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라이프스타일

힙스터들이 마시는 플랜트 워터

On June 29, 2015

뿌리 식물을 주성분으로 한 플랜트 워터가 힙스터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모델 수주도 BLK 워터 인증샷을 올렸다

힙스터는 똑똑하다(똑똑해야 한다), 이번엔 뿌리 식물을 발굴해 냈다.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아이템을 찾아내는 탁월한 시선이랄까? 플랜트 워터. 직역하자면 식물 혹은 초목의 수액이나, 선인장·아티초크·생강 같은 뿌리 식물을 주성분으로 한 물이다. 삼다수(일반 생수)가 최고라는 날선 반응을 보이는 이도 있겠지만, 수분 충전은 기본이고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등 건강한 성분이 일반 생수보다 많이 함유돼 있다. 좋은 성분은 흡수시키고 독소는 배출하는 디톡싱 기능도 지녔다(그것도 디톡스 주스보다 훨씬 낮은 칼로리로).

얼마 전 2015 발맹의 F/W 컬렉션 백스테이지에 나타난 검은 물의 정체는 풀빅산 워터다. 석유처럼 검은색(색소 무첨가)을 띠는 이 독특한 물은 77가지의 미네랄과 정제 용천수로 만들어졌다. 물론 제로 칼로리다(당이나 나트륨 성분이 전혀 함유되지 않았다). 사실 플랜트 워터의 원조 격은 코코넛 워터. 체내에 빠르게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은 물론이고 비타민 C가 풍부해 기네스 팰트로와 마돈나, 리한나 등 많은 셀럽이 비타민 알약 대신 섭취했을 정도다.

섬유소와 당질의 일종인 이눌린이 많이 함유돼 신장 기능을 높여주고 변비 예방 효과가 있는 우엉 물 역시 마찬가지. 이 밖에도 수액의 천연 당 성분 때문에 달착지근한 맛이 있는 자작나무 워터부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인 아티초크 워터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지금 셀러브리티와 모델들 손에 들린 핫 아이템은 다음 시즌 신상 백이 아닌 물이다!

풀빅산 워터
BLK 워터 500ml $8(8천원대)
열량: 0kcal
주성분: 용천수 + 풀빅산(함량은 비공개라고)


77종류의 미네랄 성분과 철분이 함유됐다. 색은 커피처럼 까맣지만, 맛은 무색무취의 생수와 똑같다. 이 물이 핫해진 이유는 바로 보틀 디자인 때문. 물을 다 마시고 나면 보틀 안에 검은색으로 프린팅된 문구가 나타난다. 뭐냐고? 그건 비밀이다.

아티초크 워터
ARTY artychoke water 237ml $3(3천원대)
열량: 40kcal
주성분: 아티초크 추출액 94%, 칼륨(포티슘) 2% 등


먹는 꽃봉오리라 불리는 아티초크와 그 줄기, 잎사귀를 통째로 착즙했다. 투명한 제형이지만 녹즙 향이 난다. 아직 국내에는 수입되지 않아 아티 공식 사이트 (www.artywater.com)나 미국 아마존 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허벌 워터
AYALA’S herbal water 240ml 2천7백30원
열량: 0kcal
주성분: 정제수 +정향 + 카르다몸 + 시나몬(조합 비율은 극비)


정향나무의 꽃을 말린 정향(클로브)과 생강의 일종인 카르다몸, 시나몬 추출액을 담았다. 쉽게 생각하면 생강차와 흡사한데, 약간 쌉쌀한 레몬 맛이 난다.

선인장 워터
Cali water 325ml $3(3천원대)
열량: 32kcal
주성분: 프리클리 페어 선인장 추출물 100%


프리클리 페어 선인장은 우리나라로 말하면 백년초와 흡사한 식물. 이 선인장에서 열리는 식용 열매 추출물을 함유했다. 설탕이나 보존제를 첨가하지 않았고, 알로에 주스와 비슷한 맛.

자작나무 물
Birk 오리지널 자작나무 물 330ml 3천9백원
열량: 59kcal
주성분: 덴마크산 자작나무 수액 99.3%, 구연산 0.7%


자작나무 수액을 마시는 건 무려 1천년 전부터 노르웨이, 덴마크 등 스칸디나비아 반도에서 행해진 민간요법. 비타민 C와 철분, 마그네슘이 풍부해 일명 ‘당 떨어지는’ 체력 저하 현상이 올 때 마시면 좋다.

우엉차
롯데 잘 빠진 하루 우엉차 500ml 1천5백원
열량: 0kcal
주성분: 볶은 우엉 추출액 30%, 정제수


집에서 힘들게 우엉을 볶지 않아도 간편하게 우엉차를 마실 수 있다. 뿌리 식물 특유의 떫은맛이 있지만 뒷맛은 고소하다. 유이, 강소라 등 셀럽들의 다이어트 효과 때문에 이미 인기.

환상적인 몸매의 소유자. 모델 크리시 타이겐이 들고 있는 건 바로 수박 물.

워터멜론 워터
WTRMLN water237ml $4.2(4천6백원대)
열량: 60kcal
주성분: 100% 수박 과즙


물과 주스 사이의 맛이랄까? 여기서 소개한 물 중 가장 달착지근하다. 수박을 껍질째 착즙해 칼륨 함량이 높고, 토마토에 많이 들어 있는 라이코펜 성분도 높아 피부 노화 개선은 물론이고 항산화 효과도 볼 수 있다고.

운동을 마친 뒤 코코넛 워터를 마시는 손담비.

코코넛 워터
zico 프리미엄 코코넛 워터 330ml 2천9백원
열량: 69kcal
주성분: 코코넛 워터 99.9%


코코넛 과즙의 천연 당 성분 때문에 달착지근하면서도 미세한 점성이 느껴진다. 천연 이온음료라는 애칭처럼 수분 충전은 기본이고 비타민 C, E와 칼륨이 다량 함유됐다.

EDTOR : 안새롬
PHOTO : 장인범(제품), Splashnews/Topic, Dollar Photo Club

발행 : 2015년 57호

뿌리 식물을 주성분으로 한 플랜트 워터가 힙스터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Credit Info

2015년 07월 01호

2015년 07월 01호(총권 57호)

이달의 목차
EDITOR
안새롬
PHOTO
장인범(제품), Splashnews/Topic, Dollar Photo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