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시어니께 드리는 예단이나 신혼여행 선물로 화장품만 한 것도 없다.

시어머님 전상서

On March 14, 2014

시어머니께 드리는 예단이나 신혼여행 선물로 화장품만큼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드는 일등 공신도 없다. 다른 데 눈 돌릴 필요 없는 전설의 리스트 6

1,570,000

뷰티계의 에르메스 라메르
크림 하나를 바르더라도 최상을 선호하는 시어머니라면 성공 확률이 높다. 이미 접해 봤다면 더할 나위 없이 유용한 선물이 될 것이고, 처음 접한다면 꼼꼼히 사용법(손가락 끝에서 녹여 바르는)을 알려드리도록.

(왼쪽부터)라메르 리프팅 컨투어 세럼 30ml 37만원, 리페러티브 바디 로션 200ml 20만원, 아이 컨센트레이트 15ml 23만원,컨센트레이트 30ml 41만원, 크렘 드 라메르 60ml 36만원.

여자의 가장 친한 친구는 다이아몬드라지만, 사실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일생을 함께하는 의리파 친구는 바로 화장품이다. 시어머니 역시 의리파 친구 앞에서는 한없이 약해지는 여자.

잘 고른 화장품 선물 세트야말로 ‘남편보다 아들보다 며느리!’라는 찬사를 들을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일지 모른다. 이런 이유로 화장품 선물 세트는 예단의 대미를 장식하곤 한다.

최근에는 예단을 간소화하는 경향이 많기 때문에 비교적 가격 부담이 없는 화장품 선물 세트가 오히려 각광받기도 하고, 신혼여행 선물로 가장 무난한 것 역시 화장품으로 꼽힌다.

선물 박스를 꾸리기에 가장 무난한 것은 크림, 아이 크림, 세럼의 3종 세트이고, 혹은 여기에 마스크 및 스킨이나 로션을 추가하여 5종 세트로 꾸릴 수도 있다.


1,280,000

마니아층을 위한 최고의 선물 SK-II
평소 SK-II를 선호하는 시어머니에게 이보다 더 값진 선물은 없을 것이다. 숙련된 장인이 직접 공정에 참여하여 만드는 LXP 라인은 SK-II 중에서도 최고가 라인으로 꼽힌다.

(왼쪽부터)SK-II LXP 얼티미트 퍼펙팅 크림 50g 39만원대, 아이 크림 15g 22만원대, 세럼 50ml 35만원대, 에센스 150ml 32만원대.












1,565,000

누구에게나 잘 맞는 순한 포뮬러 시슬리
어머니의 피부 타입을 좀처럼 알아내지 못하겠다면, 전문가들의 조언처럼 가장 순하고 편안한 포뮬러를 선택하면 된다. 어느 연령대에서나 선호하는 브랜드가 바로 시슬리다.

(왼쪽부터)시슬리 시슬리아 아이 앤 립 콘투어 크림 15ml 19만원, 글로벌 안티에이지 50ml 43만원, 로씨옹 또니끄 오 플뢰르 250ml 9만5천원, 수프리미아 50ml 85만원.















625,000

안전한 선택 에스티 로더
에스티 로더가 없는 공항 면세점 없고, 제아무리 화장품에 관심이 없다 해도 갈색병을 모를 리 없다. 높은 인지도 덕에 가장 안전하고 무난한 선물이 될 수 있다. 여기에 메이크업 라인을 추가한다면, 선물 박스가 좀 더 화사해질 것이다.

(왼쪽부터)에스티 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아이 싱크로나이즈드 콤플렉스 15ml 9만5천원, 마이크로 에센스 스킨 액티베이팅 트리트먼트 로션 150ml 13만5천원, 싱크로나이즈드 리커버리 콤플렉스Ⅱ 50ml 15만5천원, 어드밴스드 타임존 에이지 리버싱 링클 컬렉션 50ml 14만5천원, 아이 세럼 인퓨전 15ml 9만5천원.









1,095,000

예단 화장품의 대명사 설화수
예단 화장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설화수. 혹시 타 브랜드의 제품을 사용한다 해도 거부감 없이 기쁘게 받을 만한 브랜드다. 고급스러운 패키지 포장은 선물의 격을 높여주기에도 충분하다.

(왼쪽부터)설화수 진설 아이크림 25ml 26만원, 진설 크림 60ml 42만원, 진설수 125ml 10만5천원, 진설 에센스 50ml 31만원.
















1,557,000

고기능성 화장품을 선호하신다면 라프레리
‘안티에이징’에 관심이 많은 분께는 단연 라프레리다. 더욱이 기존에 사용을 해본 시어머니라면, 세럼 한 개만 드려도 그 진가를 발휘할 것이다. 스킨 캐비아 라인이 무난하고, 마니아라면 따끈따끈한 신제품을 함께 구성해도 좋을 듯.

(왼쪽부터)라프레리 스킨 캐비아 럭스 아이 크림 20ml 41만1천원, 리퀴드 리프트 50ml 59만7천원, 럭스 크림 50ml 54만9천원.













CHECKLIST
예비 며느리들에게 알려주는 화장품 선물 성공담과 노하우.

□ 가격이 최선은 아니다
“흔히들 고가의 화장품을 더 좋아하실 거라 생각하지만, 오히려 검소한 생활을 미덕으로 생각하는 분께는 과소비하는 며느리로 비칠 수도 있어요. 결혼 후에도 종종 화장품 선물을 드리곤 하는데, 어떤 것보다도 국내 브랜드 화장품을 가장 선호하시더라고요.
결혼 전에 시댁의 소비문화를 먼저 파악하는 센스가 우선이에요.” _이주현(<보그> 뷰티 에디터)

□ 라이프스타일을 체크한다
“저희 시어머니는 평소 활동적이고 친구 모임이 많으신데, 제가 드렸던 립스틱 풀 세트(컬러별로 8개)를 하나씩 나눠 가지신 모양이더라고요. 친구 분들께 인심도 베풀고, 며느리 자랑도 실컷 했다며 몇 번이고 말씀하셨어요.” _이지나(프리랜스 뷰티 에디터)

□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를 공략한다
“시어머니의 피부 타입이나 선호 브랜드를 모른다면, 누구나 다 알 만한 브랜드를 선택하는 게 안전해요. 너무 진한 향이 난다거나 사용법이 복잡한 제품 역시 받는 분의 취향에 따라 무용지물이 되기 쉬우니 피하세요. 선물 박스 안에 짧게라도 손 편지를 넣는 정성도 잊지 마시고요.” _조성미(포레스타 웨딩 플래너)

□ 구성을 참신하게 꾸려본다
“최근엔 의미 있는 선물 한두 가지면 충분하다는 의식 있는 시어머님들도 많아지고 있죠.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어머님 나이대에 필요한 달맞이꽃 종자유 같은 영양제를 추가로 구성해 보세요. 혹은 아버님의 화장품도 한 가지 더 넣어 구성하는 센스를 발휘해 보세요.” _한혜진(순수 웨딩 플래너)

EDITOR : 이지나(프리랜서)
PHOTO : 장인범

발행 : 2014년 26호

시어머니께 드리는 예단이나 신혼여행 선물로 화장품만큼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드는 일등 공신도 없다. 다른 데 눈 돌릴 필요 없는 전설의 리스트 6

Credit Info

2014년 03월 02호

2014년 03월 02호(총권 26호)

이달의 목차
EDITOR
이지나(프리랜서)
PHOTO
장인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