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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굿 티처’예요

On May 26, 2015

오랜 시간 공들여 노력했기에 더 아름다운, ‘굿 티처’들이 말하는 ‘굿 보디’란?

▲ 정아름의 톱, 팬츠 모두 데상트. 김은지의 톱, 팬츠 모두 본인 소장품. 송다은의 톱, 팬츠 모두 리복. 고민수의 톱 나이키. 팬츠 노스페이스. 박진향의 톱 아디다스 스텔라 스포츠. 팬츠 나이키.

전 세계가 운동 신드롬에 빠져 있다. 그야말로 트레이너들의 전성시대. 각종 TV 프로그램과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도 수시로 등장한다.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의 가치를 전도하는 1세대 스타 정아름, 미스코리아 출신 현역 요가 강사 송다은, 대한보디빌딩협회 올스타 클래식 MVP 수상 경력의 미녀 보디빌더 고민수, 실속 있는 운동 동영상으로 연예인 못지않은 SNS 팔로워 수를 자랑하는 필라테스 강사 김은지, 그리고 트레이너 남편과 함께 ‘커플 운동 전도사’로 유명한 퍼스널 트레이너 박진향까지.

최근 진정한 스포츠 뮤즈로 화제가 되고 있는 5명의 트레이너를 <그라치아>가 직접 만났다. 공통점은 아름다운 몸매와 함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까지 추구한다는 것. SNS를 통해 소개하는 실생활 운동 팁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 등 모든 일상이 주목거리다. 하는 운동의 종류는 달라도 건강한 몸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그들이 한목소리로 말한다.

“절제, 노력, 균형, 인내심이 필요해요. 매 순간 의지가 요구되죠. 건강한 몸을 만드는 건 그만큼 과정이 중요하니까요. 하지만 과정 끝에는 반드시 확실한 보상이 따르죠.”

아직도 레몬 디톡스나 마녀 수프 다이어트로 몸매 관리를 하고 있는가? 차라리 집 앞 공원을 산책하라. 짐과 친해지는 것도 좋다. 지금은 운동을 생활화할 때다.

톱, 팬츠 모두 리복.

송다은
요가 강사 겸 아로마세러피스트
@sde1023


운동을 지속해 온 기간
요가를 시작한 지 올해로 10년이 됐어요. 그래서 2015년이 특별하죠. 그 기념으로 출간할 책을 요즘 마무리 작업하고 있어요. 일반적인 피트니스 책과는 많이 달라요. 간단히 소개하자면 요가·명상·아로마세러피의 내용을 모두 담은, 그야말로 힐링을 위한 책이에요.

가장 자신 있는 부위
허리 라인, 정확히 말하면 척주기립근에서 엉덩이로 이어지는 라인이오. 요가를 해서 그런지 몸의 라인이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근육이 길쭉길쭉해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3대 운동
유산소 운동, 척추를 비롯해 코어를 단련하는 운동, 히프 라인을 만드는 스쿼트. 특히 아침엔 공복 상태에서 유산소 운동을 꼭 해요. 이렇게 하루를 시작하면 적당히 근육이 긴장되고 이완돼 몸에 활력이 생기죠.

식단 관리
특별히 가리는 음식은 없어요. 뭐든 즐겁게 먹어요. 단, 오전에 유산소 운동할 땐 블랙커피를 꼭 마시죠. 카페인이 활력을 줄 뿐 아니라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어 유산소 운동 시 섭취하면 좋아요. 양파도 즐겨 먹는데, 항비만 효과가 있기 때문에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챙겨 먹는 편이에요.

요가를 통해 변한 점
호흡법이 많이 바뀌었어요. 올바로 호흡하면 살이 빠진다고 하잖아요. 호흡이 안정되고 단전이 튼튼해지니까 스트레스도 쉽게 가라앉고 성격도 차분해졌어요. 감정을 컨트롤하는 힘이 생긴 거죠. 평소에도 바른 자세로 앉거나 서는 게 습관이 됐어요. 복부에 힘을 주고 허리를 곧게 편 자세는 몸을 적당히 긴장시키고 가만히 앉아 있어도 코어를 단련시키죠.

건강한 인생을 위해 제일 중요한 한 가지
긍정적인 마음가짐. 쓸데없는 집착을 버리고 욕심을 포기할 줄 아는 여유로움이 있으면 삶의 질이 달라져요.

  • 톱, 팬츠 모두 데상트.
  • 몰디브 해변에서 코브라 자세를 취하고 있는 정아름.

정아름
트레이너 겸 라이프스타일러
@areumjung


운동을 지속해 온 기간
17살 때부터 꾸준히 운동했으니까 18년이 됐네요. 어릴 적부터 체조와 수영 및 에어로빅을 계속해 왔고, 고등학교 때부턴 선수 트레이닝을 위한 웨이트트레이닝과 골프를 시작했어요.

가장 자신 있는 부위
엉덩이. 예전에는 외국인이냐는 말도 많이 들었어요. 애플 히프가 트렌드가 된 걸 감사하고 있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3대 운동
기본 운동이 중요해요. 이런 동작을 무시하면 좋은 결과를 얻기 힘들죠. 코어를 단련시키고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스쿼트, 데드 리프트, 푸시업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특히 스쿼트를 즐겨 하는데, 실제로 SNS를 통해 스쿼트 챌린지도 하고 있어요.

다이어트 실패 경험
한때 무리하게 식단을 짜서 극단적으로 다이어트도 해봤는데 결국 실패로 끝나더군요. 일상생활을 하면서 지속하기 불가능한 식단은 결국 마이너스라는 걸 깨달았어요.

식단 관리
건강한 음식을 조금씩 먹으려고 노력해요. 꼭 지키는 룰은 천연 식자재를 최소한으로 조리해서 먹는 것. 재료 본연의 맛을 즐기면 몸도 피부도 바뀌죠. 또 운동할 땐 단백질 섭취가 중요해요. 많은 여성이 고기가 살찐다고 생각하지만, 진짜 살이 찌는 이유는 과도한 탄수화물과 당분 섭취 때문이에요. 파스타와 케이크를 끊고 차라리 스테이크와 구운 채소를 드세요.

운동 외에 특별한 관리법
마사지와 수기 치료를 모두 배웠어요. 취침 전이나 집에서 쉴 때, 유기농 아로마 오일 혹은 슬리머 제품으로 마사지를 아주 꼼꼼히 해요. 손이 닿지 않는 부분을 제외한 모든 부위를요. 소도구를 사용해서 30분에서 1시간 동안 마사지하면 탄력과 라인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죠.

건강한 인생을 위해 제일 중요한 한 가지
밸런스! 다이어트도 운동도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는 건 좋지 않아요. 일상에서 실행 가능한 다이어트 방법과 운동으로 몸이 점점 건강해지는 걸 느끼는 게 중요하죠. 로봇이 아닌 이상 우리 몸이 늘 똑같지 않잖아요? 무너지고 복구하고 발전시키는 과정을 즐겁게 반복하세요.

톱 아디다스. 팬츠 나이키.

고민수
보디빌더, @minsoogo


가장 자신 있는 부위
‘말벅지’라고 불리는 탄탄한 허벅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3대 운동
데드 리프트, 스쿼트, 푸시업. 탄력 있는 하체와 몸의 밸런스를 위해 코어 중심의 기능성 운동을 주로 해요. 이런 운동들과 함께 2~3개의 운동을 레이어링하고 있어요. 하나의 운동만 추구하는 건 편식과도 같으니까요. 근력, 근지구력, 심폐 지구력, 순발력, 유연성 등 전반적인 신체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운동을 골고루 하는 게 좋아요.

식단 관리
기본적으로 채소를 많이 먹고 단백질이 풍부한 건강식을 즐겨요. 요리를 직접 해서 먹는 경우도 많죠. 중요한 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좋아하는 음식을 즐기면서 먹는 거예요. 그래야만 식이 조절 없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거든요.

힘든 웨이트트레이닝을 극복하는 노하우
몸에 피로가 쌓였을 때 카카오가 함유된 다크 초콜릿을 섭취하거나, 저지방 그릭 요거트에 견과류·베리·프로틴 파우더를 믹스해서 먹는 게 비법이죠. 특히 운동 전에 바나나와 아몬드 버터를 믹스해 먹으면 힘을 내는 데 도움이 돼요. 운동 후 반신욕을 하고 보습 크림을 발라 마사지하면서 피로를 풀어요.

  • 톱 카파. 팬츠 나이키.

박진향
레브 스튜디오 대표, @rhea.rev


가장 자신 있는 부위
탄탄한 삼두근이 자리 잡힌 팔과 어깨 라인.

박진향의 남편도 트레이너다. 인생의 동반자이자 서로의 운동 멘토가 되어준다. 틈틈이 커플 운동도 함께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3대 운동
스쿼트, 벤치 프레스, 데드 리프트. 몸의 균형과 중심을 잡기 위해선 이 세 가지 운동이 필수예요. 여기에 어깨와 쇄골 라인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덤벨 프레스, 웨이트트레이닝, 필라테스를 병행하면 좋죠. 상체와 하체로 나눈 자세한 운동법이 궁금하다면 곧 출간될 트레이닝 책을 참고하세요.

식단 관리
굶거나 단식은 하지 않아요. 운동하는 동안 단백질 셰이크도 먹지 않고요. 한식 위주로 먹되, 간을 거의 하지 않고 먹죠. 이건 건강한 몸을 위해 평생 유지해야 할 식습관이에요.

건강한 몸을 위해 금지해야 할 것
닭 가슴살이나 고구마, 채소 등 한 가지 음식만 먹는 것. 이런 다이어트를 하지 못하도록 회원들을 철저히 관리해요. 먹고 싶은 음식을 하루에 한 가지만 먹고, 양을 반으로 줄이는 방법이 오히려 효과적이에요.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꾸준히 계속할 수 있는 건강한 습관이 중요하니까요.

  • 톱 리복. 팬츠 본인 소장품.

김은지
콩 필라테스 대표, @congpilates


가장 자신 있는 부위
탄력 있는 복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3대 운동
유산소 운동, 플랭크, 필라테스 호흡. 체지방이 적어야 복근 운동의 효과가 크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과 호흡 운동은 빼먹지 않고 해요. 특히 플랭크는 코어 단련뿐 아니라 훌륭한 전신 운동이죠.

식단 관리
균형 잡힌 식사를 하려고 노력해요. 운동을 하기 전에는 채식을 했는데, 운동을 시작한 후부터는 탄력을 위해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도 자주 먹어요.

  • 톱, 팬츠 모두 데상트.
  • 몰디브 해변에서 코브라 자세를 취하고 있는 정아름.

▲ SNS를 통해 엉덩이, 등, 허벅지 등 다양한 부위의 운동 동영상과 평소 즐겨 먹는 건강식 등을 꾸준히 업데이트 하고 있다.

작은 체구로 균형 잡힌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
꾸준한 운동을 기본으로 하되, 적당히 즐기는 자세가 필요해요. 최근에는 실제로 제가 즐겨 하는 운동 동영샹을 몬캐스터에 올리기 시작했어요. 자기 방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동작 위주로요. 정말 여자들이 고민하는 부위를 집중 단련시키는 게 포인트예요. 또 너무 심하게 운동하거나 먹는 것을 줄이면 폭식의 원인이 돼, 요요를 유발하죠. 열심히 운동하고, 가끔 치즈 케이크같이 달콤한 디저트도 먹어요. 즐겁게 평생 할 수 있는 습관이 중요해요.

  • 셀룰라이트도 케어해 마사지할 때 즐겨 바르는 오엠 임팩트 오일 200ml 11만9천원.
  • 탄력 있고 촉촉한 피부를 위해 꼭 바르는 보습 제품. 비오템 보꼬포렐 바디버터 크림 200ml 4만4천원대.

 

EDITOR : 이민지
PHOTO : 김보성
MODEL : 정아름, 송다은, 고민수, 김은지, 박진향
HAIR : 미영, 최선엽(라떼뜨재클린)
MAKEUP : 이소연, 강석균, 혜림(라떼뜨재클린)

발행 : 2015년 55호

오랜 시간 공들여 노력했기에 더 아름다운, ‘굿 티처’들이 말하는 ‘굿 보디’란?

Credit Info

2015년 06월 01호

2015년 06월 01호(총권 55호)

이달의 목차
EDITOR
이민지
PHOTO
김보성
MODEL
정아름, 송다은, 고민수, 김은지, 박진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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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영, 최선엽(라떼뜨재클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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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소연, 강석균, 혜림(라떼뜨재클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