에 유독 집착해요. 요즘은 남자들도 외출 전에 바르긴 하지만 중요성을 제대로 모르죠. 그런데 바를 때와 바르지 않을 때가 정말 달라요. 자외선 지수가 높은 날엔 하나씩 가지고 다니면서 틈틈이 바르죠. 겨울에도 꼼꼼히 바르고요.

그루밍과 관련해 SNS에서 가장 반응이 좋았던 것은?
오이 마사지 사진! 올리자마자 ‘좋아요’가 미친 듯이 늘어나더라고요. 피부가 좀 칙칙해졌다 싶으면 집에서 가끔 해요.

남자에게 헤어스타일은 어떤 의미라고 생각하나?
패션과 헤어스타일을 TPO에 맞춰야 한다고 생각해요. 저는 그날그날 기분에 따라 헤어스타일링을 먼저 하고, 그 헤어에 맞는 옷을 골라요. 저 같은 경우엔 이마를 보일 때랑 가릴 때의 이미지가 확연히 다르거든요. 차분한 느낌을 내고 싶을 땐 앞머리를 내린 뒤 셔츠와 슬랙스를 입고, 섹시하고 싶은 날엔 과감하게 앞머리를 뒤로 넘기죠.

평소 헤어스타일링 팁이 있다면?
드라이할 때 무조건 정수리부터 말려요. 두피까지 골고루 바람이 전달돼서 스타일링할 때 확실히 볼륨이 살거든요. 앞머리를 뒤로 넘기고 싶을 땐 타월로 충분히 물기를 없앤 후 앞에서부터 드라이하고요.

이런 질문까지 받아봤다!
피부 관리나 운동법에 비해 헤어 관련 질문이 압도적으로 많아요. 어떤 제품을 쓰는지, 어느 숍을 다니는지 많이 궁금해하더라고요. 차홍아르더 학동점 안장희 팀장님한테 몇 년째 시술을 받고 있어요.

‘여긴 꼭 가봐라’ 하는 그루밍 플레이스는?
화보 촬영으로 네일 숍에 한 번 가봤거든요. 남자들을 위한 기본 케어가 따로 있더라고요. 네일 숍이라는 공간이 낯설긴 했는데, 손톱이 깔끔하게 정리되니 정말 기분 좋았어요.

톱 H&M. 팬츠 곽현주. 시계 타이맥스 by 갤러리어클락. 슈즈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그루밍 질문 전부 모아서 책으로 낼 거예요
이상민 @aura_m.in(팔로워 12.2k)


“요즘 남자들 사이에선 팔다리 레이저 제모가 대세예요. 반팔이나 반바지를 입었을 때 훨씬 깔끔하고 어려 보이죠.”

‘그루밍’은 뭐라고 생각하나?
‘자신감’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여드름이 심해서 사람들 만나는 걸 꺼렸던 때가 있었거든요. 자연스럽게 화장품, 피부 관리, 메이크업에 관심을 가지게 됐죠. 그루밍 블로거로 쌓은 내공 덕분에 다음 달에 그루밍 북도 출간해요.

나만의 그루밍 팁이 있다면?
피부과 시술을 자주 받아요. 100병의 화장품보다 한 번의 레이저가 효과적이라는 말도 있잖아요. 화장품으로 해결이 안 될 땐 의학의 힘을 빌리는 것도 좋아요. 남자들은 피지 고민이 많은데 피지선의 활동을 줄여주는 PDT 시술이나, 모공 및 트러블 케어에 도움이 되는 스펙트라 소프트 필로 관리하고 있어요.

SNS에서 가장 반응이 좋았던 그루밍 아이템은?
남자들이 기초 스킨케어에만 관심 있을 것 같죠? 가장 많은 질문을 받고 반응도 좋았던 것은 ‘메이크업’ 제품이에요.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남자 메이크업에 부정적이었지만 지금은 인식이 확실히 바뀌었어요. 특히 BB크림이나 파운데이션 리뷰를 올리면 반응이 폭발적이죠.

이런 질문까지 받아봤다!
질문이라기보다는 백화점에 같이 가달라는 부탁을 받아본 적이 있어요. 스킨케어 선택도 어렵고, 파운데이션도 사보고 싶은데 혼자서는 부끄럽다면서요. 이런 유의 요청 메시지가 생각보다 엄청 많아요. 아직 한 번도 들어준 적은 없지만요.

‘여긴 꼭 가봐라’ 하는 그루밍 플레이스는?
올리브영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2층에 있는 XTM 존. 화장품뿐 아니라 헤어 케어 제품이나 면도용품, 그리고 구두를 위한 슈 케어 제품까지 있어서 그루밍족들에겐 쇼핑 천국이죠. 점원이 따라붙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고 자유롭다는 점도 매력적이에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 중 ‘강추’ 아이템은?
성격상 한 가지 화장품을 진득하게 사용하지 못해요. 지금 번갈아 가며 쓰고 있는 크림 종류만 9개. 크리니크 이븐베터 에센스 로션은 피부 톤 보정 효과를 보고 나서, 최근에 대용량으로 하나 더 구매했어요.

재킷, 셔츠, 팬츠 모두 본인 소장품.

패션 파워 블로거에서 그루밍 블로거로 진화 중
유진 @gentle_uzine(팔로워 4705명)


“그루밍에는 건강 관리도 포함된다고 생각해요. 운동만큼 음식도 중요하죠. 커피 대신 착즙 주스를 마시고 있어요.”

나만의 그루밍 팁이 있다면?
적당한 운동은 몸매 관리에도 필수지만 피부에도 큰 도움이 되죠. 지루한 운동을 싫어해서 요즘은 크로스핏에 빠져 있어요. 프로그램도 재미있고, 여러 사람과 함께하니 시간이 금방 가더라고요.

SNS에서 가장 반응이 좋았던 그루밍 관련 아이템은?
노화 방지 세럼이나 아이 크림. 남자들도 여자들만큼이나 안티에이징에 관심이 많거든요. 겉으로 티를 내지 않아서 그렇지 어려 보이고 싶고, 건강해 보이고 싶은 욕구는 누구나 갖고 있죠.

남자에게 헤어스타일은 어떤 의미라고 생각하나?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남자들에게 헤어는 스타일을 완성하는 데 아주 중요한 부분이에요. 헤어스타일을 단정하게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으니까요.

  • 발행 : 2015년 60호
  • 이미 오래전부터 특별한 공연엔 실크 셔츠를 즐겨 입던 지드래곤.

평소 헤어스타일링 팁이 있다면? 그리고 현재 다니는 헤어 숍은?
옆 가르마를 주로 해요. 간편하게 빗어 넘길 수 있는 길이로 정돈하고, 평소에는 자연스럽게 연출해요. 특별한 날에는 왁스나 포마드를 살짝 발라 단정하게 스타일링하고요. 신사동에 위치한 바이라 배경빈 부원장님에게 관리받고 있어요.

아직 공개하지 않고 숨겨둔 관리 팁이 있다면?
치아가 깔끔할수록 피부가 더욱 좋아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요즘 치아 미백 시술이 흔해졌잖아요. 저도 미백 관리 후엔 얼굴이 더 환해 보이더라고요. 웃을 때 자신감도 생기고요.

‘여긴 꼭 가봐라’ 하는 그루밍 플레이스는?
클래식한 바버숍이 많아지는 추세잖아요. 용산에 위치한 헤아(Herr)에 가보세요. 클래식한 헤어나 수염 연출법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고, 그루밍 관련 제품들도 구경할 수 있어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 중 ‘강추’ 아이템이 있다면?
SK-Ⅱ 피테라 에센스를 몇 년째 계속 사용하고 있어요. 같은 제품이 남성용으로도 나오지만 여성용이 제 피부엔 더 잘 맞는 것 같아요. 특히 제가 살짝 지성 타입인데, 사용감이 가벼워 여름철에 쓰기 딱이에요.

EDITOR : 윤휘진
STYLING EDITOR : 서지현
PHOTO : 김영훈
HAIR & MAKEUP : 장해인
ASSISTANT : 박성아

발행 : 2015년 60호

요즘 화제다. 뷰티 정보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며 엄청난 팬덤을 거느리고 있는 남성 그루밍 인사이더 3인!

Credit Info

2015년 08월 02호

2015년 08월 02호(총권 60호)

이달의 목차
Editor
윤휘진
Styling Editor
서지현
Photo
김영훈
Hair&Make-up
장해인
Assistant
박성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