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1990년대를 주름잡았던 컬러 베이스가 돌아왔다. 피부 톤을 한층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이고, 자연스러운 커버력과 빛나는 광채까지 담아서.

컬러 베이스의 귀환

On March 04, 2014

1990년대를 주름잡았던 컬러 베이스가 돌아왔다. 피부 톤을 한층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이고, 자연스러운 커버력과 빛나는 광채까지 담아서.

michael Kors

1990년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음악과 드라마가 유행하더니 그 여파가 뷰티 업계에도 미쳤다. 녹색, 보라색 등 컬러 메이크업 베이스가 돌아온 것. 과거의 컬러 베이스는 도자기처럼 하얀 피부에 집중한 나머지 두꺼운 질감과 하얗게 뜨는 백탁 현상이 문제였다. 때문에 컬러 베이스의 초기 열풍은 자연스레 BB 크림과 CC 크림의 유행으로 이어졌고. 그런데 왜 다시 그 옛날의 컬러 베이스가 돌아온 것일까?

이유는 명확하다. BB 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이 구현할 수 없었던 미세한 피부 톤의 변화를 여자들이 원하기 때문이다. 커버력과 톤 업의 기능을 동시에 갖춘 컬러 베이스 하나면 여러 제품을 바를 필요 없이 피부 본연의 자연스러운 톤을 극대화할 수 있다.
새로 출시된 컬러 베이스에 함유된 오일이나 미네랄워터는 가벼운 질감을 가능하도록 만들어 발림성과 커버력을 높였고, 빛을 반사하는 펄 파우더 등이 칙칙한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혀준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색상의 선택이다. 컬러 베이스의 색상은 그야말로 다양하다. 색상 선택 시 고려할 점은 자신의 피부 톤.
피부 톤이 하얗거나 쿨 톤이라면 밝은 핑크 빛 색상이 혈색을 생기 있게 만들어준다. 만약 노랗거나 붉은 기가 있는 피부 톤이라면 연한 라벤더 또는 블루 색상으로 안색을 한 톤 밝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PERFECT COVER
화사한 피부 톤을 유지하며 피부 잡티를 커버하는 메이크업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컨실러 제품이 효과적이지만 잡티의 범위가 광범위하면 무용지물. 지금 소개하는 컬러 베이스는 한 번만 발라도 피부 결, 잡티, 넓은 모공까지 커버가 가능하다. 불필요한 피지를 흡수해 번들거리지 않고 효과적으로 다크 스폿과 붉은 기를 가려주는 파우더 캡슐이 첨가된 제품, 벨벳같이 부드러운 질감으로 늘어진 모공을 감춰주는 제품 등 기능도 다양하다. 그 밖에도 UVA, UVB 차단 기능을 탑재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잡티 생성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

1. 더 샘 에코 소울 리얼 핏 메이크업 베이스 02호 40ml 1만3천9백원.
2. 시세이도 마끼아쥬 뷰티 킵 베이스 UV 30ml 5만5천원.
3. 디올 디올스노우 UV쉴드 메이크업 베이스 SPF 35 PA+++ 블루 30ml 6만9천원.
4. 입생로랑 포에버 라이트 크리에이터 CC 크림 SPF 35 PA+++ 아프리콧 40ml 7만원대.



TONE UP
2014년 S/S 메이크업의 키워드는 피부 속부터 자연스럽게 빛나는 광채 피부. 컬러 베이스를 똑똑하게 활용하면 하이라이터 없이도 은은한 윤광 표현까지 가능하다. 펄 피그먼트가 첨가된 컬러 베이스를 선택하라. 미세한 펄 입자가 빛을 반사시켜 피부가 건강해 보이고 자연스러운 발광 효과를 줄 수 있다.

또한 메이크업을 수정할 때 광대뼈, 이마에 두드리며 펴 바르면 얼굴의 윤곽을 살릴 수 있는 멀티아이템. 만약 커버력을 더하고 싶다면 파운데이션과 섞어서 사용할 것. 맥의 수석 아티스트 변명숙은 “컬러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을 1:2 비율로 섞어서 사용하면 광택은 물론 커버력까지 잡을 수 있어요”라고 조언한다.

1. 맥 프렙+프라임 CC칼라 코렉팅 SPF 30/PA+++ 일루미네이트 30ml 4만9천원.
2. 헤라 매직 스타터 03호 50ml 4만5천원.
3. 비디비치 스킨 일루미네이션 SPF 30 PA++ 30ml 5만2천원.
4. 조르지오 아르마니 UV 마스터 프라이머 모브 SPF 30 PA+++30ml 6만5천원대.

EDITOR : 안새롬
PHOTO : 장인범(제품), Imaxtree(인물)

발행 : 2014년 25호

1990년대를 주름잡았던 컬러 베이스가 돌아왔다. 피부 톤을 한층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이고, 자연스러운 커버력과 빛나는 광채까지 담아서.

Credit Info

2014년 03월 01호

2014년 03월 01호(총권 25호)

이달의 목차
EDITOR
안새롬
PHOTO
장인범(제품), Imaxtree(인물)