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립스틱'이라는 단어는 잊으라. 립에 관한 모든 것을 하나로 합친 하이브리드 립이 대세다.

Super Hybrid Lips

On March 31, 2014

‘립스틱’이라는 단어는 잊으라. 립스틱, 립글로스, 립밤, 틴트,립라이너 등 립에 관한 모든 것을 하나로 합친 하이브리드 립이대세다. 레드, 핑크, 오렌지 등 에디터가 뽑은 컬러별 하이브리드립 TOP 7 리스트도 기억할 것.

매트한 레드 립스틱이 유행할지, 투명한 질감의 립글로스가 유행할지 예측하는 것이 무의미해졌다. 예쁜 입술을 위한 여성들의 요구 조건, 이를 테면 립스틱의 발색력, 립글로스의 광택, 틴트의 지속력, 립밤의 보습력 등 여러 립 제품의 기능을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립이 등장했기 때문이다.

립스틱과 립글로스의 중간인 제품은 있었지만 ‘3-in-1’, 많게는 ‘5-in-1’까지 다양한 기능을 소화하는 립 제품은 전례가 없었다. 시작은 디올의 플루이드 스틱이다. ‘립글로스도 아니고, 립 라커도 아니며, 립스틱도 아니다’라고 밝힌 완전히 새로운 립 제품으로, 겉보기엔 립스틱인데 뚜껑을 열면 액체가 나타나는 반전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바르는 양에 따라 다양한 질감으로 연출되는 슈에무라 틴트 인 젤라또, 립스틱의 답답함과 립글로스의 끈적임을 보완한 헤라 루즈 홀릭 리퀴드 등 수많은 뷰티 브랜드에서 하이브리드 립을 선보인다. 하이브리드 립은 놀랍도록 완벽하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 다양한 오일을 사용해 입술에 녹아들고 색상이 오래 지속된다. 또 특수 피그먼트를 사용해 생생한 색감을 실현하며 입술 각질을 매끄럽게 정돈하는 효과도 뛰어나다.


때문에 한 번만 발라도 공들여 립 메이크업을 한 것과 같은 효과를 발휘한다. 하이브리드 립 하나만 있으면 메이크업 시간은 줄어들고, 파우치는 더욱 가벼워질 것이다. 그러니 사용감에 대한 걱정은 덜고 나에게 어울리는 색상을 고르는 데 집중하자.
에디터가 엄선한 색상별 하이브리드 TOP 7 리스트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RED
하이브리드 립, 이렇게 소화하라
BASE 최대한 깨끗하고 완벽한 피부를 연출하는 게 관건.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톤을 고르게 정돈하고 피니시 파우더로 번들거리지 않도록 가볍게 눌러주자. 반짝이는 붉은 입술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EYES 모발과 같은 색의 아이섀도로 눈썹을 꼼꼼히 그려 중심을 잡아주고 눈매는 마스카라로만 마무리할 것. 밋밋한 눈매가 고민이라면 아이펜슬로 점막 가까이를 메워준다.
CHEEKS 블러셔도 생략할 것. 지나치게 창백해 보인다면 연한 브라운 블러셔를 얼굴 윤곽 바깥쪽으로만 가볍게 바른다.

RED TOP 7
선명한 발색과 광택감 등 진정한 하이브리드 립의 매력에 빠지고 싶다면 레드를 추천한다. 립 라인부터 채우며 바르는 것이 최선이다.

1. 상큼한 느낌의 핑크 레드 컬러인 디올 어딕트 플루이드 스틱 754호 팡도르 4만원.
2. 군더더기 없이 클래식한 레드다.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32호 4만1천원.
3. 신선하게 반짝이는 밝은 레드인 샤넬 루쥬 코코 샤인 91호 보헤므 4만원.
4. 쿨 톤 레드. 시슬리 휘또 립 트위스트 6호 4만8천원.
5. 투명한 질감의 캐트리스 메이드 투 스테이 스무딩 립 폴리쉬 040호 가격 미정.
6. 쿨톤 피부에 잘 어울리는 겔랑 루즈 오또마띠끄 121호 루즈 당페르 4만5천원.
7. 수채화처럼 맑은 레드인 아리따움 허니 멜팅 틴트 5호 애플 타르트 8천원.



#PINK
하이브리드 립, 이렇게 소화하라
BASE
평소보다 피부를 윤기 있고 촉촉하게 연출해 보자. BB 크림을 바른 뒤 컨실러로 잡티만 커버하거나 파운데이션과 BB 크림을 2:1 비율로 섞어 바르는 것.

EYES 눈썹은 브라운 펜슬로 빈틈을 메우듯 자연스럽게 그려주고 브라운 아이라이너로 눈매를 잡아주면 핑크 립과 잘 어울린다. 같은 계열의 아이섀도보다는 그레이, 톤 다운된 블루 등 반대되는 색상을 매치하는 게 시크하다.

CHEEKS 라벤더 핑크나 코럴 핑크를 매치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볼에 혈색을 더하는 정도로 가볍게 터치할 것.







PINK TOP 7
한국인의 No.1 립스틱 색상을 고르라면 단연 핑크다. 피부가 화사해 보이고 여성스러운 매력을 발휘하는 데 더할 나위 없다.

1. 한국인을 위해 개발된 핑크. 에스티 로더 퓨어 칼라 엔비 샤인 립스틱 아리랑 핑크 3만9천원.
2. 얼굴이 화사해 보이는 퍼플 핑크. 헤라 루즈 홀릭 리퀴드 04호 핑크 시크 3만2천원.
3. 톡톡 튀는 핫 핑크 페리스 쿠션 립스 PK06호 열두시 귀가 1만원.
4. 차분한 코럴 핑크인 맥 페이턴트 폴리쉬 립 펜슬 고포걸리 3만1천원.
5. 네온 조명에서 형광 핑크로 변하는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밤 인텐스 14호 네온 싸인 핑크 9천원대.
6. 과감한 핫 핑크 컬러인 조르지오 아르마니 립 마에스트로 504호 엑스터시 3만9천원.
7. 여성스러움을 극대화시키는 핑크색. 시세이도 락커루즈 PK425호 3만6천원.


#ORANGE
하이브리드 립, 이렇게 소화하라
BASE
울긋불긋한 부분만 컨실러로 깔끔하게 가려주고 피부 결이 드러나도록 투명하게 마무리하자. 크림 팩트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T존 부위부터 바깥쪽으로 얇게 펴 바른다. 주근깨가 드러나도 어울리는 게 오렌지 립!

EYES 카키, 그레이 등의 아이섀도나 부드러운 질감의 아이펜슬로 소프트 스모키를 연출해 보자. 눈 앞머리부터 눈꼬리까지 길게 빼 눈이 길어 보이도록 표현할 것.

CHEEKS 같은 오렌지 블러셔를 매치하면 톰보이처럼 장난스러운 이미지를 낼 수 있다. 반대로 핑크 블러셔를 매치하면 보다 소녀스러운 느낌으로 마무리된다.








ORANGE TOP7
봄의 상큼한 느낌을 살리는 데 더없이 적당한 오렌지. 지나치게 동동 떠 보일까 부담스럽다면 부드러운 코럴 오렌지를 추천한다.

1. 어느 피부 톤에나 어울리는 보브 캐슬듀 하이 글로시 립 루즈 2호 솔라스텝 1만4천원.
2. 흰 피부에 어울리는 화사한 코럴 색상. 토리버치 립 컬러 03호 프리티 베이비 3만8천원.
3. 붉은빛이 가미된 오렌지 색상. 슈에무라 틴트 인 젤라또 AT03호 3만7천원.
4. 쨍한 오렌지 색상은 립 라인부터 꼼꼼하게 발라줄 것. 나스 새틴 립 펜슬 티만파야 3만5천원.
5. 핑크 톤이 가미된 오렌지. 클리오 버진 키스 립니큐어 10호 하트리스 코랄 1만6천원.
6. 토마토처럼 진한 오렌지색이다. 바비 브라운 아트 스틱 선셋 오렌지 3만8천원.
7. 우윳빛이 가미된 부드러운 오렌지 빛깔인 에뛰드하우스 컬리 립스핏 드림 핏 코랄 9천원.

EDITOR : 양보람
PHOTO : 김보성(인물), 장인범(제품)
MODEL : 박세라
MAKEUP : 류현정
ASSISTANT : 이유선

발행 : 2014년 27호

‘립스틱’이라는 단어는 잊으라. 립스틱, 립글로스, 립밤, 틴트,립라이너 등 립에 관한 모든 것을 하나로 합친 하이브리드 립이대세다. 레드, 핑크, 오렌지 등 에디터가 뽑은 컬러별 하이브리드립 TOP 7 리스트도 기억할 것.

Credit Info

2014년 04월 01호

2014년 04월 01호(총권 27호)

이달의 목차
EDITOR
양보람
PHOTO
김보성(인물), 장인범(제품)
MODEL
박세라
MAKEUP
류현정
ASSISTANT
이유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