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패션

아디다스와 나이키의 컬래버레이션 전쟁!

On May 14, 2014

최고의 기술, 최첨단 신소재 그리고 최상의 라인업을 자랑하는 아디다스와 나이키의 컬래버레이션!

ADIDAS VS NIKE
1. 미래적인 디자인의 라프 시몬스 × 아디다스
2. 장안의 화제였던 NIKE + R.T. 컬렉션.

라프 시몬스 ◀ TOP DESIGNER ▶ 리카르도 티시
라프 시몬스는 질 샌더의 감성을 질 샌더보다 더 잘 이해한다고 평가받았던 디자이너이며, 치장으로 가득했던 디올을 모던하게 바꿔놓은 인물. 그가 작년부터 아디다스와 손잡고 디자인한 운동화 역시 군더더기란 없다. 나이키와 리카르도 티시 협업 소식이 들리자마자 라프도 뒤질세라 신상 운동화를 8종으로 내놓았다. 질 수 없다는 의지가 엿보인다.

나이키는 라프 시몬스의 대항마로 지방시의 리카르도 티시를 지목했다. 당연히 그에게 어떠한 형태로든 파격을 기대했고, 그는 실망시키지 않았다. 기능이 입증된 에어포스를 부츠 스타일의 니하이 운동화로 재탄생시킨 것. 절친들의 몸을 던진 응원도 한몫을 했다. 그의 뮤즈로 알려진 모델 마리아칼라 보스코노는 티시가 만든 니하이 운동화만을 신은 누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결과는 완판!

  • 그가 입고 신는 커스터마이지 아디다스가 곧 출시될 아디다스 협업 컬렉션의 ‘티’인 셈
  • 나이키의 아이콘이었던 카니예 웨스트. 이제는 아디다스의 아이콘?

패럴 윌리엄스 ◀ TOP STAR ▶ 카니예 웨스트
패럴 윌리엄스가 아디다스와 장기 계약을 맺었다. 디자인은 물론이고 홍보 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친환경 직물 기업 바이오닉 얀(Bionic Yarn)의 원단을 사용할 것이라 밝혔다. 그가 신고 다니는 커스터마이징 스탠스미스로 기대치는 이미 높다.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론칭은 올여름. ‘해피’한 패럴 윌리엄스의 아디다스 컬렉션을 만날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본업보다 디자이너로의 활동이 더 두드러지는 카니예 웨스트는 2007년부터 ‘나이키 에어 이지’(Nike Air Yeesy)를 만들었다. 올해 초 한정판으로 나온 레드 옥토버가 나이키와의 마지막 작품이 될 줄은 그 누구도 예상치 못했다. 이 협업이 파국으로 치닫게 된 건 로열티를 둘러싼 의견 차이 때문. 그는 곧 아디다스와 손잡았고, 첫 결과물 공개는 아직 미정이다.

  • 이젠 톱숍과 같은 SPA 브랜드와의 협업도 진행하는 아디다스.
  • 왼쪽)에어포스 30주년 기념 미디컴×나이키의 베어브릭. 오른쪽) A.P.C.의 담백함이 담긴 나이키의 하이톱

COMING SOON
올여름까지 아디다스의 컬래버레이션 라인업엔 여자들이 열광할 만한 것들이 많다. 브라질 월드컵에 맞춰 FARM과 트레이닝 슈트 및 운동화를 출시하고, 영국 대표 SPA 브랜드 톱숍과의 컬래버레이션도 이어진다. 뉴욕의 편집 매장 오프닝 세레모니와 함께 스포티 룩도 내놓을 예정. 하반기에는 영국 캐주얼 브랜드 바버와 남녀 공용 아우터를 출시할 계획이다.

나이키는 ‘러닝’에 집중한 컬래버레이션을 준비했다. 4월 출시한 언더커버 디자이너 준 다카하시와의 ‘갸쿠소우 컬렉션’에 이어 아티스트 유코 가나타니 역시 러닝용 타이츠를 선보인다. 프랑스 브랜드 A.P.C, 꽃무늬 직물로 유명한 리버티와는 각각 스니커즈를 선보일 예정. 에어포스 론칭 30주년을 기념해 베어브릭 회사 미디컴과 손잡고 만드는 한정판 스니커즈 팩도 기다리고 있다.

PHOTO : Getty Images, Imaxtree, ⓒAdidas, Nike

발행 : 2014년 30호

최고의 기술, 최첨단 신소재 그리고 최상의 라인업을 자랑하는 아디다스와 나이키의 컬래버레이션!

Credit Info

2014년 05월 02호

2014년 05월 02호(총권 30호)

이달의 목차
PHOTO
Getty Images, Imaxtree, ⓒAdidas, N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