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패션

BOOM! BOOM!

On October 06, 2014

파일럿들이 높은 고도의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입었던 바머 재킷이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쏟아지는 바머 재킷 속에서 어떤 걸 사야 할지 고민이라면 셀럽과 패피들의 선택에 주목하라.

리한나와 킴 카다시안

◀ 일자로 내려가다가 밑단만 살짝 퍼지는 머메이드 스커트는 바머 재킷과 가장 잘 어울리는 스커트. 톤온톤의 스타일링 또한 리한나에게서 챙겨야 할 팁이다.가슴 라인과 자신의 몸에서 가장 가는 부분인 발목을 드러낸 킴 카다시안은 섹시한 여군을 떠올리게 한다.

길 위의 트렌드가 런웨이로 흘러 들어가는 역류 현상은 이제 비일비재하다. 기본형에 충실한 디자인은 물론, 패턴을 더하고 실루엣에 변화를 준 바머 재킷을 다양하게 선보인 디자이너들. 그들에게 영감을 준 원천은 바로 바머 재킷을 멋스럽게 입은 셀럽과 패션 피플들이다. 런웨이가 아닌 스트리트의 멋쟁이들에게 먼저 선택받았다는 것은 바머 재킷이 편안함과 동시에 멋을 겸비했다는 증거.

바머 재킷이 이처럼 신분 상승을 하게 된 배경에는 스포티즘과 매니시, 밀리터리 트렌드뿐만 아니라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는 점도 한몫했다. 테일러드 재킷에나 어울릴 것 같은 블랙 팬츠와 하이힐의 조합을 바머 재킷에 적용하니 기대 이상의 시크함이 느껴지고, 무릎을 살짝 덮는 길이의 미디스커트를 더하니 군복의 이미지는 온데간데없이 페미닌해진다.


또한 넉넉한 피트가 어느 체형이든 커버하고, 쫀쫀한 밴드가 허리를 잘록하게 만들어주며, 가을바람을 막아주는 적당한 두께감이 한겨울에도 다른 아우터 안에 레이어링해 입기 좋다.


Celeb’s Choice :
BASIC STYLE

진정한 고수는 베이식으로 승부를 보는 법. 리한나와 킴 카다시안은 바머 재킷을 가장 즐겨 입는 셀럽답게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바머 재킷을 고수한다. 단색으로 된 베이식 재킷은 지퍼나 아웃포켓 같은 디테일로 시선이 모아져 자칫 몸이 퍼져 보이기 쉽다. 특히 신경 써야 할 부분은 바머 재킷의 특징이기도 한 포켓이 달린 팔 부위. 셀럽들은 하나같이 소매를 살짝 걷어 얇은 손목을 드러냄으로써 시선을 분산시켰다.

1.77만9천원 쟈딕 앤 볼테르.
2. 64만8천원 JDC 푸어 럭키슈에뜨.
3. 17만9천원 자라.
4. 41만8천원 클럽모나코.
5. 45만9천원 프리마돈나.
6. 8만9천원 H&M.
7. 2백87만원 하쉬.


Fashion People’s Choice :
FANCY STYLE

치열한 스트리트 패션 신에서 강력한 한 방이 필요한 패피들의 선택은 화려한 바머 재킷이다. 메시, 새틴 등 소재부터 프린트와 패치까지 변화무쌍하게 진화한 바머 재킷들이 든든한 지원군이 되고 있다. 스타일링 코드는 블랙! 바머 재킷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매칭 아이템을 블랙으로 통일해 스타일의 완급을 조절했다.

▶ 메시 소재에 꽃 자수를 더한 에르뎀의 재킷은 바머 재킷의 쿠튀르 버전! 가죽 스커트와 화이트 스니커즈를 매치한 센스는 별이 다섯 개라도 모자랄 정도다. 도나카란의 2015 봄/여름 쇼장 밖에서 마주친 사스키아. 지방시의 재킷으로 매니시 룩의 정석을 보여준다.








1. 50만원대 폴앤앨리스.
2. 가격미정 맥큐.
3. 39만5천원 타미힐피거.
4. 35만9천원 듀엘.
5. 23만9천원 타스타스.
6. 9만9천원 자라.
7. 35만8천원 커스텀멜로우 젠티.
8. 50만원대 아르케.

EDITOR : 진정아
PHOTO : 김영훈(제품), Getty Images, Splashnews/Topic, Imaxtree
ASSISTANT : 양은비, 박가빈

발행 : 2014년 40호

파일럿들이 높은 고도의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입었던 바머 재킷이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쏟아지는 바머 재킷 속에서 어떤 걸 사야 할지 고민이라면 셀럽과 패피들의 선택에 주목하라.

Credit Info

2014년 10월 02호

2014년 10월 02호(총권 40호)

이달의 목차
EDITOR
진정아
PHOTO
김영훈(제품), Getty Images, Splashnews/Topic, Imaxtree
ASSISTANT
양은비, 박가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