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인물

백아연의 역주행

On June 22, 2015

가사도 잘 쓰고, 노래도 잘 만들고, 음원 차트에서 빅뱅과 샤이니를 제치고 1위까지 한 백아연.

‘이럴 거면 그러지 말지’로 음원 챠트 1위를 차지한 싱어송라이터 백아연이 <그라치아>와 ‘심쿵’ 화보를 선보였다.

클로에 셰비니 혹은 제니스 조플린을 연상케 하는 당당함과 내추럴함이 돋보인 화보다. 백아연은 메이크업이 필요 없을 정도의 맑은 피부와, 자연스러운 포즈로 스텝들의 호응을 받았다는 후문.

백아연은 인터뷰에서 자신의 곡이 사랑 받는 이유에 대해 “제 노래 가사가 자기 얘기처럼 공감 가니까 반복해 들어주셨나 봐요. 특히 썸 깨진 분들이요(웃음)”라고 답했다. 보컬리스트로서 좋아하는 가수를 묻자 “윤하, 태연, 백지영 선배님. 가사를 정말 잘 표현하는 분들이에요. OST를 부를 때도 보면 어느 작품이든 잘 녹아 들고요.”라고 답했다.

그녀의 요즘 취미는 볼링이다. “요즘엔 친구들이랑 볼링 치는 게 재미있더라고요. 고등학교 때 볼링부였어요. 전 보통 100 정도예요. 최고 높았을 때는 한 120? 운이 좋았죠.”

백아연의 화보와 인터뷰는 <그라치아> 57호 (6월 20일 발행)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발행 : 2015년 57호

가사도 잘 쓰고, 노래도 잘 만들고, 음원 차트에서 빅뱅과 샤이니를 제치고 1위까지 한 백아연.

Credit Info

2015년 07월 01호

2015년 07월 01호(총권 57호)

이달의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