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이슈

V라인 수술, 완전 비정상이죠

On October 28, 2014

한국 여자의 다이어트와 성형에 대한 비정상 멤버들의 카톡 뷰티 회담.

<휘진 님이 알차장, 다니엘, 샘572, 소고기욤, 로빈 님을 초대했습니다>

휘진 한국 여자들이 집착하는 게 딱 두 가지 있어요. 바로 다이어트와 성형. 이 두 가지를 비정상 뷰티 회담 안건으로 상정합니다. 탕탕! 일단 다이어트부터 이야기해 볼까요? 한국 여자들은 열에 아홉은 다이어트를 하거든요. 날씬한 여자들도 관리해야 한다며 습관적으로 살을 빼죠.

샘572 저는 반대 입장이에요. 뭡니까? 뚱뚱하지 않은 사람이 왜 다이어트를 합니까? 보기에 뚱뚱하지도 않은데 다이어트하는 거 자체가 좀 아닌 듯해요. 가나에선 마른 여자들 인기 없어요. 너무 마르면 면역 체계가 약해져서 건강에도 안 좋고요. 골반이 넓고 몸이 무거운 여자들이 인기 많아요. 아기도 잘 낳고요.

휘진 그럼 샘, 뚱뚱할수록 예쁘다는 말인가요?

샘572 뚱뚱해도 크게 상관 안 한다는 뜻이에요. 그 사람의 성격이나 매력이 더 중요한 판단 기준이에요.

소고기욤 저는 다른 생각이에요.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는 좋다고 생각해요. 뚱뚱한 사람이 건강하지 않다면 살을 빼야겠죠.
깡마른 몸 말고 건강한 몸을 위해서요. 예를 들자면 씨스타나 애프터스쿨이 건강해 보이고 좋아요.

휘진 음…. 기욤 씨, 몸매 기준이 상당히 높은 편이네요. 씨스타나 애프터스쿨도 정말 마른 편에 속한다고요!

소고기욤 아, 그런가요(웃음)?

알차장 이탈리아에서도 다이어트 붐이 일어나서 많은 여자가 거식증에 걸렸었죠. 정말 큰 이슈였어요.
다행히 한 사진가 덕분에 이런 현상이 사라졌지만요.

휘진 사진작가 누구요?

알차장 이탈리아에서 유명한 올리비에로 토스카니라는 사진작가예요. 베네통 광고를 만드는 사람인데, 여자들의 거식증을 비판하면서 일부러 통통한 여자들을 광고 모델로 쓰기 시작했죠. 남자들이 오히려 약간 통통하고 글래머러스한 여자를 좋아한다고 주장하면서, 마르지 않아도 아름답다는 걸 보여줬어요. 이 사진가 덕분에 굶으면서 다이어트하는 현상이 많이 개선됐죠.

휘진 그럼 이탈리아에선 다이어트하는 여자들이 많지 않겠네요?

알차장 그건 아니에요. 있긴 있죠. 우리 엄마도 제가 어렸을 때부터 계속 다이어트를 하셨던 것 같아요. 항상 다음 날부터 시작되는 다이어트라 문제지만요(윙크).

로빈 방송을 하는 입장에서 연예인들이 다이어트하는 건 이해해요. TV는 실제 몸매보다 뚱뚱하게 나오니까 모델이나 가수들이 다이어트를 할 수밖에 없어요. 그런데 그걸 보면서 일반인들이 따라 하는 건 나쁘다고 생각해요.

다니엘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저는 깡마른 몸매에 매력을 못 느껴요. 허벅지나 엉덩이 굴곡이 적당히 있는 몸이 더 아름다워요.

휘진 음…. 그럼 호주 출신 가수인 이기 아잘레아 정도를 말하는 거예요?

다니엘 누군지 몰라서 사진 찾아봤는데, 이 정도는 아니죠! <툼레이더>에 나왔던 안젤리나 졸리 정도의 몸매가 가장 완벽하다고 생각해요.

휘진 안젤리나 졸리마저 ‘마르지 않은 몸’으로 생각하고 있다니…. 저, 잠깐 눈물 좀 닦고 올게요(훌쩍). 자, 그럼 우리 성형수술에 대한 얘기로 넘어가 보죠. 여러분들이 보기에도 한국 여자들이 성형수술을 정말 많이 하는 것 같나요?

샘572 너무 많이 하는 것 같아요. 특히 신사역 갔을 때 깜짝 놀랐어요. 간판이랑 사진 광고 보고요.
다들 예쁜데 똑같아 보이는 게 왜 좋은지 모르겠어요.

휘진 샘, 혹시 가나에서도 성형수술 해요?

샘572 전혀요. 상상도 못해요. 만약에 누가 외국에서 성형수술 하고 오면 사람들 눈치를 봐야 할걸요?

휘진 그렇다면 샘, 한국에서 엄청난 미인을 보고 사랑에 빠졌어요. 그런데 알고 보니 성형 미인이면 어떻게 하겠어요?

샘572 그런 건 생각하기도 싫어요. 만약에 성형 미인이어도 끝까지 내가 몰랐으면 좋겠어요. 내가 모르면 괜찮을 것 같아요.
예쁘면요.

휘진 샘, 그건 좀 아이러니한데요.

알차장 제 생각은 달라요. 성형수술 하는 건 자기 자유예요. 자기 몸이니까 마음대로 하면 돼요. 하지만 한국 여자들은 성형수술 안 해도 충분히 예쁘고 매력 있어요. 제 주변에도 쌍꺼풀 수술한 사람 많은데, 서양인 입장에서 보면 한국 여자들 눈 엄청 예뻐요.
수술할 필요가 전혀 없다니까요!

소고기욤 저는 2000년부터 한국에 쭉 살고 있는데, 오래 있다 보니 쌍꺼풀 수술 정도는 거부감이 덜해요. 주변에서 정말 많이 하고, 자연스러워 보이니까요(기술이 좋아요). 그리고 예쁘면 솔직히 좋잖아요. 한국 오기 전에는 성형한 여자 만나기 싫었는데,
이제는 그런 생각 안 들어요.

휘진 예쁘면 성형 미인이어도 괜찮다는 얘기?

소고기욤 욕심 부려서 수술이 잘못됐거나 성형이 지나치게 티 나는 얼굴은 무섭고 싫어요. 성형 안 했다고 말해도 속으로 조금 의심해요. ‘정말 하나도 안 했을까? 보톡스라도 맞았겠지’라고.

휘진 한국 남자 다 됐네요.

로빈 저는 한국에 와서 놀랐던 것 중 하나가 여자들의 메이크업이었어요. 프랑스 여자들은 너무 화려하게 화장해서 메이크업에 대해 부정적이었거든요. 그런데 한국 여자들은 정말 예쁘고 자연스럽게 잘 해요. 원래 피부가 좋고 예쁜 것처럼. 그런데 왜 굳이 수술까지 하려고 하는지 정말 모르겠어요.

휘진 도대체 왜 하는지 모르겠다고 생각되는 성형수술은 뭐예요?

로빈 눈을 왜 크게 만들려고 하는지 모르겠어요. 저는 사람을 볼 때 눈동자를 유심히 봐요. 눈이 크든 작든 상관없고, 눈빛이 맑으면 예뻐 보여요.

소고기욤 턱 깎는 수술은 절대 이해할 수 없어요. 너무 고통스럽고 나이 들어서 분명 문제가 생길 것 같아요. 한국 여자들은 예뻐지면 행복할 거라고 생각하는데, 고쳐야 할 생각이죠.

다니엘 저도 비슷한 생각이에요. V라인으로 얼굴 바꾸는 건 진짜 이해 안 가요. 정말 뾰족하게 만든 얼굴을 본 적 있는데, 너무 부자연스럽고 거부감이 들더라고요.

휘진 요즘 인기를 실감해요? 여자들끼리 모이면 비정상 멤버들 이야기뿐이에요. 여러분들은 한국 여자들의 치명적인 매력을 뭐라고 생각하세요?

다니엘 입술! 한국 여자들은 대부분 통통하고 예쁜 모양의 입술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샘572 눈 밑의 도톰한 살, 애교 살! 정말 예뻐 보여요.

소고기욤 웃을 때 정말 예뻐요. 치열도 고르고요. 아시아에서 한국 여자들이 가장 예뻐요!

로빈 쌍꺼풀 없이 맑은 눈! 한국 여자들은 눈이 참 예뻐요.

알차장 제 생각에도 눈이에요. 신비로워 보이면서 아름답거든요. 그런데 외모도 외모지만, 한국 여자들의 사고방식이 큰 매력인 것 같아요. 제가 아는 한국 여자들은 모두 야무지고 알차게 사는 듯해요. 관심도 많고, 재능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고요.
삶을 즐길 줄 아는 거죠. 저한테는 그런 점이 가장 큰 매력이에요.

EDITOR : 윤휘진
PHOTO : 김영훈, JTBC

발행 : 2014년 41호

한국 여자의 다이어트와 성형에 대한 비정상 멤버들의 카톡 뷰티 회담.

Credit Info

2014년 11월 01호

2014년 11월 01호(총권 41호)

이달의 목차
EDITOR
윤휘진
PHOTO
김영훈, JT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